최근 가자지구에서 약 200명의 무슬림들이 환상과 꿈속에서 예수님을 보고, 같은 경험을 공유한 후 그리스도를 영접한 것으로 전해졌다. 타이시르 아부 사다(73)는 최근 CBN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약 200명의 가지 주민들이 한꺼번에 그들의 마음을 예수님께 드렸다”라며 “주님이 그들에게 환상과 꿈을 통해 나타났고, 그들은 서로 끌어안고 기뻐하며 모두가 같은 환상을 경험한 것을 깨달았다”고 설.. 美 교회 공격 증가, 신자는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미국 가정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의 미디어 담당자 조슈아 아널드(Joshua Arnold)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에 ‘증가하는 교회 공격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라는 칼럼을 게재했다. 아널드는 “이 사건의 이유가 무엇이든, 레이크우드교회(Lakewood Church) 총격 사건은 교회에 대한 공격은 증가 추세를 보여 준다”라며 “지난해 가족연구위원회에 따르면, 2.. 英 상원 토론서 ‘전환치료 금지법’ 도입 반대… “국제적 최초 사례”
영국의 기독교 옹호 단체가 종교 및 언론의 자유를 제약할 가능성이 있는 ’동성애 전환치료 금지 법안’에 반대한 영국 상원 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영국에 본부를 둔 크리스천컨선(Christian Concern)은 지난주 영국 의회에서 상원 법안 5호에 대한 토론이 “영국 역사상 처음으로 의회에서 전환 치료 금지를 지지하는 정치인들보다 반대하는 정치인들이 더 많았다”면서 “이는 국제적으로도 .. “교회의 진보 기독교화, 주목해야 할 5가지 징후”
미국 CCM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음악상인 도브상(Dove Awards) 수상자가 최근 ‘당신의 교회가 진보 기독교를 향해 가고 있다는 5가지 징후’라는 칼럼을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게재했다. 칼럼의 저자인 알리사 차일더(Alisa Childer)는 미국 CCM 록밴드 ‘조이걸’(ZOEgirl)의 전 멤버이며, 현재는 작가 및 연설가로 활동하며 기독교 블로그 ‘알리스차일더닷컴’(alisachi.. 美 기독기업 칙필레, 2시간 만에 200만끼 구호 식량 지원
최근 미국의 기독교 기업인 칙필레(Chick-fil-A)의 가맹점 점주 및 직원들이 연례 회의 기간 동안 2백만 끼의 무료 식사를 단 2시간 만에 포장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치킨 패스트푸드 체인인 칙필레는 지난 2월 5일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연례 회의에서 신앙 기반 재난 구호 자선 단체인 ‘유에스헝거’(U.S. Hunger)와 ‘컨보이오브호프’(Convoy of.. 美 남침례 윤리위 회장 “기독 유권자, 좌우 진영논리 거리 둬야”
올해 11월 5일에 치러질 미국 대선을 앞두고 미국 남침례교(SBC) 산하 단체인 윤리종교자유위원회(ERLC) 회장이 기독교인들에게 극단적인 좌‧우 정치 논리에 따르지 말 것을 강조했다. 미국 뱁티스트프레스(BP)에 따르면, 브랜트 레더우드 ERLC 회장은 얼마 전 DBU 글로벌 참여 연구소(Institute for Global Engagement)가 후원하는 베리타스 강연(Veritas L.. “지난해 나이지리아서 살해된 기독교인 8천명 육박… 500개 교회 공격받아”
2023년에 나이지리아에서 최소 8천 명 이상의 기독교인이 살해되었으며, 폭력 사태로 인해 교회 500여 곳이 파괴되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최근 나이지리아 아남브라에 본부를 둔 ‘시민 자유와 법치를 위한 국제사회(Intersociety)’는 2023년 1월부터 2024년 1월까지 나이지리아 전역에서 최소 8,222명의 기독교인이 목숨을 잃었다고 보고했다... 영국 캔터베리 대성당, 시민 반대에도 ‘디스코 파티’ 개최 논란
최근 영국 성공회의 중심지인 캔터베리 대성당(Canterbury Cathedral)에서 90년대 팝송을 감상하며 춤추는 ‘소리없는 디스코’(silent disco)가 열려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시민 2천여 명이 반대 청원을 제출했지만, 몇 주 뒤에는 다른 대성당에서도 유사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美 레이크우드교회 총격 사건에 대한 바른 관점은?
미국의 조엘 오스틴 목사가 담임하는 레이크우드교회(Lakewood Church)에서 발생한 지난 11일(현지 시간) 주일의 총격 사건에 대해, 한 기독교 변증가가 “이해할 수 없는 고통 속에서도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에 대해 이야기했다. 제이슨 히메네스(Jason Himenez)는 스탠드스트롱미니스트리(Stand Strong Ministries) 설립자 겸 회장이며, 기독교 세계관 연설.. 이스라엘 등산객, 2800년전 솔로몬 시대 인장 발견
최근 이스라엘 등산객이 2800년 전, 솔로몬 성전 시대의 희귀한 인장을 발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헤드라인스가 보도했다. 올해 45세인 에라즈 아브라하모프(Erez Avrahamov)는 이스라엘 북부의 타보르 시내 자연보호구역을 등산하던 도중, 땅 위에 특이한 짙은 주황색 물체를 발견했다... 미국 어린이 36% “구원의 길은 오직 예수 믿어”
미국의 저명한 기독교 연구자 조지 바나(George Barna)가 십대 청소년들이 성경적 세계관과 관련된 신념을 거부하고 있다며 “미국에서 기독교인이 보이지 않게 될 벼랑 끝에 있다”고 경고했다. 지난주 애리조나 크리스천 대학 문화연구센터(CRC)는 8세에서 12세 사이의 미국 어린이들이 가진 세계관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문화연구센터는 13세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 기독교 교회 목.. 미 남침례 윤리위, ‘기독교인 위한 정치 가이드’ 출간
미국 남침례교 산하 윤리종교자유위원회(Ethics and Religious Liberty Commission, ERLC)가 2024년 미국 대선을 맞아 기독교인들을 위한 정치 참여 안내서를 출간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주 발간된 ‘국가는 하나님의 것: 정치 참여를 위한 기독교인 안내서’(The Nations Belong to God: A Christian Guide 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