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갓윈 루이스
    서울신학대학, 재즈 색소포니스트 '갓윈 루이스' 초청
    서울신학대학교는 오는 19일 오후 5시 교내 존토마스홀에서 실용음악컨퍼런스를 연다. 세계적으로 촉망받는 신예 재즈 색소포니스트 갓윈 루이스(Godwin Louis)는 뉴욕에서 태어나 재즈와 가스펠 음악을 보고 들으며 자란 색소폰 연주자이다. 버클리와 로욜라, 더로니우스 몽크에서 재즈 색소폰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한 갓윈 루이스는 허비 핸콕을 비롯한 대표적인 재즈 연주자들과 함께 다수..
  • 진천 배티순교성지 순교박해박물관 11일 개관
    우리나라 최초의 신학교인 조선교구 신학교가 문을 연 충북 진천군 백곡면 양백리 '진천 배티순교성지'(충북도기념물 150호)에 순교박해박물관(최양업신부박물관)이 11일 정식 개관한다. 배티순교성지는 지난 6일 낮 12시 청주교구장 장봉훈 가브리엘 주교의 주례로 최양업신부박물관 축복식을 열었다. 이 박물관은 지상 2층, 건축 전체면적 1353㎡ 규모로 최양업(1821~1861) 신부..
  • 장애인 위하여, 책나래 서비스 131만명 확대 서비스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이 5월부터 장애인을 위한 무료 책 배달 '책나래' 서비스를 확대한다. 등록장애인에서 거동불편자(1~2등급)와 국가유공상이자(1~3급)까지 범위를 넓힌다. 책나래 서비스는 등록장애인 중 시각장애인 1~6급, 지체·신장·심장·뇌병변(1~3급) 장애인 등 88만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져왔다...
  • 강수진
    강수진,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공로훈장 영예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의 수석무용수인 강수진(47) 국립발레단 예술감독이 현지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립발레단에 따르면, 강수진은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정부가 수여하는 '바덴뷔르템베르크 공로훈장'(Order of Merit of Baden-Württemberg)을 받는다. 벤츠·포르셰와 같은 자동차 회사들이 있는 산업 중심지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의 공로훈장은 주정부의 총리(Mi..
  • 한경직
    故 한경직 목사 영상 설교, 27년 만에 TV에서 최초 방영
    고(故) 한경직(1902~2000) 목사의 영상 설교가 TV에서 최초로 방영된다. CBS가 추양 한경직 목사 14주기(4.19)와 부활절을 맞아 고인의 삶과 신앙을 회고하는 특집 기획을 마련했다. 오는 20일 부활절에 방영될 한경직 목사의 설교는 1987년 4월 12일 종려 주일에 영락교회에서 설교했던 '십자가를 바라보자'(마태복음 21장 1~11절)란 제목의 설교..
  • 한국교회연합, 11일 영화 '시선' 언론·방송기자 시사회
    한국교회연합은 오는 11일 오전 영화 '시선' 언론·방송 기자 시사회를 한교연 회원 교단 및 단체 대표, 교계 기자를 대상으로 용산역 CGV에서 연다고 7일 밝혔다. 일정은 시사회에 앞뒤에 봉헌 예배와 감독, 주요 배우들이 무대인사를 할 예정이다. 영화 '시선'은 한국 영화의 거장 이장호 감독이 주님을 영접한 이후 처음 메가폰을 잡은 영화다...
  • 민속박물관·저작권위원회, 최우수기관…문화정보화 수준평가
    국립민속박물관과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정보화 수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47개 소속·공공 기관 대상 '2013년도 문화정보화 수준평가' 결과를 7일 발표했다. 각 기관의 당해 연도 정보화 수준 및 추진 정도를 평가하는 '문화정보화 수준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국립민속박물관과 한국저작권위원회, 우수기관으로..
  • 송병현
    "노아는 제2의 아담, 심판은 '재창조' 염두해 두신 것"
    "심판 때, 하나님의 슬픔으로 비에 눈물이 섞였을 것이다." CGN TV에서 '송병현 교수의 구약탐구 1 엑스포지멘터리(EXPOSIMENTARY) - 창세기'가 송병현 백석대학교 교수의 강의로 매주 오전 10시 서빙고 온누리교회 CGN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되고 있다. 목회자, 선교사와 성경을 알고자 하는 평신도가 대상이며, 이날 오전 10시 30분 부터 진행된 공개 녹화는 총 13주의 ..
  • 선오브갓, 신이보낸사람, 시선…서울극장 기독교 영화 기획전
    서울극장이 4월 부활절을 맞아 10~23일 '서울극장 기독교 영화 기획전(The Bless God Film Festival)'을 연다. 10일 개봉 예정인 '선 오브 갓'(감독 크리스토퍼 스펜서), 북한 지하교회의 현실을 다룬 '신이 보낸 사람'(감독 김진무),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공연 실황, 가스펠 음악영화 '블랙 가스펠'을 만날 수 있다. 17일에는 선교사 피랍사건..
  • 프로라이프연합회, 낙태 반대 '생명대행진 2014' 진행
    낙태를 반대하는 사회 각계 직능인들의 모임인 프로라이프연합회가 여성과 태아 둘 다 지켜내는 생명존중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오는 13일(일) 오후 2~5시에 청계광장에서 생명대행진2014를 개최한다. 프로라이프연합회는 낙태근절을 선포한 산부인과 의사들이 만든 의사회를 시작으로, 생명사랑을 외치는 변호사회, 교수회, 여성회, 청년회 등 생명운동 단체들이 생명존중의 공동목표로 2011년 6월 ..
  • 크리노베이션링크
    크리노베이션링크, 청년 만화가 양성 위한 '웹툰 플레이트' 오픈
    청년 소셜 벤쳐인 크리노베이션링크(대표 변준영)은 오는 20일 헤이리 예술 마을 쌈지 테마 파크 내 지렁이다 건물에 젊은 만화가들의 만화를 전시하고 만화가들을 발굴해 에이전트 및 만화 케릭터 연계 상품들을 판매하는 다목적 숍을 오픈한다. 쌈지 농부의 공간 지원을 받아 오픈을 하게 될 '웹툰 플레이트 1호점은'는 젊은 만화가들의 만화 홍보와 만화가 인큐베이팅 및 에이전트 플랫폼을 위한 목..
  • 프랭키와 친구들
    유열 컴퍼니 '프랭키와 친구들', 내달 27일 부터 정동극장 무대에
    유열컴퍼니에서 브레멘음악대에 이은 신작 뮤지컬 '프랭키와 친구들'의 공연 계획을 최근 발표했다. 작품은 오는 5월 27일부터 8월 24일까지 정동극장 무대에 오른다. 유열컴퍼니는 어린이 뮤지컬 '브레멘음악대'를 제작한 어린이 공연 전문 회사다. 2006년 초연된 뮤지컬 '브레멘음악대'는 누적 관객 60만 명, 연매출 약 10~12억 원을 기록하며 어린이 공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