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은 예장합동 총회장 소강석 목사, 오른쪽은 예장통합 총회장 신정호 목사
    예장 합동-통합 임원회, 제105회 첫 연석회의
    예장 합동(총회장 소강석 목사)과 통합(총회장 신정호 목사) 총회 임원들이 2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연석회의를 가졌다고 예장 합동 교단지인 기독신문이 이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합동 측 임원회 주관으로 드린 예배에서 ‘포스트 팬데믹 교회 지도자’(에베소서 4장 1~3절)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소강석 총회장은 코로나19 이후 교회는 더 역동적이고..
  •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
    이철 감독회장 “고통 속에서 기다림, 희망 있다는 방증”
    그는 “올해는 모두가 유난히 힘든 시간을 보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을 ‘기다림’으로 채울 수 있다면 좋겠다.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지만 찾고 들으려고 애쓰는 시간으로 채우길 바란다”며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기다림 끝에 다가온 하늘의 응답이었다. 그 응답의 순간은 어땠을까? 모두가 기쁘게 노래하는 순간이었을까? 아니다. 흥겨운 노래가 들려야했지만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아이들의..
  • 유튜브 국민대회 포괄적 차별금지법 집중 분석과 대책이 열리고 있다.
    “차별금지법, 양심·표현·신앙의 자유 침해”
    ‘차별금지법·낙태 결사반대 교회연합’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 ‘차별금지법·낙태 찬성 국회의원 퇴출 국민연합’이 ‘포괄적 차별금지법 집중 분석과 대책’라는 주제로 유뷰트 국민대회를 1일 은평제일교회(담임 심하보 목사)에서 개최한 가운데, 이날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이동욱 회장(경기도의사협회 회장), 고영일 변호사(기독자유통일당 대표)가 차별금지법 등에 대해 강도높은 비판을 했다...
  • 에스더기도운동본부 박상은 원장 안양샘병원
    “자기결정권, 태아 해치지 않는 선에서만”
    박상은 원장(안양샘병원)이 1일 밤 에스더기도운동본부가 주최한 ‘75일차 느헤미야 철야기도회’에서 ‘두 종류의 행렬’이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박 원장은 “목사이신 나의 아버지를 잊을 수 없다. 부흥집회를 1천회 정도 하셨다. 이들에 대한 애프터서비스를 늦출 수 없다며 전도한 사람 이름을 적고 계속 기도를 하셨다...
  • 이용희 교수
    “차별금지법 제정되면 동성결혼 합법화 우려”
    ‘차별금지법·낙태 결사반대 교회연합’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 ‘차별금지법·낙태 찬성 국회의원 퇴출 국민연합’이 ‘포괄적 차별금지법 집중 분석과 대책’라는 제목으로 유뷰트 국민대회를 1일 은평제일교회(담임 심하보 목사)에서 개최했다...
  •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왜 막아야만 하는가?
    차별금지법, ‘성적지향’만 문제일까?
    우리문화사랑국민연대, 국민주권행동, 애드보켓코리아(Advocates Korea)가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왜 막아야만 하는가?-국적, 언어, 인종, 출신국가, 출신민족, 종교 등 사유의 위험성’이라는 주제로 3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국민정책토론회를 열었다. 그 동안 주로 ‘성적지향’이나 ‘성별정체성’에 초점을 둔 차별금지법 비판이 있어 왔는데, 그외 다른 차별금지 사유들에 대..
  • 한국기독교교육학회 지난 11월 28일
    “교회학교 예배, 미래 부흥 위해 아이들이 중심 돼야”
    이날 유요한 목사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교회교육: 그 위기와 희망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했다. 유 목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예배’는 오히려 ‘예배자’여야 하는 성도를 ‘청중’ 내지는 ‘구경꾼’으로 만들어버렸다. 이는 일부 대형교회에서 ‘방송 선교’라는 명목으로 미디어 매체를 통해 설교나 예배 방송을 내보낼 때부터 이미 예견된 상황”이라며 “본래의 취지와 달리 시청자 대부..
  • 예수병원 김미진 과장 수상
    예수병원 혈관이식외과 김미진 과장, 학술대회서 잇단 수상
    예수병원은 혈관이식외과 과장 김미진 전문의가 최근 한림대학교병원에서 개최한 ‘대한고압산소의학회’ 추계학회에서 ‘유방암 수술 후 발생한 림프부종에서의 고압산소치료의 적용 경험’이라는 주제로 ‘최우수 발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개최된 제3회 ‘아시아외과초음파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Early experience of midline catheter de..
  • 신천지 대구 다대오지파
    대구지법, 신천지 ‘폐쇄 명령 집행정지’ 신청 기각
    신천지 대구교회가 건문에 출입하게 해달라며 대구시를 상대로 법원에 신청한 시설 폐쇄 명령 집행정지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대구지방법원 행정1부(박만호 부장판사)는 최근 결정문을 내고 “시설폐쇄로 신천지 대구교회에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신천치 측의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했다. 앞서 대구시는 신천지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됐던 지난 3월, 대구시..
  •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총회장 신정호)가 최근 전주시온성교회에서 코로나19미래전략위원회 총회정책세미나(서부지역)를 개회했다.
    “코로나 이후 교회, 가정 살리고 세우는 데 집중해야”
    "태어나면서부터 스마트폰이 일상이 된 포노사피엔스는 기존의 틀을 비롯해, 종교적 규범까지 깨려 할 것이다. 한국교회가 이들을 복음으로 붙잡지 못하면 유럽처럼 십대들이 사려져 버린 교회가 될 것"이라며 "MZ세대란 1980년부터 2004년생까지를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부터 2004년 출생자를 뜻하는 Z세대를 합쳐 일컫는다. 2019년 기준 약 1,700만명으로 국내 인구 34%를 차..
  • 중앙성결교회 한기채목사
    “생명권이 어떤 것보다 우선… 낙태는 죄”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총회장 한기채 목사(중앙성결교회)가 29일 교단이 정한 생명존중주일을 맞아 ‘생명(LIVE)을 거스르는 모든 것은 악(EVIL)이다’(시편 139편 13~16절)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그는 “시편 139편 16절, 예레미야 1장 5절은 ‘모태에 나와 형질을 갖추기 전부터 하나님이 우리를 아시고 조성하셨다’고 나왔다. 마태복음 2장은 임신한 엘리사벳과 마리아가 만나는..
  • NKDB 북한이탈주민들에게 마스크 12만장 후원
    북한인권정보센터, 북한이탈주민에 마스크 12만장 기증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북한이탈주민에게 마스크 12만장을 기증했다. NKDB는 26일 (주)위드플러스, (주)라인업, (주)억그레이드 세 개의 업체로부터 마스크 12만장을 후원 받아 전국 25개 하나센터와 남북하나재단을 비롯한 북한이탈주민 시설 등에 기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NKDB는 “북한이탈주민 대안학교와 지원 단체들에게는 물론, NKDB가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