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영상앨범 산
    “학의 둥지처럼 포근한 김천 황악산”
    “경상북도 김천시와 충청북도 영동군에 걸쳐 자리한 황악산은 김천의 서남쪽에 연봉을 이룬 삼도봉, 민주지산과 함께 백두대간의 중심에 솟아 있다”며 “해발 1,111m로 높게 치솟아 있지만 산세는 비교적 평평하고 비단같이 부드러운 흙산이다. 때문에 ‘누를 황’자를 써서 흙산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고, 예로부터 학이 많이 날아들어 황학산이라고도 불렸다. 산이 맺어준 인연으로 30년을 함께 살아오고 ..
  • 예장 백석
    예장 백석, 홀사모와 원로목사에 위로금 전달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총회장 장종현, 예장 백석) 총회가 최근 홀사모들을 초청해 위로회를 열고 위로금을 전달했다고 예장 백석 소식을 주로 다루는 아이굿뉴스가 8일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2020 홀사모 위로회’와 ‘원로목사 위로금 전달식’이라는 이름으로 방배동 총회본부 대강당에서 열렸다고 한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재정상황이 악화된 사역자들을 격려하자는 차원에서 원로목..
  • 서울시 공연장 2주간 영업 중단
    공연계 “코로나19로 지난해 대비 약 30% 매출 급감”
    공연·예술계가 대목인 연말에 코로나19 확산세로 울상을 짓고 있다. 정부가 8일부터 28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했기 때문이다. 원칙적으로 2.5단계에선 공연장 운영이 금지되지 않지만 좌석 두 칸 띄우기를 적용하기 때문에 제작사 입장에선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 이 보다 한 단계 낮은 2단계는 좌석 한 칸 띄우기가 적용된다. 공연계는 대극장의 경우 전체 좌석수의 70%를 손익분기..
  • 김선욱 리사이틀 재공연
    12월 예정된 피아니스트 김선욱 공연, 내년 1월로 연기
    12월에 예정된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공연 3개 모두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9일 공연기획사 빈체로는 “오는 18일 오후 7시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예정되었던 '정경화 & 김선욱 듀오 리사이틀'을 연기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취소된 공연은 리사이틀(독주회), 바이올리스트 정경화와의 첫 듀오무대 그리고 김선욱이 KBS교향악단과 함께 생애 첫 지휘자로서 나서는 데뷔 무대..
  • 설천교회‘연말 저소득층 지원 쌀’기탁
    설천교회, 남해군에 ‘연말 저소득층 지원 쌀’ 기탁
    남해군 설천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원근)는 8일 설천교회(목사 김성수)에서 연말을 맞이하여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쌀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된 쌀 230kg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설천면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성수 목사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매년 급식 봉사를 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봉사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웠다”며 “신도들과 의논하여 쌀을 기탁하게 됐..
  • 검단중앙교회가 이웃사랑 성금으로 1천만 원을 인천 서구에 전달했다.
    검단중앙교회, 이웃사랑 성금 1천만 원 전달
    인천 서구 마전동 소재 검단중앙교회(목사 강신창)는 7일 추운 겨울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고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에 이웃사랑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처인 서구 지역 마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당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검단의 복지기관 1곳에 전해질 예정이다. 강신창 목사는 “지역의 주민 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 제69회기 NCCK총회
    NCCK “성탄의 기쁨, 온 누리에 충만하길”
    “오늘 인류공동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다중적 위기를 경험하고 있다. 감염병으로 인한 생명안전의 위기, 혐오와 차별의 확산으로 인한 사회 안전의 위기, 자연생태계 파괴로 인한 기후위기가 절망의 그늘을 짙게 드리우고 있다”며 “여기에 더하여 한국사회는 끝나지 않은 전쟁이 가져오는 분단과 냉전의 위기로 항시적인 불안에 휩싸인 채 사회분열의 위기를 경험하고 있다. 이 같은 총체적 위기상황 속에..
  • 한교연 제10회 총회
    한교연, 송태섭 목사 새 대표회장으로 추대
    “우리는 한국교회의 분열을 회개하고 주님의 몸된 교회의 하나됨을 위한 연합과 일치운동에 앞장 설 것을 선언한다”며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국민에 희망을 주며, 부당한 방역정치로 위기에 빠진 한국교회의 예배 회복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을 선언한다. 우리는 동성애와 포괄적 차별금지법, 낙태법 등 악법 시도에 맞서 사회와 국가를 위기에서 구하는 사명감으로 무장해 대응해 나갈 것을 선..
  • 캄선교회 2020 라이트하우스 기도회
    ‘하루 4만 명 접속’ 라이트하우스 기도회, 은혜 가운데 마쳐
    특별히 구 사랑의 교회 대학부 건물 지하에서 진행된 특별 기도회는 “이미 부흥은 시작되었습니다. 다시 대한민국을 위대하게”라는 주제아래 매일 아침 Zoom과 유튜브로 송출되었고, 비대면의 상황 속에서도 전 세계 성도들이 온라인 상으로 연합하여 뜨겁게 진행되었다. 이번 기도회에는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를 비롯해 전 과기처 정근모 장관, 전 기독교침례회 총회장 유관재 목사, 백석대 신학대학원장 ..
  • CGNTV 연말 특집 다큐 <길 위의 노래> 12월 13일, 20일 방송
    CGNTV 연말 특집 다큐 <길 위의 노래> 12월 13·20일 방송
    CGNTV는 “오는 12월 13일과 20일 두 편에 걸쳐 방송되는 CGNTV 연말 특집 다큐 <길 위의 노래>에는 가수 이무송, 노사연 부부, 바리톤 김주택, 가수 박기영, 범키가 출연해 관객과 시청자에게 위로를 선물한다“며 “13일 방송되는 <길 위의 노래> 1편에는 코로나19로 선교길이 막힌 탓에 국내에 체류 중인 선교사, 기록적인 폭우로 온 마을이 잠겨버린 시골 교회의 사연이 소개된다”..
  • 한국 순교자의 소리 풍선 사역
    한국 VOM “풍선사역, 어떤 위법도 없다고 확신”
    한국 순교자의 소리(대표 현숙 폴리, 한국 VOM)가 지난달 25일 한국 VOM 설립자 에릭 폴리 목사가 북한에 성경을 담은 풍선을 날렸다는 이유로 검찰에 기소의견 송치된 것에 대한 입장을 9일 밝혔다. 한국 VOM 한 관계자는 이날 본지와의 통화에서 “지난 11월 25일, 폴리 목사가 검찰에 송치되었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적용된 혐의는 남북교류협력법,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고압가스 ..
  • 전피연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업무상 횡령 혐의 고발
    전피연,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업무상 횡령’ 혐의 추가 고발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대표 신강식, 이하 전피연)가 9일 수원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천지증거장막성전(신천지) 총회장 이만희 씨에 대해 ‘업무상 횡령’ 혐의로 수원지방검찰청에 추가 고발했다. 전피연은 “현재 이만희 씨가 개인비리인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으로 재판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