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능자의 손길(세움북스)
    전능자의 손에 붙들려 살아온 흙수저 목사의 믿음과 삶의 이야기
    세움북스 '간증의 재발견' 시리즈의 다섯번째 책이 출간됐다. '간증의 재발견' 시리즈는 예수 믿어 성공한, 나와 다른 사람들의 성공담이 아닌 '예수 믿어 당하는 시련과 고난들에 묵묵히 맞서는' 크리스천의 신앙 이야기를 담았다. 신간 <전능자의 손길(세움북스)>은 다사다난했던 흙수저 목사의 신앙 일기를 모아 놓았다. 그는 자신을 '수렁에서 건짐받고 복음에 사로잡힌' 권율 목사라고 소개한다. ..
  • 5가지 사랑의 언어(생명의말씀사)
    게리 채프먼의 ‘5가지 사랑의 언어’, 200쇄 기념 리커버 에디션 출간
    2001년 출간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책 <5가지 사랑의 언어>가 200쇄 기념 리커버 에디션으로 출간됐다. 책은 뉴욕타임스 130주 최장기 베스트셀러, 세계 40여 개 언어 번역, 영어권 2천만 부 이상 판매됐으며, 인간관계 분야의 고전으로 불리며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책의 저자 '게리 채프먼'은 이 책에서 "사랑을 표현하는 사랑의 '언어'가 달라서 사랑하는 마음이 전달되지 못..
  • 하나님의 천치창조
    흔들고 불고 두드리며 배우는 그림책 ‘하나님의 천지창조’
    "손뼉을 한 번 쳐 봐!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날까?"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참여형 그림책 '하나님의 천지창조'(생명의말씀사)가 출간됐다. '하나님의 천지창조'는 책이 건네는 말을 따라 '톡톡' 두드리고, '쓱쓱' 문지르며 하나님의 천지창조를 배울 수 있는 3-5세용 어린이도서다. 책을 읽는 아이들의 반응을 이끌어내 함께 이야기 속에 참여할 수 있게 돕는다. 책의 지시에 따라 손..
  •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매일 묵상
    매일 묵상하는 따뜻한 교리 묵상집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매일 묵상’
    1. 목회자인 A씨는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으로 설교하면서 한 가지 고민이 생겼다. 교리 설교의 특성상 교리를 설명하는 시간이 많고, 그러다보니 설교가 딱딱해지고 교인들의 마음에까지 메시지가 전달되는지 의문이다. 짧은 설교 시간에 교리 설명만 하다 끝낼 수는 없기에 묵상은 교인들에게 숙제로 내주고 설교를 마무리하기 일쑤였다. A씨는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을 따뜻하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
  • 5분 교회사
    초대 교회사부터 현대 교회사까지 단숨에 읽기
    초대교회부터 현대까지 단숨에 교회 역사를 읽을 수 있는 책 <5분 교회사(생명의말씀사)>가 출간됐다. 책은 저자 스티븐 J. 니콜스 박사가 진행하고 있는 주간 팟캐스트 '5분 교회사'의 5분짜리 한 회분을 한 장으로 정리하여 총 40개의 일화를 소개한다. 교회사를 쉽게 이야기로 풀어써 교회사를 어렵게 생각하는 이들이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책은 △초대교회 시대 △중세시대 △종교개혁시..
  • 종교개혁지 탐방 가이드
    “종교개혁지 탐방, 어디로 가서 무엇을 볼 것인가?”
    몇년 전 '종교개혁지 탐방' 여행 상품이 교계에 유행한 적이 있다. 기존에는 '성지순례'라고 해서 이스라엘, 터키, 레바논 등을 다녀오는 상품은 많았지만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이 되자 눈치 빠른 여행사들이 관련 상품을 만들어 판 것이다. 하지만 이런 상품들의 문제는, 갑자기 생긴 수요에 맞추다 보니 콘텐츠가 따라 주지 못했다는 점이다. 여행 상품 일정에 막상 중요한 종교개혁지가 빠지거..
  • 일상에서 만난 교리
    “거듭남, 칭의, 성화… 이 교리가 내 삶과 무슨 상관이 있나요?”
    "내가 한 말이 맞는지 틀린지 O X로 답해 봐. '회개하면 예수님은 나를 용서해주신다!" "맞는 거 아냐?" "우리가 회개하기도 전에, 사실 예수님은 나와 너를 이미 용서해 주신 거야." "......" "와, 나 울 것 같아." 이 대화는 서창희 목사(한사람교회)가 친구들에게 불려 나간 홍대 술집에서 성령이 임하신 순간을 담은 것이다. 교회 비판, 삶의 하소연, 죄책감 등의 주제에..
  • 우울한 마음을 안아드립니다
    “마음이 우울한데 믿음이 없어서 그럴까?”
    요즘 TV 프로그램에 많이 등장하는 한 인물이 있다. 바로 소아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 소아 대상 전문의지만, 남녀노소, 연예인, 비연예인 할 것 없이 오 박사에게 상담받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끄는 것을 보면서 "전 세대를 아울러 많은 이들이 정신적으로 많이 병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정신적인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 중 믿음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독교인들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