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A 서울 컨퍼런스
    “‘번 아웃’ 부추기는 ‘종교확장’에 매몰되지 말고, 영적 균형 찾아야”
    비즈니스 세계 속 선교적 삶을 격려하며 도전하는 IBA(상임대표 엄기영 목사)가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혼돈의 시대 속 변혁의 비즈니스 리더’라는 주제로 ‘IBA 서울컨퍼런스 2023’을 한사랑교회(담임 황성수 목사)에서 개최했다. IBA는 ‘International BAM(Business As Mission) Alliance’의 약자로서, 2004 로잔운동으로 인해 본격화된 글로벌 B..
  • IBA 서울 커너런스
    “세상 사람들, 말뿐이 아닌 복음 살아내는 ‘증인’ 보고 싶어 해”
    비즈니스 속 선교적 일터 사역자를 세우는 IBA의 ‘서울 컨퍼런스’가 열린 가운데, 25일 저녁 집회에서 IT보완 소프트웨어 기업의 대표이자 IBA의 공동대표인 김진수 대표가 메시지를 전했다. 김진수 대표는 “나는 복음을 천박한 사업의 도구로 전락시켰다. 기업을 교회와 같이 억지스럽게 경영했을 때 가장 문제가 많았다”며 “우리 기업은 시작할 때, 장로님, 안수집사, 청년리더 등 신앙의 사람들..
  • IBA
    ‘혼돈의 세상 속 선교적 비즈니스 리더를 주목하라‘
    비즈니스 세계 속 선교적 삶을 격려하며 도전하는 IBA(상임대표 엄기영 목사)가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혼돈의 시대 속 변혁의 비즈니스 리더’라는 주제로 ‘IBA 서울컨퍼런스 2023’을 한사랑교회(담임 황성수 목사 )에서 개최했다...
  • 미션퍼스펙티브 가을학기
    ‘전인격적 선교의 관점’ 배우는 미션 퍼스펙티브스, 가을학기 개강
    선교단체 미션파트너스 퍼스펙티브스(대표 한철호 선교사)가 가을학기를 개강한다. 퍼스펙티브스 훈련은 온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배워서 하나님의 관점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살아가는 삶을 배우는 것으로 선교 관심자로서 선교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방향성을 제시한다. 또한, 일상 속에서 선교하는 방법을 배우고, 나가는 선교사, 보내는 선교사, 동원하는 선교사, 환영하는 선교사로 살아가는 이..
  • CCC 제주마블트립
    CCC 리더들과 청소년들, 제주도에서 비전 트립 가져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의 청소년 사역팀 SHINE이 최근 “CCC의 대학생 리더들과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2023 ‘제주마블 비전트립’을 지난달 26~29일까지 진행했다”고 웹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CCC는 “이번 제주마블 비전트립은 지난 1월, SHINE이 진행한 2023 SHINE 비전캠프를 통해 대학생 멘토들과 청소년들의 만남과 활동에 대한 필요를 보고, 이것을 더욱 강화해 청소년..
  • 한국VOM 라오스 성경 배포
    한국VOM “라오스 신자에 성경 2,100권 전달”
    한국VOM(한국순교자의 소리, 대표 현숙 폴리)는 “최근 라오스 현지 사역자들과 동역하며 교회 지도자 500명과 교인 1,600명에게 개별적으로 은밀하게 성경 2,100권과 찬송가 660권을 전달했다”고 했다...
  • 청년선교 학군단 신우회 문희정 간사
    꿈 통해 군선교 하게 된 간사 “복음전파 절박… 외면 말고 순종할 것”
    학군단(ROTC)에서 장교 후보생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한 선교단체의 간사가 자신이 군선교를 결심하게 된 내용과 선교 과정 가운데 경험했던 은혜를 간증했다. 사단법인 청년선교(대표 여주봉 목사)는 지난 8일 본 단체에서 활동하며 평택대 학군단의 신우회를 이끄는 문희정 간사의 간증 영상을 게시했다...
  • PSP 하반기 강의 개강
    미션파트너스 퍼스펙티브스, 2023년 가을학기 온·오프라인 클래스 개강
    세계기독교운동과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정립하도록 돕는 퍼스펙티브스 훈련(Perspectives on the World Christian Movement, PSP)이 9월 개강한다. PSP는 “퍼스펙티브스는 세계기독교운동과 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정립하도록 돕는 과정으로 선교에 대한 성경, 역사, 문화, 전략 4가지 관점을 통해 하나님의 선교적 관점을 갖도록 도와주는 훈련 프로그램..
  • 두드림투게더 인턴선교사 모집
    청년 4명이 한 팀 이뤄 선교하는 ‘2+2 인턴선교사’ 모집 중
    청년선교단체인 사단법인 ‘청년선교’의 선교플랫폼 ‘두드림투게더’가 제9기 ‘2+2 인턴선교사’를 3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두드림투게더(Do Dream, Two-gether)는 한 곳에 청년 4명이 한 팀을 이뤄, 선교지를 섬기며 현지 선교사의 지도 아래 언어와 문화, 관계와 리더쉽 등 온전한 선교사로 훈련하는 MZ세대 미션무브먼트이다. 이는 2+2 인턴선교사 플랫폼을 통한 청년들의 단기선교..
  • CCC
    CCC “올 여름 단기선교로 25개 국에 1,420명 파송”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올 여름 단기선교로 세계 25개 국에 105개 팀, 1,420명을 파송했다”고 1일 밝혔다. 이들의 주요 파송국으로는 필리핀,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권부터 독일, 불가리아 등 유럽, 에스와티니, 짐바브웨 등 아프리카, 파나마, 엘살바도르 등 중남미까지 세계 25개 국이다...
  • 의정부CCC
    의정부CCC, 작은 교회와 함께 지역복음화 위해 도시 선교팀 파송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최근 “의정부CCC가 경기 북부 6개 지역(남양주, 양주, 포천, 고양, 파주, 수원)에서 U2 경기 북부 국내 선교를 6월 21일에서 25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U2사역은 총 20개 교회에 20개 팀을 파송한 이번 U2 선교에서는 각 교회의 필요에 따라 카페 사역, 친구초청잔치, 노방전도, 어린이 초청 예배, 여름성경학교, 레크리에이션 등의 사역을..
  • 더 센트 컨퍼런스
    ‘다음 세대에게 선교의 기쁨 알려주고, 문턱 낮춰줘야’
    선교 단체 ‘인투미션’과 기독교 행사 단체 ‘마이티블레싱’이 선교 콘퍼런스 ‘The Sent 2023’을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21~22일 이틀에 걸쳐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수많은 선교지 속 청소년, 청년들이 사라지고 있는 현실 가운데, 다시 한번 일어나 선교지로 나아갈 수 있게끔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 CCC-군선교 MOU
    한국CCC-군선교연합회 MOU “민족복음화에 Win-Win”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와 군선교연합회(MEAK, 이사장 김삼환 목사)가 업무협약(MOU)을 맺으며, 캠퍼스 복음화와 군 복음화를 위한 협력을 공식화했다. CCC와 군선교연합회는 이를 위해 서울 부암동 CCC본부에서 19일 협약식을 개최했다. CCC 측에서는,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 윤용호 목사(군선교부 책임), 이권상 목사(군선교부 전임), 정상혁 목사(HR 책임), 성수권 ..
  • 한국VOM 리바이광 변호사는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 재임 당시, 그의 초청으로 백악관을 세 차례 방문했다.
    ‘의문사 의심’ 중국 인권 변호사의 아내와 아들, 미국 도피
    기독교NGO 차이나에이드(ChinaAid)와 순교자의 소리(한국VOM)는 2018년 의문사가 의심되는 정황 속에서 사망한 중국의 인권 변호사 리바이광(Li Baiguang)의 아내와 아들이 미국으로 도피했다고 18일 전했다. 두 단체 대표들에 따르면, 한메이슈 사모와 아들 칭신리는 지난 달 미국에 도착했고 현재 망명 신청 중이다...
  • DFC 청소년 캠프
    캠퍼스 선교단체 DFC, 청소년 캠프 연다
    캠퍼스 선교단체 DFC(대표 도기현 선교사)가 DFC 청소년 캠프를 24일부터 26일까지 대전에 위치한 헬몬수양원에서 개최한다. DFC의 청소년 선교부장 안홍준 선교사는 “이사야 43장 19절에 반드시 광야에 길을 내시고 사막에 강을 내신다고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에 새 길을 내시고 이끌어 주시겠다는 것이다”며 “그리스도인은 지금까지 살아오던 길을 떠나 하나님이 내신 새 길을 따라..
  • 한인세계선교사회(KWMF)
    한인 선교사들, 차세대 선교동원 전략 논의한다
    한인세계선교사회(KWMF, 대표회장 방도호)가 내년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천안 고신대학원에서 차세대 선교동원 전략을 세우기 위한 선교대회를 개최한다. 방도호 대표회장은 최근 이 선교대회와 관련된 기자회견에서 “다음세대 문제는 선교사들만의 것은 아니다. 주일학교가 점점 주는 등 한국교회 전반의 문제”라며 “이런 상황에서 선교사들이 차세대 선교동원의 불을 지피고 부흥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
  • 탈북민 학생을 대상으로 바이블 댄스 테라피 개별 지도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현숙 폴리 대표
    탈북민 위해 ‘바이블 댄스 테라피’ 시작한 한국VOM
    한국순교자의 소리(한국VOM, 이하 현숙 폴리 대표)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유 선교학교와 유티 제자 훈련 학교’의 탈북민들을 위해 최근 ‘바이블 댄스 테라피(Bible Dance Therapy)’ 수업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