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실업인’들의 대축제인 CBMC 세계대회(CBMC World Convention) 2023이 한창 진행 중이다. 이번 ‘제12차 CBMC 세계대회’에는 한국을 포함해 세계 36개국에서 모여든 기독 실업인과 전문인 2400여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15일부터 경기도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진행 중이다... “CBMC의 정체성, ‘복음전파’의 훈련소 되는 것”
지난 15일부터 경기도 파주 오산리금식기도원에서 열리고 있는 기독실인업회(CBMC, 한국대표 김영구 회장)의 제12차 세계대회(CBMC World Convention 2023)의 둘째날인 16일, 세션 강의에서는 한국 CMBC의 부대표인 라이프맥스 코리아의 장세호 대표가 ‘CBMC의 시대적 도전과 사명’에 대해 강의했다... 한국CCC-군선교연합회 MOU “민족복음화에 Win-Win”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와 군선교연합회(MEAK, 이사장 김삼환 목사)가 업무협약(MOU)을 맺으며, 캠퍼스 복음화와 군 복음화를 위한 협력을 공식화했다. CCC와 군선교연합회는 이를 위해 서울 부암동 CCC본부에서 19일 협약식을 개최했다. CCC 측에서는,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 윤용호 목사(군선교부 책임), 이권상 목사(군선교부 전임), 정상혁 목사(HR 책임), 성수권 .. ‘제4차 로잔대회’위한 청년대학부 집회, ‘카운트다운’ 개최
‘제4차 로잔대회’를 기도로 준비하기 위한 대학청년부 집회인 예배&선교 컨퍼런스 ‘카운트다운’이 진행 중이다.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대학청년부가 주최하는 이번 집회는 15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오후 2시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The Whole Church, Whole Gospel, Whole World’를 주제로 막 오른다. 이는 로잔운동의 핵심가치이자 모토인 ‘온 교회(The.. 유기성 목사 “로잔대회, 한국교회가 중보기도로 준비하자”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원로)가 개인 SNS를 통해 4차 로잔대회를 위한 ‘714 기도성회’에 대해 알리며,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준비한다. 한국교회가 같이 중보기도로 준비할 것”을 요청했다. 유 목사는 “4차 로잔대회(2024년 9월 22일 송도 컨벤시아)의 주제가 발표되었다. ‘Let the church declare His reign!’(교회로 그분의 다스리심을 선포케 하라)이다... “하나님 나라 확장이라는 선교사역, 멈출 수 없다”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목사, 이하 기감) 선교국이 23일 오후 서울 꽂재교회(담임 김성복 목사)에서 ‘다시 일어나, 선교와 부흥으로!’라는 주제로 ‘2023 감리교회 세계선교대회’를 개최했다. 이 선교대회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기감 여선교회전국연합회, 제89회 여선교회 전국대회 개최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목사, 이하 기감) 여선교회전국연합회(회장 이정숙)가 20일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꿈의교회(담임 김학중 목사)에서 제89회 여선교회 전국대회를 ‘주의 능력에 힘입어 지경을 넓히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통일 저절로 되는 것 아냐… 눈물의 씨 뿌려야”
부흥한국을 비롯해 평화한국, 예수전도단, 생명평화길벗, Green Korea Network가 31일부터 오는 2월 2일까지 서울영동교회서 ‘2023 통일코리아선교대회’를 ‘한반도에 평화와 복음을’이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 취지에 대해 주최 측은 “통일코리아선교대회는 하나님의 말씀이 흥왕하고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데 요긴하게 사용될 것이다. 또한 이 대회를 통.. “북한 주민을 통일의 동반자로 생각하는 인식 필요”
선교통일한국협의회(선통협) 2023 신년하례회 및 임시총회가 13일 오전 일산광림교회(담임 박동찬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1부 예배에 이어 열린 2부 임시총회에선 선통협 대표회장 황성주 목사가 인사말을 전했다. 그는 “우리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교리를 토론하는 데서 그치기보다 그것을 적극 실천하자”고 했다... “장병들이 영의 눈 뜨길” 국내 최초 군선교 영화 ‘실로암’
대한민국 최초의 군선교 영화 ‘실로암’의 제작 감사예배 및 시사회가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이하 군선교회) 주관으로 2일 오후 서울 용산의 국군중앙교회(담임 손봉기 목사)에서 개최했다. 감사예배에서는 군선교회의 이사장인 오정호 목사(예장 합동 부총회장)가 말씀을 전했으며, 군종감 최석환 목사 등의 격려사와 축사가 이어졌다... “캠퍼스 사역의 결정권과 주도성, 학생에게 돌려줘야”
학원복음화협의회(학복협) 캠퍼스청년연구소가 지난 28일 2022년 1차 온라인 포럼을 진행했다. 지난 21일 ‘청년사역자론’에 이어 28일은 ‘캠퍼스사역자론’을 주제로 포럼을 진행했다. 이날 포럼 1부 주제 발제에서는 고직한 선교사(진로와소명미니스트리대표, 전IVF 총무)가 ‘청년사역자론’, 김태구 목사(CMI 대표)가 ‘캠퍼스사역자, 그들은 누구인가?’, 김성희 목사(캠퍼스청년연구소장)가 .. “메타버스 세계 통해 세계 선교 네트워킹 해야”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과 감리교세계선교협의회가 지난 16일 오후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 패러다임 선교'를 주제로 아펜젤러세계선교센터 개관기념 선교특강을 열었다. 이날 장성배 교수(감신대)가 가 ‘만인사명자직과 메타버스선교 모델 연구', 황병배 교수(협성대신대)가 ‘포스트/위드 코로나 시대의 선교적 교회'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이날 장성배 교수(감신대)가 가 ‘만인사명자직과 메타버스선교 모.. 한국 VOM, 핍박받는 베트남 기독교인 위해 예배당 건축비 지원
한국순교자의소리(대표 현숙 폴리, 이하 한국VOM)는 “예전에 정부 관리였던 톤탄상(Tôn Thành Sang, 보안상 가명 사용)의 매형은 기독교 전파를 막으려는 의도를 가지고 마을 촌장과 공모해, 베트남 고지대에서 살고 있던 톤의 가족을 쫓아냈다”며 “그러나 그 강제 퇴거 사건은 현지 목회자 한 사람과 한국VOM 지원을 통해 새 교회 개척으로 이어졌다”고 8일 밝혔다... “한 영혼을 그리스도께로, 100만 장병을 한국교회로”
매년 육·해·공군·해병대 신규 세례자 6만 명과 기존 세례자 4만 명 등 10만 명을 군인교회에서 양육 및 관리하여 10년간 총 100만 장병을 한국교회로 파송하는 ‘군선교 비전2030실천운동’이 7일 닻을 올렸다. 25년간 한국교회 대표적 연합 사역이자 다음세대 사역으로 추진된 ‘비전2020실천운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비전2030실천운동’을 위해 한국교회도 계.. 2020 힌두권 선교전략 포럼, 11월 19일 서울은현교회
힌두권(인도, 네팔, 서남아시아 등) 선교를 위해 함께 논의하고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오는 19일 오후 2시~4시까지 서울은현교회 본당에서 ‘코로나19와 비자 문제에 당면한 힌두권 선교의 현황과 대안’이라는 주제로 ‘힌두권 선교전략 포럼’이 열리게 된다... 학복협, 청년 사역자 온라인 세미나 개최
학원복음화협의회가 오는 23일과 30일 오후 3시~5시까지 두 차례에 걸쳐 ‘청년 사역자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국제CCC, 새 총재로 스티브 셀러스 현 부총재 선임
국제CCC가 제3대 총재로 스티브 셀러스 현 수석 부총재를 선임했다. 스티브 더글라스 국제CCC 현 총재는 지난 3일, 전 세계 CCC 간사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스티브 셀러스 신임 총재는 1976년부터 CCC 간사로 사역을 시작해 44년 동안 미국 캠퍼스 사역 책임자, 캠퍼스 사역 국제 부대표, 미국과 오세아니아 국제 부총재, 미국 사역 국가 대표 등을 역임했.. 광야아트미니스트리, JDM과 MOU 체결
‘광야아트미니스트리’(GAM, 대표 윤성인)가 복음주의 캠퍼스 선교 단체 예수제자운동(JDM, 대표 윤태호)과 지난 4일 춘천에 위치한 JDM 국제선교 훈련원에서 MOU를 체결했다. 두 단체는 지난 9월 4일 MOU를 통해 복음 뮤지컬 등 기독문화예술을 활용한 캠퍼스 사역을 위해 서로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탈북민 간증] “살아계신 하나님이 여기까지 인도하셔”
“학업, 사역, 육아, 가정으로 여러모로 어렵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여기까지 인도하셨고 앞으로도 인도하실 것이다. 그 약속이 우리 안에 있기 때문에 욥이 승리한 것처럼 우리도 승리할 수 있다”.. 김주련 대표 “코로나 위기 만나 비로소 주변 돌아봐”
5월은 한 것에 비해 너무 값지다고 평가받는 달, 정말 어려운 것은 겨울이 봄으로 바뀌는 것이며 언 땅이 녹고 움이 트고 죽어있는 가지마다 총천연색 꽃을 피워내는 것이며 여름은 그런 봄의 동력을 받아서 앞으로 몇 걸음 옮기기만 하는 계절’이라는 손평원 작가의 소설 <아몬드>를 인용하며 “5월은 세상 모든 것이 활기차게 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