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원주 치악산 명성수양관에서 열리고 있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의 제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가 25일 넷째날 일정을 진행했다. 첫 강의는 연취현 변호사(법무법인 와이)가 ‘생명’이라는 제목으로 맡았다. 연 변호사는 “생명을 지키고자 하는 여성의 문화가 전혀 없다”고 문제를 지적했으며, 낙태죄가 입법되지 않는 이유가 “국회의원의 문제가 아닌.. 김진영 기자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 국내 전도 MET(Mission Explosion Team) 2023 ‘블레싱 전주’가 지난 7월 17~24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매년 여름 수천 명의 성도를 파송해 지역교회를 섬기는 지구촌교회 국내전도 사역은 올해 전주시기독교연합회(회장 김복철 목사), 전주시성시화운동(회장 서화평 목사..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기독교군종교구, 이하 군선교연합회·MEAK)가 오는 7월 27일 정전 70주년을 앞두고 23일 주일 저녁 명성교회에서 한국전쟁 UN 참전국 군종대표자 초청 ‘정전 70주년 기념예배’ 등 초청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유엔사령부 창설 이후 처음 열리는 정전 70주년 기념 한국전 유엔회원국 군종심포지엄 ..
미주 한인교회인 주안에교회(담임 최혁 목사)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현지 시간 지난 2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한국 교계의 대표적인 선교사들을 강사로 초청해 선교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22일 오전 엄경섭 선교사(동서선교연구개발원)가 세계 선교와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청중들에게 도전을 주었다. 엄 선교사는 "한국 ..
선교 단체 ‘인투미션’과 기독교 행사 단체 ‘마이티블레싱’이 선교 콘퍼런스 ‘The Sent 2023’을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21~22일 이틀에 걸쳐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수많은 선교지 속 청소년, 청년들이 사라지고 있는 현실 가운데, 다시 한번 일어나 선교지로 나아갈 수 있게끔 독려하고자 기획..
영화에 나올 법한 드라마를 실제 현장에서 찍는 선교사들이 있다. 이들은 오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섬긴다. 쓰레기가 덮인 마을, 태풍을 피해 배를 타고 가야 하는 섬,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산 등이다. 미전도 종족과 마주치게 되면 많은 경우는 문맹과 같은 비 문명인들과의 소통도 쉽지 않다.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같은..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전주시기독교연합회(회장 김복철 목사), 전주시성시화운동(회장 서화평 목사)과 함께 지난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전주지역 복음화를 위한 MET(Mission Explosion Team) 2023 ‘블레싱 전주’ 사역을 진행하고 있다. 2008년부터 매년 여름, 국내 한 도시와 지역을 선정..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와 군선교연합회(MEAK, 이사장 김삼환 목사)가 업무협약(MOU)을 맺으며, 캠퍼스 복음화와 군 복음화를 위한 협력을 공식화했다. CCC와 군선교연합회는 이를 위해 서울 부암동 CCC본부에서 19일 협약식을 개최했다. CCC 측에서는,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 윤용호 목사(군선교부 책..
캠퍼스선교단체인 아포스톨로스미션(AM, Apostolos Missions)이 일본선교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위한 비전캠프를 개최한다. AM은 청년들의 영적 성장을 돕고, 성경공부를 통해 기독교 제자도의 핵심가치를 배워 미래의 그리스도인 지도자를 양성하는 청년선교회이다...
직장 선교사들이 제헌절을 맞아 ‘제21회 공의와 사랑실천 구국금식기도회’를 열고 나라와 민족, 한국교회와 직장선교 등을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부르짖는 기도를 드렸다. 특히 우리나라의 정치, 경제, 사회, 군사적 갈등이 점점 심화되는 중요한 시점에 직장 선교사들은 하나님의 300인의 기도 용사가 되어 나라를 위해 뜨겁게 기..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지난 7월 3~6일 폴란드 크라쿠프에서 ‘회복 그리고 나눔’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14차 한폴아카데미 선교대회(대회장 김상칠 선교사, 크라쿠프 이삭한인교회)를 후원했다고 한교봉이 18일 전했다...
기독교NGO 차이나에이드(ChinaAid)와 순교자의 소리(한국VOM)는 2018년 의문사가 의심되는 정황 속에서 사망한 중국의 인권 변호사 리바이광(Li Baiguang)의 아내와 아들이 미국으로 도피했다고 18일 전했다. 두 단체 대표들에 따르면, 한메이슈 사모와 아들 칭신리는 지난 달 미국에 도착했고 현재 망명 신청 중이다...
캠퍼스 선교단체 DFC(대표 도기현 선교사)가 DFC 청소년 캠프를 24일부터 26일까지 대전에 위치한 헬몬수양원에서 개최한다. DFC의 청소년 선교부장 안홍준 선교사는 “이사야 43장 19절에 반드시 광야에 길을 내시고 사막에 강을 내신다고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에 새 길을 내시고 이끌어 주시겠다는 것이다”며 “그리스도인은 지금까지 살아오던 길을 떠나 하나님이 내신 새 길을 따라가는 사람이다. 새..
2024 서울 제4차 로잔대회와 한국교회의 영적 대각성을 위한 ‘714 기도대성회’가 지난 14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전국 400여 교회, 7천여 명의 성도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교회여, 그리스도의 통치를 선포하자’라는 주제와 역대하 7장 14절의 주제 말씀으로, 로잔대회 장소에서 열린 이날 기도대성회에서 개회사를 전한 제4차 로잔대회 공동대회장 이재훈 목사(한국로잔위원회 의장, 온누리교회 담..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국제구호 NGO인 사단법인 굿피플 인터내셔널을 통해 케냐 북쪽 라무섬에 지역 아동들을 위한 교육센터를 완공해 기증했다. 라무섬은 아프리카에 이슬람교가 처음 전해진 곳이어서 주민들 대부분이 이슬람교인들이며 구 도심 전체가 세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고 교회 측은 전했다...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가 주최하는 2023 ‘러브 소나타’가 10월 19일 일본의 미야기현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러브 소나타는 2007 평양대부흥 100주년을 맞아 한국에 부어주신 하나님의 크신 부흥의 축복을 일본교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시작되었다. 한류라는 문화코드에 맞춰 각종 퍼포먼스와 영상, 노래와 감동의 메시지가 어우러진 ‘문화전도집회’로서 불신자들에게 거부감 없이 복음을 전하기 위한 취지이다...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이스탄불에 있는 Miracle Istanbul Asia 호텔에서 튀르키예 한인 선교사를 위한 ‘샬롬 튀르키예’ 사역을 현지 선교사로 구성된 한국인사역자협의회(이하 한사협)와 공동 주최했다. 지구촌교회 원로인 이동원 목사가 강사로 나섰다...
로잔운동 50주년인 2024년 9월 한국에서 열리는 ‘서울 2024 제4차 로잔대회’를 1년여 앞두고 제4차 로잔대회 한국준비위원회가 “기도운동과 말씀네트워크로 로잔대회를 준비하면서 한국교회가 영적으로 새로워지길 원한다”고 말했다. 제4차 로잔대회 한국준비위원회는 14일 오전 로잔대회 장소인 송도컨벤시아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대회의 의미와 특성, 준비과정 등을 소개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전국 400..
‘제4차 로잔대회’를 기도로 준비하기 위한 대학청년부 집회인 예배&선교 컨퍼런스 ‘카운트다운’이 진행 중이다.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대학청년부가 주최하는 이번 집회는 15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오후 2시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The Whole Church, Whole Gospel, Whole World’를 주제로 막 오른다. 이는 로잔운동의 핵심가치이자 모토인 ‘온 교회(The Whole C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