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보수교계 최초 연합기관’ 기지협, 창립 47주년 기념예배 드려
    사단법인 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이하 기지협)가 1일 오전 서울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창립 제47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국내 보수교계 최초 연합기관인 기지협은 지난 1975년 7월 1일 영락교회에서 한경직 목사 등 110여 명의 목사와 장도들을 중심으로 설립됐다. 기지협에 따르면 1975년은, 월남의 공산화와 주한미군 철수 가능성이 부각되며 국가안보가 지극히 불안하던 때였다...
  • 한국코메니우스연구소
    “‘종교’ 배제하는 공교육, 존재 목적 등 교육에 한계”
    한국코메니우스연구소(소장 정일웅 박사)가 6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에서 ‘코메니우스와 21세기 기독교교육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한국코메니우스연구소의 설립 22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선 연구소 소장인 정일웅 박사(전 총신대 총장)가 주제발표를 했고, 안영혁 교수(총신대), 주광순 박사(부산대..
  • 안양시 규탄집회
    “안양시민들에게 차별금지법 제정 찬성 교육 하려 했나?”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출자한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추진했던 ‘2022 안양 문화다양성 사업-#이제 내가 쓰지 않는 말들 in 안양’이 논란이 되고 있다. 현재 이 사업은 취소됐지만, 시 차원의 행사로 기획됐다는 점에서 파장을 낳고 있는 것. 당초 이 사업은 최대호 안양시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주최, 안양나눔여성회가 주관, 안양시가 후원하기로 했었다. 7월 7일부터 8월 11일까..
  • 이억주 목사
    “주민자치 기본법 생기면 자유민주 뿌리 흔들릴 수도”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의원이 대표발의한 ‘주민자치 기본법안’을 비판하는 논평을 30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논평에서 “법안 제안 이유를 보면 ‘주민 자치 활성화의 핵심 수단인 주민총회,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추첨제 등의 근거를 규정함으로써, 지방자치의 근간인 풀뿌리 주민자치에 대한 법률적 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주장한다”며 “그러나 전문가들..
  • 류영모 목사
    한교총, 정부에 “정치·경제적 사면 복권 건의”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한교총)이 “국민대통합을 위한 정치 경제적 사면 복권을 건의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30일 발표했다. 한교총은 이 성명에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우리나라는 1천8백만 명 이상의 확진자와 2만4천 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였고, 재산적 피해와 원치 않는 사회불안과 갈등이 팽배하게 되었다”며 “겨우 코로나19 팬데믹을 벗어날 즈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
  • 에스더기도운동 복음통일 컨퍼런스
    “북한은 복음이 없으면 희망이 없다”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6월 27일~7월 1일 일정으로, 경기도 광주 광림수도원에서 ‘복음통일 컨퍼런스(제28차 북한구원 기도성회)’를 진행 중인 가운데, 29일 셋째 날 일정이 진행됐다...
  • 책읽는사자
    책읽는사자 “북한 동포의 아픔, 외면하진 않았나”
    책읽는사자(사자그라운드 대표)가 예수님을 부인했던 베드로처럼, 오늘날 우리도 예수님, 그리고 북한의 동포들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았는지 돌아볼 것을 촉구했다. 책읽는사자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지난 27일부터 경기도 광주 광림수도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복음통일 컨퍼런스(제28차 북한구원 기도성회)’의 29일 일정에 강사로 참여했다...
  • CGNTV <태초밥상>
    태초 먹거리 회복을 위한 크리스천 푸드 라이브쇼
    CGNTV가 이계호 교수(충남대학교 명예교수)와 함께, 기독교 최초 푸드 라이브쇼 <태초밥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CGNTV는 “수많은 맛집, 요리 프로그램이 있지만 태초에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해 주신 태초 먹거리를 소개해 주는 콘텐츠는 처음”이라며 “이미 ‘물과 면역력’, ‘고기와 장 건강’ 등의 강의로 검증된 이계호 교수가 CGNTV 채널 구독자들의 식단을 분..
  • 다산문화진흥
    다산문화진흥원, 5주년 맞아 다산정신문화 진흥 다짐
    다산문화진흥원(원장 이효상 목사, 이하 진흥원)이 5주년을 맞아 지난 27일 다산 정신문화 확산을 다짐하는 행사를 가졌다. 진흥원은 지난 2005년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서의 ‘한국예술문화원’으로 출발해 2016년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서의 ‘근대문화진흥원’을 거쳐 2018년 남양주 ‘다산문화예술진흥원’으로 변화해 왔다...
  • 문성모 목사
    강남제일교회, 광복 제77주년 기념예배 자료집 공유
    강남제일교회 담임 문성모 목사가 주일인 오는 8월 14일, 광복 제77주년 기념예배를 드리는 전국 교회들을 위해, 예배 설교문과 찬송 및 예배순서 등을 담은 자료집을 공유한다. 문 목사는 2019년 ‘삼일운동100주년 기념예배 자료집’을 제작, 전국교회 목회자를 초청해 강습회를 갖고 해당 자료집을 공유했으며, 2020년에는 6·25 전쟁 70주년 기념예배 자료집을 만들어 전국교회가 다운받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