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진호 목사
    반드시 갖추어야 할 믿음의 가장 기본(1)
    시편 26편은 다윗이 저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 시를 접하는 순간 첫 구절부터 왠지 모르게 주눅이 듭니다. 그는 완전함에 행했으며 요동치 않고 여호와만 의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더러 감히 자기를 판단해보라고 합니다. 이어지는 표현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의 진리 중에 행했으며 허망한 사람 같지 아니하고 간사한 자와는 상대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얼마나 완전하면 이런 자신..
  • 신성욱 교수
    이 또한 지나가리라
    부지불식간에 절망이 찾아왔다.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다. 하늘이 무너지고 앞이 캄캄해졌다. 살 소망이 다 끊어지고, 그저 모든 걸 잊어버리고 싶을 뿐이다. 하나님이 원망스럽다. ‘과연 살아계시기나 하는 걸까?’ 차라리 존재하지 않는다면 모르겠으나, 살아계심을 너무 잘 알기에 실망이 크다. 그래서 모든 걸 포기하고 누워서 괴로워하다가 그만 잠들어버렸다. 얼마를 잤는지 핸드폰이 울리는 바람에 깨..
  • 김한요 목사(베델교회)
    김한요 목사 “코로나 이후 우리가 온전히 회복된 게 아니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가 전세계를 휩쓸자, 대면 예배 및 교회 내 모임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이 내려졌고, 전세계 교회들은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이례적 상황에 목회를 어떻게 지속할 수 있을지 깊은 고민에 빠졌던 때가 불과 몇년 전이다. 교회는 그 위기 상황에서도 기도하며 답을 찾았고, 야외 예배, 온라인 예배, 주차장 예배 등 목회와 예배를 지속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2023년 ..
  • 최인혁 목사 콘서트
    최인혁 목사 “예수님 믿는 삶, 불편한 것에서 시작”
    미주 CBS 창립 3주년 기념 유튜브 방송 개국 기념 최인혁 목사 콘서트 'Just for you'가 지난 12일(현지 시간) 오후 7시 30분에 주님의영광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최인혁 목사는 하나님의 은혜, 성령의 바람, 나는 죽고 주가 살고,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등 8곡의 찬양을 부르면서 중간 중간에 찬양 주제에 맞는 간증을 했다. 또한 러빙워십의 찬양과 메세지 또한 이어졌다...
  • 성경 bible
    “성경이 삶 변화시켜” 미국 Z세대, 1년 전보다 4% 늘어
    최근 여론 조사에서 미국인의 상당수가 성경에 무관심하지만, 성경이 삶을 변화시킨다고 생각하는 청년층의 비율은 지난해보다 증가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는 지난 11일(현지 시간) 『미국 성경 현황 보고서』(State of the Bible USA 2024)의 첫 번째 장, ‘오늘날 미국에서의 성경’을 발표했다. 이 장은 미국..
  • 대구 대현동봉사단(공동대표 우재호·손성숙·조이레, 이하 봉사단)이 지난 30일 출범했다.
    무슬림 유투버의 인천 모스크 건립 계획 논란… 허가 가능성은?
    구독자 552만 명을 보유한 무슬림 유튜버가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이슬람 사원(모스크) 건축을 추진 중이라고 최근 밝혔다. 대구 대현동 모스크 건립 분쟁처럼 주민 반발이 예상된다. 무슬림 유튜버 Daud Kim씨는 지난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여러분의 도움으로 인천에 모스크를 짓기 위한 토지 매매 계약을 완료했다”며 “이곳에 기도하는 사원과 한국인 다와(Da’wah, 포교)를 ..
  • 전영희 외교부 평화외교기획단장은 15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DC에서 줄리 터너 미국 국무부 북한인권특사와 제2차 한미 북한인권 협의를 개최했다. (
    한미 북한인권 협의 개최… "北 핵·미사일 집착에 인권 악화"
    한국과 미국이 북한 정권의 인권 탄압에 대한 책임 규명 노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16일 외교부에 따르면 전영희 평화외교기획단장은 1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줄리 터너 미국 국무부 북한인권특사와 '제2차 한미 북한인권 협의'를 개최했다...
  • 서울신학대학교 서울신대
    “성경 진리 훼손하는 유신진화론, 신학대서 허용되지 않길”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법인이사회(이사장 백운주)가 ‘창조신학’에 대한 문제로 박영식 교수에 대한 징계를 요구한 가운데, 한국창조과학회가 16일 ‘서울신대 유신진화론 관련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앞서 서울신대 측에 따르면 2019년 신학전문대학원의 안정적인 신입생 유치를 위해 창조과학과 밀접한 연관을 가진 K박사를 강사로 임용하고 창조과학 관련 교과목을 대학원 과정에 개설했는데,..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새벽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저의 몸이 건강하게 하옵소서. 자기감정을 잘 책임지게 하옵소서. 마음이 건강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습관을 갖게 하옵소서. 영이 건강하기 위해 하나님과 관계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믿음이 문제해결의 주체입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원하시는 것이 무엇입니까? 온전히 거룩한 삶입니다. “평화의 하나님께서 친히 여러분을 완전히 거룩하게 해 주시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 여러분의..
  • 김대혜 목사. ⓒ'C채널 힐링토크 회복
    연기인에서 목회자로, 김대혜 목사의 새로운 길
    배우 김사랑의 친동생 김대혜가 연기계를 그만두고 목회자의 길을 걷고 있다는 사실이 최근 알려졌다. 김대혜는 최근 개그우먼 정선희가 진행하는 유튜브 'C채널 힐링토크 회복'에 출연했다...
  • 그렉 로리 목사
    美 그렉 로리 목사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 성경적으로 중요한 징조”
    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 교회의 그렉 로리 목사가 ‘사람이 가지 않은 길’이라는 제목의 지난 주일 설교에서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은 성경적으로 중요한 징조”라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는 “이 사건이 에스겔서 38장에 설명된 시나리오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결론을 내리지 말라”면서 “이 시나리오는 하나님 백성의 궁극적인 승리와 열방이 하나님의 능력..
  •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 조력자살 합법화 반대 선언
    스코틀랜드에서 조력 자살을 합법화하는 제안에 대해 교회 지도자들이 매우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연합자유교회 총회장인 앤드류 다우니(Andrew Downie) 목사와 스코틀랜드 자유교회 총회장인 밥 애크로이드(Bob Akroyd) 목사는 자치의회 의원들에게 조력 자살을 합법화하려는 법안을 지지하지 말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