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누리 토요주일예배 이기복
    ‘낙태 경험’ 반낙태 운동가의 외침 “생명 지키자”
    이기복 교수(바른인권여성연합 상임대표, 횃불트리니티신대원)가 28일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토요주일예배에서 ‘천하보다 귀한 한 생명(시편139:13-16)’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교수는 “하나님은 한 번에 50억 명의 인구를 창조하실 수 있지만 남녀의 결합으로 한 생명을 태어나게 하셨다. 한 사람 한 사람이 유일무이하고 독특한 존재”라며..
  •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세미나 긴급진단 낙태법 개정 제대로 가고 있는가?
    “낙태죄 전면 폐지, 헌재 판결 취지에 반해”
    행동하는 프로라이프(상임대표 이봉화)·복음법률가회(상임대표 조배숙)가 ‘긴급진단 낙태법 개정, 제대로 가고 있는가?’라는 제목으로 27일 서초구 변호사교육문화관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봉화 상임대표(행동하는프로라이프)는 개회사에서 “태아의 생명권과 여성의 자기결정권이 고려된 형법과 모자보건법 개정안이 조해진 국회의원님을 통해 발의됐다...
  • 예장 합동 총회교육개발원
    예장 합동, 10년 만에 새로운 주일학교 교재 출간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 총회장 소강석) 총회교육개발원(이하 교육개발원)은 10년 만에 주일학교 성경공부 교재를 새롭게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육개발원은 “스마트 플랫폼 기반으로 블랜디드 러닝을 도입한 ‘하나 바이블’ 교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다섯 가지 융합형 통합공과의 가치를 실현했다”며 “첫째, 하나 바이블은 기독교 세계관으로 교회-가정-학교(세상)를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
  • ⓒ서울신학대
    서울신대 지원율, 올해 입학정원보다 미달돼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이하 서울신대) 신학대학원의 입학 정원이 올해 미달 났다고 한국성결신문이 25일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올해 서울신대 신대원 지원율은 0.53:1을 기록했다. 지난 11월 20일 모집 마감된 서울신대 대학원은 전체 정원 334명 중 188명이 지원했고, 이 중 신학대학원은 160명 모집에 84명이 지원했다. 올해 처음 개설된 교회성장대학원도 15명 정원에 ..
  • 예수병원 주날개교회 장학금 전달
    예수병원과 주날개교회, 병원 환우에게 장학금 전달
    예수병원은 지난 25일 주날개교회가 예수병원 환우의 자녀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원장실에서 개최된 전달식은 지난 11월 예수병원 8층 호스피스 병실에서 어머니가 위암말기로 치료받다가 소천한 환우분의 자녀를 대상자로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했다. 예수병원은 “장학금 대상자는 학업성적이 우수한 의대 지망생“이라며 “주날개교회(장은숙목사)에서 추수감사절 헌금을 뜻있게 쓰기를 희망하여 학..
  • 예장통합총회
    예장 통합 여전도회, 미자립교회에 총 1천만 원 헌금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총회장 신정호) 산하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 김미순, 여전도회)가 20개 미자립교회에 각 50만원씩, 총 1000만원의 특별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한국기독공보가 25일 보도했다. 여전도회는 지난 24일 여전도회관에서 11월 임시임원회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 이는 전국 지연합회로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미자립대상 교회를 추천받아 특별헌금 전달을 결의한 것..
  • 이정훈 교수(울산대 법학)가 최근 유튜브채널 이정훈교수에서 ‘왜 교회만 찍어서 공격할까요-코로나와 전체주의, 용기 있는 기독교·차별금지법과 자유’라는 제목으로 횃불강의를 게시했다.
    이정훈 교수 “코로나 방역, 왜 교회에만 과도하게 할까”
    이정훈 교수(울산대 법학)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왜 교회만 찍어서 공격할까요-코로나와 전체주의, 용기 있는 기독교·차별금지법과 자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이 교수는 “왜 공권력이 교회만 콕 집어서 과잉 대응할까? 물론 전염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정부가 시행하는 방역정책에 교회는 크리스천으로서 적극 협조해야 한다”..
  • 시흥교회 금천구청
    시흥교회 등 금천구에 오리털패딩 2,000벌 기부
    금천구청(구청장 유성훈)은 예장 통합 소속 시흥교회(담임 김형일)가 오리털패딩조끼 2,000벌을 최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는 금천구가 지난 16일부터 시작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따른 것이다. 금천구는 최근 시흥교회의 오리털패딩조끼 2,000벌(2,000만원 상당) 기부를 시작으로, 에프에이테크(주)에서 방역용 고글 500개(500만원 상당), 주경야독에서 쌀 1,760kg(..
  • 한국VOM 조선어 성경 무료 배포
    한국 VOM, 조선어 성경 북한 사역 단체에 무료 제공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북한 사람들이 가장 이해하기 쉬운 성경으로 알려진 ‘조선어 스터디 성경(Chosun Study Bible)’을 재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어 ‘조선어 오디오 성경(Chosun Audio Bible)’ 녹음도 마쳤다고 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북한 사람을 전도하고 양육하는 단체나 교..
  • NCCK 조지 오글 목사
    70년대 도시빈민 선교사 故 조지 오글 목사 추모예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NCCK), 한국기독교민주화운동(상임이사 김영주 목사), 49통일평화재단, (사)긴급조치사람들, (사)6월항쟁계승사업회, 주권자전국회의, 목민연구소, 민청학련동지회 등이 주관한 故 조지 오글(오명걸, George E. Ogle) 목사 추모식이 24일 오전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공간 이제홀에서 열렸다...
  • 고신대학교 태권도선교학과, 전국 장애인 한마음 태권도 대회에서 은‧동메달 획득
    고신대 태권도선교학과, 전국 장애인 한마음 태권도 대회에서 은‧동메달
    태권도선교학과(학과장 이정기)는 11월 21일(토)에 ‘제 10회 전국 장애인 한마음 태권도대회’에 참가해 은메달, 동메달을 획득했다. 전국 익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전라북도, 익산시가 후원하고 전북장애인태권도협회와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가 주관·주최했다. 남자 품새 청각부문 개인전에서 김정우(3학년)이 결승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고, 여자부 겨루기 청각 부문에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