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수 JESUS
©도서 「에수 JESUS」

사람들은 여전히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라고 묻는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통해 친히 최종적이고 완전한 답을 주셨다.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요 14:9). 예수님이 곧 성부 하나님이시다.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자들은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생각을 품으시는 하나님이시다. 예수님은 하나님이 느끼시는 대로 느끼시는 하나님이시다. 예수님은 지금 하나님이 행하시는 일을 하고 계신 하나님이시다. 예수님은 하나님이 우리를 항상 사랑하시고 보살펴주신다는 것을 우리에게 말씀해주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오셨다. 하나님이 은혜로운 계획을 가지고 계시며, 그 계획을 실행하고 계시다는 것을 우리에게 말씀해주시기 위해 오셨다. 예수님은 하나님을 나타내셨다. 하나님의 존재와 사랑과 은혜, 구속의 뜻과 구원의 계획을 계시해주셨다.

A. W. 토저(저자), 유정희(옮긴이) - 예수 JESUS

질문으로 풀어보는 기독교 교리
©도서 「질문으로 풀어보는 기독교 교리」

이 책은 목회 현장에서 실제로 받았던 질문들을 토대로 교회 성도들에게 올바른 기독교적 가르침을 전해 주고자 쓴 것입니다. 필자는 언제부터인가 비성경적 교리에 이끌려 잘못된 방향으로 신앙생활 하는 기독교인들에 대한 문제의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먼저 알고 믿어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은 성경에 기록된 대로 그분의 존재와 사역을 믿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태초부터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창조되었으며, 우리의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하나님입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본다면 먼저 회개란 자신이 죄인이라는 사실에 대한 인식이 우선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없이는 회개란 불가능합니다. 자신이 심각한 죄인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면 회개 자체가 이루어질 수 없지요. 그러므로 죄와 그 실체에 대해 깨닫게 되는 것은 성령의 역사이며 회개의 출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승선 - 질문으로 풀어보는 기독교 교리

하나님 말씀으로 마음 건축하기
©도서 「하나님 말씀으로 마음 건축하기」

세계 곳곳마다 초고층 빌딩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마음이 한없이 무너져 내리고 있습니다. 온갖 성폭력과 부도덕한 일들이 가정과 직장에서까지 일어나고 있어서 사람의 기본적인 안식처가 사라지고 황폐화되고 있는 것입니다. 무너져 내린 마음을 수습하고 세워야 합니다. 그래야 나도 살고 가정도 살고, 이웃과 사회가 살아나게 됩니다. 성경을 읽는 신자들이 많아지고 성경을 읽고 쓰고 외우는 교회의 행사가 자주 진행되는 것은 무척 기쁘고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그 귀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외울 때 생각의 틀이 세워지며, 여러 가지 세속적인 견해와 이단 사설을 물리칠 수 있도록 체계화된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한상인 - 하나님 말씀으로 마음 건축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