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바바라 라타(Barbara Latta)'가 세상의 의견을 듣지 않고 하나님의 비전 안에서 사는 4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1. 건강
우리의 마음은 적이 그 뿌리를 내리는 곳이다. 만약 우리가 끊임없이 병, 피곤함, 허약함을 생각한다면, 우리의 생각만으로도 몸을 약화시킬 것이다.
의사와 의학적 치료는 창조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선물이다. 그 분은 우리의 신체가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지식을 이들에게 허락하셨다. 이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우리가 건강하고 온전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말해준다. 다음의 성경구절들은 우리의 건강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말씀한다.
- 먼저는 하늘의 의학을 묵상하는 것이다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나의 이르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말며 네 마음 속에 지키라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잠 4:20-22)
- 우리의 몸은 신성하게 다루어져야 한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 6:19-20)
- 성령님은 우리가 잘 되길 바라신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 1:2)
- 긍정적인 태도와 웃음을 가져라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잠 17:22)
2. 재정
이 세상에서의 돈에 대한 이미지는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움켜쥐고 주먹을 불끈 쥐는 것이다. 금융기관들은 더 많은 이익을 위해 고금리의 부채를 장려하고 최신 자동차와 기술제품들에 대한 광고는 더 많은 것을 얻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주님의 돈에 대한 이상적 형태는 부지런히 일하고, 우리가 갚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빚을 지는 것을 피하는 것이다. 주님은 우리가 경제적 부담으로 고통의 수렁에 빠지는 것을 바라지 않으신다. 다음은 돈을 다루는 하나님의 지혜에 대한 성경구절들이다.
- 재물보다 하나님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라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마 6:21)
- 첫 열매를 하나님께 바쳐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말 3:10)
- 정직하고 부지런하게 일하며 일확천금을 바라지 말라
"손을 게으르게 놀리는 자는 가난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한 자는 부하게 되느니라"(잠 10:4)
- 가능한 한 빚을 피하라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 22:6)
3. 가정
현대 사회에서 가족의 개념은 왜곡되어 있다. 일부 지역에선 동생결혼과 생명을 경시하는 낙태가 허용되기도 한다. 또한 아이들에 대한 규율의 부재는 반항적인 십대들과 권위에 대한 경시를 야기한다. 심지어 아동학대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자주 발생하는데, 이는 그 사건들이 비공개로 외부로 잘 알려지지 않기 때문이다.
올바른 가정을 위한 하나님 아버지께서 뜻하신 바는 가치와 명예, 용서, 그리고 적절한 훈련이다. 다음의 성경구절들을 참고해보라.
- 하나님께선 생명을 소중히 여기신다
"자식은 여호와의 주신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로다"(시 127:3)
- 하나님의 비전은 존경과 명예이다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출 20:12)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골 3:20)
"그러나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 같이 하고 아내도 그 남편을 경외하라"(엡 5:33)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엡 6:4)
4. 자존감
우리 삶에서 그리스도가 없으면 자아가 공허하기 때문에 절대로 스스로 만족할 수가 없다. 우리는 세상에서 자기 계발의 방법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그리스도를 중심삼은 자존감의 향상이 필요하다.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한 정체성은 다른 사람들이 아닌 우리의 구세주로부터 오는 것이어야 한다. 다음의 우리의 가치에 대해 말하고 있는 성경구절들을 참고하라.
- 우리에게 삶의 목적을 주기 위함이다
"우리는 그의 만드신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엡 2:10)
- 그 분의 눈을 통해 우리를 볼 수 있기 위함이다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 용모와 신장을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나의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삼상 16:7)
- 정죄받지 않고 주님께 받아들여지기 위함이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롬 8:1)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