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사역자 브라이언킴이 진행하는 더워십플레이스 시즌2 마지막 예배가 지난 19일 마음전파상(자두, 오화평)이 함께하는 찬양콘서트로 진행되었다. 더워십플레이스 시즌2는 9월 12일부터 12월 19일까지 홍대 가온스테이지에서 격주 월요일마다 진행되었으며, 강은도 목사, 김예랑 배우, 장재기 목사, 김소임 대표, 최복이 대표, 임우현 목사, 최원석 목사, 박요한 목사 등이 함께했다... “연출가·편집자·감독이신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보느냐가 중요”
방배성산교회(담임 김용진 목사) 특별초청 예배에서 지난 18일 이요셉 작가가 ‘작가의 시선으로 만난 하나나님의 시선’(시편 18:28)이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이 작가는 “사진 속에는 항상 작가의 시선이 있다. 저는 작가이다 보니까 하나님의 시선, 하나님의 연출이 궁금했다. 하나님의 시선을 감히 이렇다 말할 수 없지만 작가의 시선에서 하나님의 시선을 상상해봤다”며 세 번의 기도와 함.. “제가 받은 축복의 시작은 용서… 용서로 축복의 길 열려”
가마치통닭 대표 김재곤 장로가 지난 16일(금) 예수사랑교회(담임 지성래 목사)에서 ‘용서 받은 은혜’(마 6:14~15)라는 제목으로 간증을 전했다. 김재곤 장로는 15살 때 연탄가스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하루아침에 고아가 된 사연을 전하며 “철부지 어린 나이에 세 동생을 보살펴야 하는 가장이 되었는데 동생을 키울 수가 없어서 친척 집으로 뿔뿔이 흩어졌다. 저는 신문을 돌리면서 겨우 하루.. 선교사 자녀 비전센터 마련을 위한 ‘MK미션콘서트’ 열린다
한국선교사자녀 비전센터 마련을 위해 저명한 크리스천 뮤지션이 함께하는 ‘MK미션콘서트’가 2023년 1월 14일(토) 오후 7시 성서대학교 밀알관 로고스홀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의 출연진은 최인혁 찬양사역자, 크로스오버 테너 류하나, 합창단 빅콰이어가 함께 한다. 콘서트 티켓 수익금은 MK비전센터 마련을 위해 전액 기부된다. MK비전센터 마련을 위한 MK미션콘서트는 한국선교사자녀교육개발원(.. 선한목자온라인교회, 창립기념 감사예배 및 제1회 총회 열려
선한목자온라인교회 창립기념 감사예배 및 제1회 총회가 10일 오전 10시 선한목자교회 6층 글로리홀과 온라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부 창립기념 감사예배와 2부 총회로 진행되었다. 김다위 목사는 축하메시지를 통해“온 세계에 예수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온라인 영역에 교회가 세워졌다는 것은 무에서 유가 창조되었다고 평가하고 싶다. 코로나를 지나는 동안 온라인교회가 가능하냐는 논쟁이 있었다. 저는.. 팻머스문화선교회 성탄의 참 의미 전하는 묵상집 출시
팻머스 문화선교회는 다음 세대가 참된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발견하도록 돕는 성탄 묵상집을 출시했다. “지금은 멋진 트리와 선물, 각종 장식과 반짝이는 조명, 산타와 눈사람, 달콤한 쿠키와 즐거운 파티, 이런 게 다 크리스마스를 말해 주지 않냐. 이렇게 우리는 그 아기를 건초더미 아래에 숨겨 두었단다. 이제 사람들이 말하는 메리 크리스마스란, 빈방이 없다고 외치던 여관들과 같지. 그들은 자기 양.. “다음 세대 사역은 다음이 아닌 지금”
교회학교 교사 특집으로 진행된 번개탄TV 지난 6일 방송에서 한국교회와 청소년을 위한 실천적인 청소년 사역 매뉴얼을 담은 박현동 목사의 책 ‘생각하는 교사, 생각하는 교회학교’를 소개하고 십대지기 박현동 목사, 한주교회 김태훈 목사, 장신대 김성중 교수가 강의를 전했다... “소그룹, 교회가 공동체로서 작용하는데 핵심”
남양주빛과소금교회(담임 김한원 목사)가 지난 4일 진행한 제직 말씀 사경회에서 지용근 대표(목회데이터 연구소)가 올해 9월 출판된 ‘한국교회 트렌드 2023’을 바탕으로 한국교회를 진단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의 대응 방향에 관해 이야기했다... “행복하다 말할 수 있는 이유… ‘감사합니다’ 다섯 글자 때문”
신광교회(담임 백상규 목사)가 예배회복 캠페인을 진행 중인 가운데 지난 4일 주일예배에서 김희아 집사가 간증을 전했다. 얼굴에 붉은 점을 가지고 태어난 김희아 집사는 “사람들이 저를 보고 세 번 놀랐다. 처음에 제 모습을 보고 놀랐다가 남편과 자녀를 보고 놀라고 마지막으로 하나님 은혜로 감사함으로 살아온 이 여인의 행복한 삶에 함께 놀라면서 기뻐해 준다. 제가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 “예수 믿으면서 선교라는 돌 한 번이라도 던지고 가봐야”
운정참존교회(담임 고병찬 목사)가 세계선교를 향한 비전을 가지고 지난 2일 이시온 선교사(코아월드미션), 허인욱 시니어 선교사 특별초청 간증 집회를 진행했다. 이날 이시온 선교사는 ‘하나님의 이름으로’(시 138:)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이 선교사는 “저는 자랑할 게 없는 걸 자랑할 수밖에 없고, 1번도 2번도 3번도 4번도 답은 예수 그리스도라는 걸 말씀드린다”고 했다... “하나님 찾으시는 믿음의 증인은 은혜의 의미 제대로 경험한 사람”
동선교회(담임 박지훈 목사) ‘세이레 기도회’가 11월 21(월)부터 12월 11일(일)까지 21일간 매일 저녁 8시에 진행 중인 가운데 11일 차인 지난 1일 김선교 선교사(다윗의 열쇠 대표)가 ’믿음’(롬 1:17)이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김선교 선교사는 “우리 안에 믿는다는 게 어렵고 치열한 정서가 있다. 믿음에 대한 오해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상 가운데 사용하는 믿.. “교회음악 지도자가 교회에 필요하다는 의식 전환 시급”
한국교회음악협회 제15차 학술포럼이 ‘교회음악교육, 한국교회음악의 미래’를 주제로 지난 26일 사랑의교회 찬양대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하재송 교수(총신대), 양정식 교수(서울신대)의 발제 후 이상일 교수(장신대), 박동희 교수(한세대)가 패널로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