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2회 감리회 농도한마당 오는 11월 7일 개최한다
    ‘제12회 감리회 농도한마당’ 오는 11월 7일 개최
    제12회 감리회 농도한마당이 오는 11월 7일 오전 10시 경기도 광주 소재 광주감리교회(담임 최종호 목사)에서 ‘친환경 김장나눔축제’로 열린다. 행사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이 주최하고 서로살림농도생협·농촌선교목회자회가 주관한다. 농도한마당은 기독교대한감리회의 브랜드로, 하나님의 창조질서 보존, 기후위기 시대의 탄소중립, 도시교회와 농촌교회의 상생과 협력, 사회적 약자 돌봄, 농촌-도시 교..
  • 개혁신학회 제41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목회자의 눈으로 본 에베소서의 성령론’
    개혁신학회(회장 문병호)가 12일 총신대학교 제2종합관에서 ‘교회의 위로와 돌봄: 목회 사역에 대한 개혁신학의 이해’라는 주제로 제41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근수 박사(전 칼빈대 총장)가 ‘목회자의 눈으로 본 에베소서의 성령론’이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김근수 박사는 “전통적으로 에베소서를 주해할 때에 교회론적 접근을 한다. 그러나 에베소서의 한 맥락을 성도들의 기도의 체질을 바꾸..
  • 새암교회, 한일장신대에 장학금 전달
    새암교회, 한일장신대에 장학금 전달
    새암교회(담임 고석준 목사)가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에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일 오전, 고석준 목사는 한일장신대 배성찬 총장을 방문해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올해 두 번째로, 고 목사는 지난 3월에도 모교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 바 있다. 고 목사는 한일장신대 신학과 졸업생으로 매년 꾸준히 장학금 후..
  • 한일장신대-한일여자동문회 예배 및 계속교육 진행
    한일장신대, 한일여자동문회와 함께 예배 및 계속교육 진행
    한일장신대학교(총장 배성찬)는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한일여자동문회(회장 김은자 목사)와 협력하여 예배와 계속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10일 오전 대학 예배당에서 열린 예배에서는 김은자 목사의 인도로 최옥경 목사(진안 창대교회)의 기도, 김은아 목사(무지개교회)의 성경 봉독, 이정자 목사(평강교회)의 ‘마음을 지키자’ 제목의 설교, 박송월 목사(본향교회)의 축도 순..
  • 서헌제 박사
    “‘한 알의 밀알로 죽음으로 많은 열매 맺으라’는 명령”
    서헌제 박사(교회법학회장, 중앙대 명예교수, 대학교회 목사)가 13일 중앙대 대학교회에서 ‘한 알의 밀알이 땅에 떨어져‥’(요 12:20~26)”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서 박사는 “죽은 지 4일이나 된 나사로를 살리신 예수님이 예루살렘으로 오신다는 말을 듣고 큰 무리가 호산나를 외치며 ‘이스라엘의 왕이시여’라고 환호했다(요 12:13)’며 “그러나 예수님은 로마제국의 개선장군들이 화려한 마..
  • 한국교회사학연구원 제308회 월례세미나 개최
    “한경직 목사의 두 상징, 십자가와 태극기”
    한국교회사학연구원(원장 류금주 박사, 명예원장 민경배 박사)이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소재 서현교회(담임 이상화 목사)에서 제308회 월례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김은섭 박사(본원 대표고문, 대덕한빛교회)가 ‘한경직과 그의 나라사랑’이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김 박사는 “한경직은 한국교회가 인정한 목회자이며, 대한민국 정부가 인정한 애국자이고, 또한 세계가 인정한 유일한 한국의 종교인”이라며..
  • 한일장신대 수병원 인재육성 장학생 7명에게 장학금 수여
    한일장신대, 수병원 인재육성 장학생 7명에게 장학금 수여
    한일장신대학교(총장 배성찬)는 수병원(병원장 이병호)이 후원하는 ‘수병원 인재육성 장학생’으로 간호학과 재학생 7명을 선정하고, 총 35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최근 밝혔다. 수병원은 지난 7월 약정식을 통해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예비 간호사로서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이에 따라 간호학과는 류태환(간호학과 4학년) 등 7명의 학생을 장학생으..
  • 한남장학재단 18년째 장학금 기부로 학업 지원
    한남장학재단, 18년째 장학금 기부로 학업 지원
    한남대학교 동문들이 설립한 한남장학재단이 18년째 장학금을 기탁하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한남장학재단 이수민 이사장은 지난 10일 한남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행사에서 재학생 18명과 지역 초등학생, 대학원생 등 총 21명에게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이승철 한남대 총장과 여러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한일장신대 사회복지학과 남원·여수 사회복지기관 탐방 진행
    한일장신대 사회복지학과, 남원·여수 사회복지기관 탐방 진행
    한일장신대학교(총장 배성찬)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신성숙)는 지난달 27일 재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남원과 여수 지역의 사회복지기관을 탐방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탐방은 설립자 서서평 선교사의 정신을 계승하자는 취지로 ‘서서평 후예들의 복지순례’라는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사회복지학과 교수진과 학생 11명이 참여했다...
  • 한신대학교 故 장칠성 장로 장학금 및 송파은혜교회 신학생 전액 장학금 전달식 진행
    한신대, 故 장칠성 장로·송파은혜교회 신학생 전액 장학금 전달식 진행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 2일 오후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故 장칠성 장로 장학금 및 송파은혜교회(담임 박지희 목사) 신학생 전액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故 장칠성 장로의 부인 정선순 권사는 이번 행사에서 250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故 장칠성 장로는 생전에 목회자 양성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 뜻을 이어받아 정 권사와 아들 내외는 2009년부터 매 ..
  • 한복협 10월 월례회 개최
    “고령화 시대, 한국교회가 준비해야 할 것은…”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임석순 목사, 이하 한복협)가 11일 오전 서울 성동구 소재 서울제일교회(담임 김동춘 목사)에서 ‘고령화 시대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월례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는 한정국 위원장(국제위원장, 전세계한인선교기구연대)의 사회로 ▲김진양 부대표(목회데이터연구소)가 ‘고령화 시대와 한국의 미래’ ▲윤영근 목사(할렐루야교회)가 ‘고령화 시대에 ..
  • 한남대학교와 창업진흥원, 창업기업 해외 진출 지원 위한 협약 체결
    한남대와 창업진흥원, 창업기업 해외 진출 지원 위한 협약 체결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와 창업진흥원이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10일 오전 10시, 한남대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이승철 총장과 창업진흥원 최열수 원장 직무대행이 업무 협약식을 열고, 창업기업의 해외 전시회 지원 사업 및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에 관한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인 ‘스타트업 해외전시회 지원사업’은 창업진흥원이 국내 유망 창업 기업의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