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M 창립 27주년 기념예배 및 이슬람 세미나
    “초월성·내재성 모두 지닌 기독교 하나님, 이슬람 신관과 달라”
    FIM국제선교회(대표 유해석 목사, 이사장 천환 목사)가 12일 서울 해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창립 27주년 기념예배 및 이슬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첫 발제자로 나선 배춘섭 총신대 선교학 교수는 “예일대 미로슬로브 볼프 교수가 주장하는 ‘알라와 하나님은 동일한 신’이라는 개념에 대해 반박하고자 한다”며 “하나님에 대해 계시의 속성, 내면적 특성, 구원의 방식 차원에서 기독교와 ..
  • 지져스 코리아 겨울 캠프
    2024 지져스 코리아 겨울 캠프 내년 1월 열려
    지져스 코리아(대표 유호성 목사)가 2024 겨울 청소년 캠프를 세종 평화의 동산에서 내년1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요한복음 14장 6절에 나오는 ‘내가 곧 길이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선착순 200명에 한정 된다. 강사로는 김상인 목사(움직이는교회 담임), 김영범 목사(하늘정원커뮤니티교회 담임), 임우현 목사(번개탄TV 대표), 유호성 목사(지져스코리아 대표), 송명수..
  • 중국 내몽골 후허하오터Hothot 시에서 삼자교회의 성경을 할인하여 재판매한 사건의 주요 피고인 가운데 한 명인 68세의 왕홍란.
    “성경 할인해 팔았다는 이유로 재판에 회부된 中 기독교인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중국 내몽골 후허하오터(Hohhot)시 기독교인 10명의 사건이 3년 정도 지연된 끝에 지난달 재판에 회부됐다고 12일 밝혔다. 이 기독교인들은 국영 삼자교회에서 성경을 구입한 뒤, 다른 기독교인들에게 더 낮은 가격에 재판매한 이유로 불법 사업 운영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의 중심에는 68세의 복음전도자 왕홍란이 있다고 한다...
  • 프론티어 겨울 캠프
    2024 겨울 프론티어 청소년 캠프, 강은도·임우현·임은미·오선화 등
    종합문화선교프론티어(대표 감광중 목사)가 2024 프론티어 겨울캠프를 내년 1월 18일부터 27일까지 전남 담양에 위치한 바이블칼리지에서 개최한다. ‘부르심’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집회의 주제 말씀은 8장 28장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자....(중략) 선을 이루느니라’이다...
  • 청소년사역자 상
    전웅제·원종찬·손종국 목사·오선화 작가, 제2회 기독교청소년사역자상 수상
    청소년사역자협의회(회장 박현동 목사, 이하 청사협)는 현장에서 청소년들을 위하여 사역하는 청소년사역 자들을 대상으로 ‘제2회 기독교청소년사역자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기독교청소년사역자 상은 2022년부터 청소년사역자들과 청소년 사역단체들의 연합단체인 청사협에서 후배 청소년 사역자들을 위로하고 사역자들이 힘을 모으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작년 제1회 수상자는 허용석 목사(모퉁이돌교회), 김성중..
  • 제이피플워십
    제이피플워십, 제 7회 청소년&청년 예수제자캠프 연다
    제 7회 제이피플워십 청소년&청년 예수제자캠프가 정릉벧엘교회(담임 박태남 목사)에서 내년 2월 24일 개최된다. 제이피플워십이 주최하는 이번 캠프는 ‘다시함께’라는 주제로 열리며,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으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창세기 28장)를 주제 말씀으로 진행된다...
  • 동동전
    날 선 추위 속 온기… 연합한 미술선교단체들 “더 어려운 작가 섬길 것”
    기독 미술작가들이 한국교회가 모두 어려움을 겪는 과정 가운데서도 함께 연합하여 더 어려운 작가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함께할’ 동(同)에 ‘움직일’ 동(動), 즉 ‘친구와 함께’라는 뜻의 ‘동동’ 展을 개최했다. 대표적인 미술선교단체인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대표 신미선 회장, 이하 한미협), 한국미술인선교회(대표 정두옥 회장, 이하 한미선), 이화기독미술인회 등 3단체의 임원과 회원들은 뜻을 모..
  • CCC INTERSHIP
    한국CCC, 국제 간사들에게 한국 캠퍼스 사역 체험 프로그램 제공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최근 “국제CCC의 간사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난달 개최했다”고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한국CCC의 해외선교팀(GSM)이 주최한 제4회 은 10월 23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됐다. 이들은 GSM의 캠퍼스 사역인 SLM(Student Led-Movement)을 체험했다. CCC 측은 ‘K-Internship’에 대해..
  • 셀프리더십 원데이 클래스
    “아이들 스스로 말씀을 삶에 적용하는 교육으로 전환해야”
    코로나로 인해, 교회학교가 무너지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 교육’에 대한 문제의식은 많은 교회에 흐르고 있다. 그 가운데 청소년 교육에 있어서 기존의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을 얘기하고, 그 대안을 함께 고민해 보는 ‘셀프 리더십’ 원데이 세미나 클래스가 열렸다. ‘셀프 리더십’이란, 아이들이 청지기로서의 성경적 삶의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들여다 보고, 이를 자신의 삶에 적용해 설계해 보고, 그려..
  • 14세의 미리암이 에티오피아 티그레이 지역에서 사역하는 자신의 교회 목회자와 포즈를 취했다. 작년에 미리암이 한국VOM으로부터 ‘성탄절 선물 상자’를 받자 미리암의 어머니는 “교회가 제 진짜 가족이에요”라고 말했다.
    한국VOM “세계 11개국 어린이들에 성탄 선물 전달”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기독교 신앙으로 핍박받는 세계 11개 국가의 기독교 가정 어린이들에게 어린이 성경과 학용품, 장난감과 의복 및 위생용품이 담긴 성탄절 선물 상자를 보낼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현숙 폴리 대표는 “작년에 순교자의 소리는 한국 교회 성도님들의 동역으로 북한과 중국과 러시아를 비롯한 세계 9개국에서 핍박받는 기독교 가정 어린이들에게 4,600개 이..
  • 꿈미 컨퍼런스
    대안적 교회교육 지향하는 ‘꿈미 컨퍼런스’, 9일 열린다
    다음 세대에 대안적 교회교육의 제시를 추구하는 사단법인 꿈이있는미래(대표 김은호 목사, 이하 꿈미)가 12회 ‘꿈미 컨퍼런스’를 9일 오륜교회에서 개최한다. ‘AD FONTES!’(근원으로 돌아가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가정과 교회와 학교를 연결하고, 세대와 세대를 통합하여 믿음의 다음세대를 세우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 CCC 예수님 생일카페
    CCC의 또 다른 크리스마스, ‘예수님 생일카페’ 이벤트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12월을 맞아 성탄의 의미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예수님 생일카페’ 크리스마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CCC VLM(Virtually Led Movement) 팀은 “12월 약 한 달간 서울 혜화동 ‘카페 브릿지’에서 예수님 생일카페 이벤트를 진행하며(12.6~25 오후 12:00~9:00, 주일 휴무)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
  • 리빌더기도회
    “부패한 마음에서 쌓아 올린 기형적 불신앙 깨고, 통일한국 재건해야”
    예로부터 전해진 한국교회의 기형적 불신앙의 토대를 깨고, 통일한국을 지향하기 위한 영적 재건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리빌더유나이티드’의 기도회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테힐림 아트홀에서 12월 7일 개최된다. 리빌더 측은 “세대마다 전쟁의 방법이 다릅니다.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싸움은 믿음의 싸움이다. 하나님께선 40년 광야의 시간이 끝나고, 이제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야 할 출애굽..
  • 십대지기 셀프리더십
    십대지기, 청소년 소그룹 지도 위한 원데이 세미나 연다
    청소년 사역단체 십대지기(대표 박현동 목사)가 ‘셀프 리더십’을 위한 원데이 세미나를 12월 5일 민락성결교회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정체성 확립에 시기에 있는청소년들에게 성경적 삶을 꿈꾸보도고 하는 양육 훈련형 세미나이다.소그룹 훈련을 위한 지도자 과정인 이번 세미나의 강사는 십대지기 선교회의 대표 박현동 목사가 참여한다...
  • 월드미션 연합캠프
    월드미션연합캠프, 2024 1월 겨울 청소년 캠프 열어
    월드미션연합캠프가 주최하는 2024 월드미션 청소년 연합캠프가 2024년 1월 25일부터 27일 천안 나사렛대학교에서 개최된다. ‘돌파’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대부분이 하기오스에서 훈련 받은 스태프로 구성된다. 이들은 캠프는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신념으로 캠프에 참여했던 교회들을 위해 방문 사역, 교사 세미나, SNS 활동 등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간다...
  • 지난 10월, 미국에 온 중국 기독교인들을 대상으로 텍사스주 미들랜드에서 개최된 비공개 세미나에서 한국VOM 현숙 폴리 대표가 성경에 바탕을 둔 트라우마 회복 기법을 가르치고 있다. 통역은 차이나에이드 대표 밥 푸 목사가 담당했다.
    “중국 떠나서도 트라우마 겪는 중국 기독교인들”
    지난 10년간 중국 당국의 박해를 피해 미국으로 건너간 중국 기독교인 13명이 최근 텍사스 주 미들랜드(Midland)에서 열린 트라우마 회복 세미나에 참가했다. 이 세미나는 순교자의 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와 차이나에이드(China Aid)가 주관했다. 이 세미나의 인도자 현숙 폴리 대표는 “중국 성도들이 중국을 떠나도 핍박은 중단되지 않는다”며 “그 이유는 박해에서 비롯된 트라..
  • 예수 영화
    CCC, 1500억 투자해 새 ‘예수 애니메이션’ 만든다
    국제CCC(대표 스티브 샌더스 총재)의 영화·미디어 사역단체인 JFP(Jesus Film Project)가 2025년까지 2000억이 넘는 재정을 투자해 새로운 ‘예수 에니메이션 영화’를 만들 예정이다. JFP 측은 미디어가 젊은이들에게 미치는 영향력과, 미전도 종족이나 복음화율이 낮은 지역의 사람들에게 그들의 ‘자국 언어’로 된 복음을 전파하기 위한 효과적 수단으로 ‘에니메이션 영화’를 선..
  • CS 프로젝트
    CS 프로젝트, 2024 겨울 수련회 열린다… 김성경 전도사·전혁 목사 등
    CS 프로젝트(대표 이동창)가 2024 겨울 수련회를 영천 느티나무 빌리지에서 내년 1월 15일에서 17일까지 진행한다. ‘변함없는 믿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수련회는 히브리스 13장 7, 8절 말씀에 기반을 둔다. 이번 행사의 강사로는 김성경 전도사(커뮤니티 오브니어, 교회친구 다모여), ‘우리가 사랑한 이야기’, ‘우리가 드리는 이야기’ 등을 발매한 WAYHOME, 예람워십의 전혁 ..
  • 청년 예수동행집회
    ‘청년’ 예수동행집회 열린다… “청년 문제, 예수님과 인격적 만남 없기 때문”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원로)가 말씀을 전하는 ‘With Jesus Worship(청년 예수동행집회)’이 12월 7일 감리교신학대학교에서 열린다. 유기성 목사는 “지금 예수님과 동행하는 청년들이 일어나고 있다. 힘들고 어려운 현실이지만, 청년 요셉, 청년 다윗이 준비되는 때이기도 하다. 이 시대의 청년들의 문제는 환경이 어렵거나, 시대를 잘못 만난 것이 아니며 주변에 믿을 만한 사람이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