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년 전 국가와 백성을 도탄에 빠뜨린 이스라엘 왕들이 있었다. 하나님께서는 많은 선지자를 보내 외치게 하셨지만 참된 소리를 외면한 채 우상의 늪에 빠져 분별하지 못하고 눈앞의 이익만 쫓아 선택한 결과 국가와 민족을 멸망으로 초래한 한 왕들이 있었다. 우리는 역사를 거울삼아 우리의 모습을 비추어보며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소리를 들어야 한다. 참 소리를 들을 때.. 한교연 시국기도문 발표 "한국교회가 나라를 위해 기도해 달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은 지난 11월 11일(금) 현 시국에 대한 기도문을 발표하고 한국교회 전체가 나라를 위해 기도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한교연은 지난 8일 열린 제5-8차 임원회에서.. 송월교회 박삼열 목사가 전하는 "내 삶과 감사"
우리 모두가 결국은 그런 고백을 하겠습니다만, 성경 속 인물들을 보면 한결같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고 고백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대표적인 인물 사도 바울은 자기의 생애를 돌아보면서 모든 것이 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라고 고백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구약의.. 발음교회 권오륜 목사가 전하는 "나의 삶, 나의 감사는"
“나의 삶과 나의 감사”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라는 부탁을 받고 저의 삶을 돌아볼 기회가 되었습니다. 사도바울은 나의 나된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저도 같은 고백을 하나님 앞에 드리고 싶습니다. 죄악 가운데서 부르시고, 인도하시고, 부족한 저를 통해 하나님께서 하신 일들을 생각하면 감사할 뿐입니다... 한국중앙교회 임석순 목사가 전하는 "나의 삶과 나의 감사"
첫째, 하나님의 자녀로 이 땅에 보내셔서 하나님의 자녀로 자라가게 하심이 감사합니다. 이것은 세상에서는 얻을 수 없는 큰 복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저를 하나님의 자녀 삼으시고 믿음의 가정에서 태어나 환난과 핍박 속에서도 믿음을 지켜 가시는 부모님을 보면서 자라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장기기증 이사장 박진탁 목사가 전하는 '8가지 감사'는…
11일 오전 한국복음주의협의회(대표 김명혁 목사, 이하 한복협)가 한국중앙교회에서 11월 월례회를 개최한 가운데, 박진탁 목사(한복협 중앙위원,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이사장)가 '8가지의 감사'란 주제로 발표했다. 다음은 발표 전문이다... YMCA, 대통령 퇴진과 과도국민내각 수립 촉구
한국YMCA(황진 이사장)는 대통령과 비선실세의 국정농단사건으로 인한 현재의 비상시국에 대해 민주주의와 국가의 위기로 규정하고, 9일 한국YMCA 사무총장, 이사장 연석회의 및 시국토론회를 개최했다... 한신대 교수들, “나라가 걱정된다” 시국선언
한신대 교수들은 시국선언문을 통해 “대한민국은 이번 사건으로 인해 미증유의 혼란과 위기에 봉착했다”며 “이러한 총체적 난국을 헤쳐 나가기 위해 비상한 각오로 지혜와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밝혔다...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는 못 한다”(마태복음 6:24)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는 못 한다”고 성경은 가르친다. 한 쪽을 더 중히 여기고, 다른 쪽을 가볍게 업신여기는 까닭이다. 가난한 자가 복되다고 하시는 ‘하나님’을 섬기면서, 재물의 귀신 ‘맘몬’을 몰래 섬길 수는 없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선출된 권력과 선출되지 않은 권력이 함께 국민에게 두 주인의 행세를 할 수는 없다... [한국교회언론회 논평] 미국 제45대 대통령에 트럼프(D. J. Trump) 당선을 축하한다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기관들과 메이저 언론들은 민주당의 힐러리 후보의 절대적인 우세를 주장했으나, 결과는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승리로 끝났다. 트럼프 후보는 선거인단 확보에서 290대 228을 만들었다. 당초 트럼프 후보는 여러 가지 구설수에 오르면서, 미 공화당의 주류 정치인들에게도 거부를 당할 정도였다. 또 트럼프 후보는.. [기장 논평]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 강행을 즉각 중단하라!
한반도 평화를 위해 기도해 온 우리 한국기독교장로회는 헌정 사상 최악의 국정 농단 사건으로 혼란한 틈을 이용하여 한일 정부가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을 강행하려는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며.. [평화칼럼] 최순실 사건, ‘새로운 바람’으로 타고 가자!
한 달간 대한민국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최순실&박근혜’사건에 대해 나는 이 칼럼을 통해 처음 입을 연다. 한국살이 14년차 되는 북향민(북한에 고향을 둔 사람 : 탈북민)이지만 오롯이 ‘그리스도인의 관점’에서만 나누려고 한다.. [아침을 여는 기도] 가문 세상에 먼저 사랑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대로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그 사랑 안에 머물게 하옵소서. 사랑 안에서 스스로를 일으켜 사랑의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사랑 안에서 하나 되게 하옵소서.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철저한 검찰 수사로 '최순실 게이트' 위기를 국가 쇄신 기회로 바꿔야"
최순실 국정농락 사태가 한국 사회를 충격으로 몰아넣고 있다. 집권 여당은 친박과 비박 사이 '내전'을 벌이고 있고, 야당은 파국으로 몰아가려는 모습이다. '최순실 사태'에 대한 국민적인 분노가 통제가 되기 힘들 정도다. 이 충격 때문에.. "눈물이 마른 사회, 나로부터 눈물 흘리자"
진정으로 국가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도 바라지도 않았으며, 상상하지도 못했던 일들이 지금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였다. 어찌하다가 우리 정치가 이렇게 추락하는가? 모든 국민들은 분노를 넘어, 우울하기까지 하다... [감리교시국대책위원회 성명서] 박근혜 대통령은 사퇴하고, 최순실은 법의 정당한 심판을 받아라!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한 사람이 대한민국을 깊은 수렁으로 빠뜨렸다. 국내총생산(GDP) 세계 11위, 2016년 리우올림픽 8위, 지난 10년간 가장 성제성장률이 높은 나라, IT강국, 한강의 기적, 민주화를 이룬 대한민국의 자긍심이.. [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 시국선언문]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 앞에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라!
우리는 대한민국 역사에서 가장 치욕스럽고, 수치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에 관한 의혹이 물밀 듯 터져 나왔지만 사실이 아니길 바랐다. 대통령이 최소한의 상식은 있을 것이란 일말의 믿음이었다. 그러나 서서히.. [전문] 한기총,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관련 "우리의 입장" 발표
북한의 무력도발로 국가안보가 위협을 받고, 경제침체로 국민 불안이 증대되어 가고 있는 이 때 더 이상 국론분열과 혼란이 계속 되어서는 안 될 것이다. 여야지도자들과 각계각층의..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대통령은 책임을 지고 물러나라!"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상임의장 박규용)가 "박근혜 대통령이 자행한 국기문란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면서 입장을 표명하고, "현재 대한민국은 비상사태"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이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평택 샬롬나비 성명서] 박근혜 대통령은 합당한 책임을 져야 한다
2014년 세월호 참사에 이어 대한민국의 민낯을 드러낸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는 충격 그 자체다. 어떻게 대통령이 이런 일을 할 수 있는가! 대통령이 국정운영을 사인에게 양도하여 헌정질서를 유린한 사실에 국민의 실망이 있고 분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