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의 노력과 계획이 아무리 훌륭할지라도, 결국 모든 것은 하나님의 뜻 안에서 이루어진다는 진리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찬송하는교회 김정부 목사가 생사화복, 흥망성쇠의 주권이 여호와께 있음을 나타내는 성구들을 소개했다.
1. 시편 127편 1절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경성함이 허사로다.”
이 구절은 우리의 모든 노력과 수고가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헛되다는 것을 강조한다. 아무리 튼튼한 집을 짓고, 철저하게 성을 지킨다 해도, 하나님의 보호하심이 없다면 모든 것은 무너질 수밖에 없다. 이는 우리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을 의지해야 함을 가르쳐준다.
2. 잠언 16장 1절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서 나느니라.”
우리는 계획하고 결정할 수 있지만, 그 결과는 오직 하나님의 손에 달려있다. 우리가 아무리 지혜로운 계획을 세운다 해도, 하나님의 뜻이 아니면 그 계획은 이루어질 수 없다. 이는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해야 함을 보여준다.
3. 잠언 16장 9절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우리는 스스로의 길을 계획하지만,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계획한 길이 아무리 좋아 보일지라도, 하나님께서 다른 길로 인도하신다면 우리는 그 길을 따라야 한다. 이는 우리의 삶을 하나님께 온전히 맡겨야 함을 의미한다.
4. 잠언 19장 21절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이 완전히 서리라.”
우리의 마음에는 수많은 계획이 있지만, 결국 이루어지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다. 우리의 계획이 하나님의 뜻과 일치하지 않을 때, 우리는 실망하거나 좌절할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은 언제나 선하고 완전하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5. 로마서 9장 16절
“그런즉 원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달음박질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오직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우리의 구원은 우리의 노력이나 의지가 아닌, 오직 하나님의 긍휼하심으로 이루어진다. 우리가 아무리 열심히 노력하고 애쓴다 해도,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구원에 이를 수 없다. 이는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구해야 함을 가르쳐준다.

이 성경 구절들은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주권 아래 있음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우리는 우리의 계획과 노력을 통해 최선을 다해야 하지만, 동시에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그분의 인도하심을 구해야 한다. 우리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을 인정하고 의지할 때, 우리는 참된 평안과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그분께 우리의 삶을 온전히 맡겨야 한다. 우리의 계획과 노력이 아무리 훌륭할지라도, 하나님의 뜻이 아니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그분의 뜻에 순종할 때, 우리는 참된 평안과 기쁨을 누리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을 살 수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