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미국인 3명 납치
    이라크서 미국인 3명 피랍…양국 긴급 수색중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미국인 3명이 납치된 것으로 파악돼 양국이 긴급 수색작업에 나섰다고 AP와 AFP 통신 등 외신이 1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익명의 이라크 정보부 관리는 실종된 미국인들은 통역관의 초청으로 바그다드 외곽 도라에 있는 그의 집을 방문했다가 납치됐다고 밝혔다. 이라크 주재 미국 대사관은 17일 미국인 3명이 수도 바그다드에서 납치됐다는 현지 언론의 ..
  •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예수께서 가르치신 기도: 주기도문(Vaterunser) 해설(I)
    예수님은 모든 그리스도인이 하나님과의 인격적 관계를 더욱 깊게 하면서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기를 가르치신다.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는 기도를 통하여 열리고 지속된다. 주님은 산상설교에서 우리가 기도할 때 은밀하게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히 보시는 주 하나님과의 은밀한 대화를 해야 한다고 가르치신다. 그러시면서 너와 나 그리고 우리가 공동으로 함께 기도해야할 내용들을 가르쳐 주..
  • 박근혜 대통령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 동참
    박근혜 대통령, 경제활성화 법안 '입법촉구 서명운동' 직접 참여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경제단체와 기업인 등의 주도로 본격적으로 진행 중인 경제활성화 위한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6개 부처 합동업무보고 자리에서 "저 역시 국민들과 함께 서명운동에 동참할 것"이라고 밝힌 후 판교역 광장의 서명운동 현장에 들러 직접 서명을 했다...
  • 대반TV에 출연한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쯔위
    쯔위 사과 조롱, 중국 배우 린겅신 "대본 외울 시간도 없어"
    중국 배우 린겅신(임경신)이 걸그룹 트와이스 쯔위의 사과 영상에 대해 조롱하는 발언을 해, 파문이 일고 있다. 린겅신은 16일 자신의 웨이보에 "너무 갑자기 사과하느라 대본 외울 시간도 없었다”라며 조롱 섞인 글을 남겼다. 쯔위는 지난해 11월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녹화에서 대만 국기를 흔들었고, 이 때문에 중국과 대만의 첨예한 영토 분쟁 문제에 휘말렸다. ..
  •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오른쪽 첫번째)이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천만 서명 운동에 서명을 하고 있다.
    경제계 ‘민생구하기 입법촉구 1천만 서명운동' 본격화
    국회에 발목이 잡혀 있는 서비스산업발전법 등 경제활성화 법안의 처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상공회의소를 비롯한 38개 경제단체와 업종별 협회는 지난 13일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국민운동본부’를 발족시키고 범국민 서명운동을 본격 전개하고 있다. 이는 경기침체가 길어지고 청년실업의 심각성을 체감하는 국민들이 늘면서 정부 뿐 아니라 기업과 국민 등 각계 각층으로부터 경기회복을..
  • '13만 성도' 인도 갈보리템플의 '폭풍 성장' 비결 5가지
    [목회CARD] '13만 성도' 인도 갈보리템플 '폭풍 성장' 비결 '5가지'
    최근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교회'는 어디에 있을까요? 미국의 신학자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는 한국도, 미국도, 유럽도 아닌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州)의 도시 하이데라바드에 있는 교회 '갈보리 템플'(Calvary Temple)을 지목했습니다...
  • 선율
    복면가왕 어우동, '넌 남자니, 여자니'…역대급 '반전'
    MBC '복면가왕' 경국지색 어우동의 역대급 반전이 화제다. 17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 2라운드 두 번째 대결에서 경국지색 어우동과 파리잡는 파리넬리가 대결을 펼쳤다. 결과는 파리잡는 파리넬리의 승리. 아깝게 3라운드 진출에 실패했지만, '복면가왕' 어우동은 소찬휘의 'Tears'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파리넬리와의 대결에서 지며, 정체를 공개한 어우동의 정체는 남성아..
  • 김병구 장로(바른구원관선교회)
    [김병구 복음칼럼] 초자연적 삶을 사는 크리스천들
    보통 사람들은 자연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거의 본능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을 쫓아 살아갑니다. 그들은 대체로 돈을 하나님으로 섬기는 육신의 삶을 살아 갑니다. 예수를 믿는 크리스천들은 세상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을 떠나 하나님을 사랑하여 말씀에 순종함으로 자기를 희생하여서라도 이웃의 행복을 추구하는 삶을 사는 데에 진력합니다, 자기의 십자..
  • 이선규 목사
    [이선규 칼럼] 한국 교회가 회복해야 할 급선무
    사랑이라는 말에 대해 묻는다면 ‘사랑하라’는 것 이상으로 더 할 말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나는 너희에게 새 계명을 주겠다’. “서로 사랑 하여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 하여라(요한13:34) 예수님께서 이렇게 사랑의 실천을 강조 하셨다. 또한 복음서를 기록한 목적을 덧붙인다. 그리스도를 믿어서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라고 끝을 맺는다...
  • [CARD뉴스]  건강한 목회자를 위한 조언 '5가지'
    [CARD뉴스] 건강한 목회자를 위한 조언 '5가지'
    목사의 아들로 태어나 '목회자' 아버지와 '사모'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자랐고, 일곱 형제 중 세 명의 목사와 두 명의 전도사와 더불어 생활하였기에 어느 정도 목회자의 삶을 이해하고 있다는 안양 샘병원 박상은 원장님이 과거 한 기독교매체에 기고를 하셨는데요. 박 원장님은 전문의로서 목회자들의 주요 질환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건강관리법을 소개습니다...
  • 노인
    한국인 경제행복지수 '44.6점'…50대가 가장 낮아
    우리 국민은 경제적 행복의 장애물로 '노후준비 부족'을 최우선으로 꼽았다. 현대경제연구원은 17일 이같은 경제행복지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 20세 이상 성인 남녀 807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에 따르면 경제적 행복을 막는 요인으로 전체 응답자 중 가장 많은 28.8%가 '노후준비 부족'이라고 답변했다. 그 다음 순서로는 '자녀양육·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