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청소년연합캠프
    “불안한 청소년 시기, 믿음 가지고 예수님 따라가자”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 경기남·강원지역총연합회(총회장 한삼섭 목사)가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평택대학교 예술관에서 ‘The Way’(요14:6)라는 주제로 ‘2024 청소년연합캠프’(준비위원장 정찬수 목사)를 개최했다. 캠프는 기하성 총회가 주최했고, 경기남·강원지역총연합회가 주관했으며 평택대학교의 협찬으로 진행됐다. 기하성 교단에 속한 20개 교회의 중고등부 학생들과 교사·스태..
  • 이용희 교수
    “마지막 때에 맞춰 믿음의 선한 싸움 하며 나아가야”
    북한의 복음화를 위한 기도회를 개최하는 미주통일광장기도회(대표 이중인 선교사)가 지난 3일 오후 7시(현지시각) 애틀란타 새한장로교회에서 102차 애틀란타 통일광장 기도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기도문을 합독하며 복음통일, 북한의 지하교회 성도, 북한 주민 등을 위해 기도했다. 이어 이용희 교수(에스더기도운동 대표)가 디모데후서 3:1-5 말씀을 가지고 강연했다...
  • 김동호 목사  CMP
    “정의와 옳음 얘기하는 사람들이 범하기 쉬운 오류… 비방·판단·정죄”
    김동호 목사(前 높은뜻연합선교회)가 7일 개인 유튜브 채널 ‘날마다 기도하는 새벽’(날기새)에서 ‘남을 판단하는 사람아’(약 4:11~12)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목사는 “개인적으로 저를 힘들게 하고, 괴롭게 했던 한 분이 계셨다. 제가 다 잊은 일을 편집해서 ‘목사님이 그때 이러셨죠’라며 저를 궁지로 몰아넣기를 잘 하셨던 분이었다”며 “좀 야비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당해낼 재간이 없..
  • 제53차 한국성경신학회 정기논문발표회 개최
    한국성경신학회 제53차 정기논문 발표회 개최한다
    한국성경신학회(회장 이승구 박사)가 오는 8월 12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소재 신반포중앙교회(담임 김지훈 목사)에서 ‘잠언서 주해와 설교’라는 주제로 제53차 정기논문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날 논문 발표로는 △김희석 교수(총신대 구약학)가 ‘잠언의 해석학적 틀을 고려한 잠언의 해석과 설교 - 잠언 1~9장 및 30~31장을 중심으로’ △김성진 교수(고려신대 구약학)가 ‘잠언의 보응원리 본..
  • 신양교회 정해우 목사
    “교회, 우리의 믿음과 사랑의 대상”
    신양교회 정해우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교회를 사랑하라’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정 목사는 “잠시지만 안식월을 맞아 멀리 떠나 있으니, 모든 것이 그립고 가정과 교회와 나의 조국이 더욱더 소중함을 느낀다”며 “최근 믿음은 있지만 교회를 떠나 방황하는 소위 ‘가나안성도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나안 성도들은 ‘안나가 성도’를 거꾸로 부르는 표현이다. 이들은 ‘예수는 좋지만 교회는 싫다..
  • 한동대, 기쁨의복지재단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 위한 협약 체결
    한동대, 기쁨의복지재단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 위한 협약 체결
    한동대학교와 사회복지법인 기쁨의복지재단이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8월 1일 한동대학교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협약식’을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과 정숙희 학생인재개발처장, 이혜주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장, 강병덕 교수가 참석했으며, 기쁨의복지재단에서는 박진석 이사장, 한동식 이사, 하달상 사무처장..
  • 무슬림 극단주의자들의 공격을 피해 어쩔 수 없이 집에서 피신한 뒤, 성경을 받은 잘리사(왼쪽에서 두번째)와 가족들
    한국VOM, 부르키나파소 기독교인 난민들에게 성경 배포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구VOM, 대표 현숙 폴리)는 부르키나파소 북중부 출신의 기독교인 난민 잘리사와 그녀의 가족에게 자신들의 모국어로 된 성경 두 권을 선물로 받았다고 최근 밝혔다. 이 선물은 한국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와 폴란드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Poland)가 협력하여 제공한 것으로, 성경은 모레(Moore), ..
  • 영국 다이빙
    英 다이빙 메달리스트 “하나님께 영광… 그 분은 나의 힘”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딴 영국의 다이버 안드레아 스펜돌리니-시리에스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스펜돌리니-시리에이스(19)와 로이스 툴슨(24)은 파리 올림픽에서 영국의 세 번째 다이빙 메달을 획득했다. 이 수영 듀오는 또한 여자 싱크로나이즈드 10m 플랫폼에서 3위를 차지했다...
  • 서천중앙교회 박근준 집사 서울신대에 3년간 떡과 음료 및 냉동고 기증
    서천중앙교회 박근준 집사, 서울신대에 3년간 떡과 음료 및 냉동고 기증
    서천중앙교회의 박근준 집사(고수록 대표)가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학생들과 외국인 유학생, 기숙사생들을 위해 고수록 떡과 음료, 그리고 보관용 냉동고를 3년간 기증하기로 결정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기증식에는 서천중앙교회의 주철호 담임목사와 박근준 집사가 참석했다. 박 집사는 서울신학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앞으로 3년 동안 사랑의 떡과 음료를 기부할 예정이다. 이는 서울신학대학교 기숙사..
  • 목사님의 택배일기
    [신간] 목사님의 택배일기
    목회자와 사회운동가로 살아온 사람이 있다. 바로 본 도서의 저자인 구교형 목사가 그 주인공이다. 그는 경기도 광명에 교회를 개척하며 빠듯한 살림에 보템이 되고자, 교인들의 일상과 더 가까워지고자 택배 일을 시작했다. 목회에는 베테랑이었지만 택배 기사로서는 왕초보였던 저자는 미로 같은 가리봉동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며 목사일 때는 미처 몰랐던 교회 밖 세상 치열한 삶의 현장을 온몸으로 느꼈다. ..
  • 서울신대 2024 복음의 단비 개최
    서울신대, 서중충앙지방회와 함께 ‘2024년 복음의 단비’ 캠프 개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충청남도 홍성군 구성교회 수양관에서 ‘2024년 복음의 단비’ 캠프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프는 서울신학대학교 총학생회와 충서중앙지방회가 협력하여 충서중앙지방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복음의 단비는 서울신학대학교 총학생회와 충서중앙지방회가 함께 연합하여 충서중앙지방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28일(주일)은..
  • 웨슬리신학연구소 8월 웨슬리 설교연구모임
    율법의 기원·본성·속성·용법에 대한 고찰
    서울신학대학교 웨슬리신학연구소(소장 김성원 교수)가 7일 오전 8월 웨슬리 설교연구모임을 온라인 줌을 통해 진행했다. 이날 배명지 박사(웨슬리신학연구소 연구원)가 ‘율법의 기원, 본성, 속성, 용법’이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배 박사는 “그동안 율법이란 주제는 많이 연구되지 않았고, 이해하기 쉽지 않은 주제임이 분명하다. 사도바울이 로마서 7장에서 ‘율법’이란 말을 쓸 때 그가 의미했던 것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