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용조 목사
    [다시 읽는 명설교] 하용조 목사의 ‘세븐 터치’ 6강
    기독교의 핵심 진리 가운데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창조의 대한 진리, 부활의 대한 진리이다. 이 두 가지가 이해하고 받아들이기란 어렵다. 왜냐하면 창조의 대한 진리가 인간의 이성으로 이해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진화론은 인간의 이성으로는 딱 맞다. 그러나 창조론은 믿음으로 이해해야만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기독교 핵심 진리이면서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부활이다. 십자가는 이해할 수 있다. 죽음..
  • 나사렛대학교  국제 홍보 사진
    나사렛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 선정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교육부 주관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국제화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해 우수 외국인 유학생 확대를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외국인 유학생 인증제'를 확대 개편해 시행하는 제도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 지표인 불법 체류율과 중도 탈락률을 비롯해 핵심여건 지표인 유학생 등록금..
  • 심우영 교수(신소재공학과)
    연세대 심우영 교수팀 연구 결과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지’ 게재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심우영 교수(신소재공학과) 연구팀의 기존 포토마스크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포토리소그래피(Photolithography) 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 결과가 12일 세계적인 과학저널 네이처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 최신호에 게재됐다. 기존의 노광장비와 새로운 소프트마스크로 고해상도 구현을 위한 수십 나노미터(nm) 크기의 패턴을 쉽게 구현할 수..
  •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회개도 은혜 받은 자가 한다”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는 13일 예수동행일기에서 ‘회개도 은혜 받은 자가 한다’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게재했다. 유 목사는 “며칠 동안 정말 답답한 시간을 보냈다”며 “회개도 우리가 하는 것이 아니라 은혜 받은 자만이 할 수 있음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어 “‘회개해야 한다’고 하지만 회개가 되는 것이 아니었고, 정말 회개하고 싶지만 그런다고 회개가 되는 것이 아니다”며 “회개할 것이..
  • 캄보디아에서 법과 발전 컨퍼런스 개최 단체 사진
    한동대, 분쟁해결 주제로 ‘법과 발전’ 컨퍼런스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국립경영대학(National University of Management, NUM)에서 분쟁해결(Dispute Resolution)을 주제로 여섯 번째 연례 법과 발전(Law & Development)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한동국제법률대학원(Handong International..
  • 기장신학대회 진행 사진
    “‘종합화’ 한신대, 신학·비신학 이원 구조 논의 필요”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목회와신학연구소가 주관한 ‘기장신학대회’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기장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30여 명의 신학자 및 80여 명의 목회자들이 자리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신대와 기장의 관계를 고찰한 최성일 교수(선교신학)는 “신학교육의 장에서 생각하면 기장은 한신이 살아나야 지속 가능하다”며 “학문적인 것은 말할..
  • 심포지엄 참석자 단체 사진
    한동대, 인도네시아 도시 환경 개선 위한 공동심포지엄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인도네시아 숨바 섬 와잉가푸 시에 소재한 Universitas Kristen Wira Wacana Sumba(이하 UNKRISWINA)에서 도시 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한동대 구자문 교수(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제임스 데이비스 교수(국제법률대학원), UNKRISWINA..
  • 과신대 9개 강좌 소개
    과신대, 3월 2일부터 ‘과학과 신학’ 강좌
    과신대에서 주최하는 강좌가 오는 3월 2일부터 5월 11일까지(저녁 7:00-9:30) 더처치 비전센터 5층에서 열린다. 지난 3년 동안 과학과 신학의 대화(이하 과신대)는 <기초과정I>과 <기초과정II>를 진행해 오면서 많은 분에게 유익한 강좌를 제공해 왔다. 올 해부터 과신대가 그동안의 모든 사역과 강의 내용을 정리해서 핵심적인 내용을 담은 강좌를 만들어 제공한다..
  • 나사렛대학교 국제관 정경사진
    나사렛대, 국·공립 특수학교 임용고시 69명 최종합격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2020학년도 국·공립 특수교사 임용고시’에서 69명의 최종합격생을 배출했다고 11일 밝혔다. 전국 시·도교육청별로 실시한 2020년도 국공립학교 특수교사 임용시험에서 나사렛대는 유아특수교육과 22명, 특수교육과 31명, 중등특수교육과 14명 아동학과, 인간재활학과가 각각 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들 합격자는 교원 연수 등 소정의 절차를 이수하고 오는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