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8회 바른신학 균형목회 세미나
    “목회, 계층과 개체 뛰어 넘어 세대통합의 장 마련해야”
    한국교회지도자센터(대표 박종순 목사, 이하 한지터)가 11일부터 12일까지 여주 비전빌리지에서 ‘겨울도 지나고 비도 그쳤으니 일어나서 함께 가자’(아 2:11~13)라는 주제로 제18회 바른신학 균형목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 한신대학교 인문사회연구소 연구책임자 전철 교수
    한신대 산학협력단, ‘인문사회연구소 지원 사업’ 최종 선정돼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산학협력단이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연구소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연구책임자 전철 교수가 이끄는 이 사업은 향후 연구비 총 ‘19억 2천만 원’을 지원받아 ‘뇌, 생명, 문화: 포스트휴먼 신경인문학의 구축’의 주제로 한신대 종교와과학센터에서 6(3+3)년간 연구를 수행한다. 사업은 ▲연구소 중심 교육과 교육연계 등 인문학 진흥전략을 모색하고 ▲국..
  • 감신대 위드지저스 미니스트리와 업무협약
    감신대, 위드지저스 미니스트리와 업무협약 체결
    감리교신학대학교(총장 이후정)가 지난 7일 총장실에서 위드지저스 미니스트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목회자 양성과 신학교육 및 선교에 힘써 감리교신학대학교 학생들이 세상에 선한 영향력으로 소금과 빛이 되는 목회자 양성과 한국 교회의 영적 부흥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한편, 위드지저스 미니스트리의 이사장이자 감리교신학대학교 명예박사인 유기성 목사와 협약식이 ..
  • 한남대와 대덕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한남대, 대덕문화관광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와 대덕문화관광재단(상임이사 임전배)이 특색있는 문화관광 정책을 연구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발혔다. 한남대학교는 지난 8일 오전 11시 한남대 본관2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대덕구 문화예술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 및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 한편, 한남대 학생·교직원들과 대덕구민을 위한 문화예술사업을..
  • 김양재 목사
    김양재 목사 “말씀으로 이유 묻고 인도함 받는 것이 가장 큰 능력”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최근 ‘김양재 목사의 OST’라는 코너에서 ‘챗GPT 시대에 살아남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었다. 김 목사는 “챗GPT는 인간과 대화하는 것처럼 바로바로 답변을 제공해 주는 인공지능이다. 가짜뉴스도 정보에 포함되고 명령 의도와 관계없는 대답을 불쑥불쑥하기 때문에 질문을 잘해야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다”며 “이런 AI에게 적합한 질문을 하는 직업이 막 뜨고..
  • 2023 하반기 건강한 교회성장을 위한 소그룹 리더십 세미나
    “소그룹, 한 영혼을 성숙하게 하는 ‘교회 안의 교회’”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대표 이상화 목사, 이하 한소연)이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소재 서현교회(담임 이상화 목사)에서 ‘2023 하반기 건강한 교회성장을 위한 소그룹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2023년 한국교회 소그룹사역 리서치 결과를 통해 본 역동적인 소그룹사역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제한 이상화 목사는 “로마서 12장 15절 ‘즐거워하는 자..
  • 한남대 K-디지털 인재양성사업단
    한남대, 디지털 핵심실무인재 양성훈련사업 선정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 K-디지털 인재양성사업단이 고용노동부의 2023 첨단산업·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K-Digital Training)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한남대는 오는 2025년까지 3년간 약 6억 원을 지원받아 매년 20여명의 빅데이터 풀스택 실무자를 양성하게 된다. K-디지털 훈련과정은 ‘한국판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노동시장에 수준별 디지털 훈..
  • 옳가연 외 68개 학부모단체
    “공공·학교도서관, 부적절한 도서 전량 회수 및 폐기해야”
    옳은가치시민연합 외 68개 학부모단체가 8일 오전 인천교육청 앞에서 도서관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우리 전국 학부모단체는 이념 편향적 교육을 바로잡기 위하여 노력하여 왔으며, 공교육의 권위를 등에 업고 동성애, 조기성애 등 반사회적인 행위를 조장하는 세력에 대하여 엄정히 대응하여 왔다”고 했다...
  • 한복협 9월 월례회
    “총회의 제도·행정·사역, 교회와 목회 살리는데 집중돼야”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임석순 목사, 이하 한복협)가 8일 오전 서울 강동구 소재 은혜광성교회(담임 박재신 목사)에서 ‘엔데믹 시대, 한국교회의 총회들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9월 월례회를 열었다. 이날 발표회에선 박재신 목사(한복협 사회위원장, 은혜광성교회 담임)가 ‘엔데믹 시대, 한국교회의 총회들에 바란다’ 신평식 목사(한국교회총연합 사무총장)가 ‘교단의 설립 목적에 집중하라 - 섬김 리더..
  • 한남대 장애인 인식 개선 위한 6개 단체와 업무협약
    한남대, 장애인 인식 개선 위해 6개 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한남대 LINC3.0사업단이 6일 오전 11시 한남대 56주년기념관 9층 대회의실에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수기·그림 공모전 개최에 앞서 6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남대 LINC3.0사업단 원구환 단장과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김인식 원장,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 이상용 회장, 대덕구청 청년벙커 황주상 사무국장, (사)목요언론인클럽 한성일 회장, 한남마..
  • 성결대학교 페가수스 응원단
    성결대, 제8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 참가해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가 7일부터 오는 8일까지 안양시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8회 안양시 진로 페스티벌’에 참여해 지역 사회와의 교육 협력을 강화했다. 이날 행사는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주관하고, SK브로드밴드와 경기도교육청 및 안양지역 7개 대학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의 개막식에서는 성결대 페가수스 응원단의 화려하고 열정적인 축하공연이 펼쳐 행사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 2024학년도 한신대 수시모집
    한신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신입생 모집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1,079명(정원내 1,016명, 정원외 63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수시모집에서 모집인원의 85%를 선발하며, 한신대학교에 입학하려는 학생은 지원전략을 수시모집에 맞추어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올해 입시에서 주목할 것은 논술전형이 처음으로 실시된다. 또한 전년도부터 시행한 계열별 모집은 학생부교과Ⅰ,Ⅱ전형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