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키호테
    희극 발레의 대명사...국립발레단 '돈키호테', 예술의전당 무대 올라
    국립발레단(예술감독 강수진)의 새로운 레퍼토리로 자리매김한 발레 '돈키호테'가 26~29일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무대에 오른다. 앞서 국립발레단은 전막 해설이 있는 발레 3탄으로 문병남 전 부예술감독 재안무의 '돈키호테'를 지난 해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 올렸다. 한 달 전 매진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끝난 데 힘 입어 예술의전당에서 좀 더 큰 공연장인 오페라극장으로 무대를 옮겼다..
  • 작가에게 직접 물어보세요…강좌 '문제작으로 읽는 한국문학'
    한국작가회의가 한국현대문학사의 문제적 작품을 선정, 독자와 작가가 이야기를 나누는 강좌 '문제작으로 읽는 한국문학'을 선보인다. 한국작가회의는 "한국현대문학사에서 '화제'와 '의미'를 동시에 획득한 작품들을 독자들과 함께 읽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문학평론가와 작가의 동반작업이 특징이다. ..
  • 릿교 대학
    윤동주, 그의 삶이 묻어있는 릿교 대학에 가다
    윤동주(尹東柱,1917.12.30~1945.2.16) 시인은 1943년에 독립운동 혐의로 일본 경찰에 체포되기 이전까지 도시샤 대학 영문과에 재학했다. 도시샤 대학으로 전학하기 전에는 릿교 대학에 재학했었다. 그는 릿교 대학에 다니다 도시샤 대학으로 전학했다. 1942년 3월, 릿교 대학 문학부 영문과에 선과로 입학한 그는 한 학기만인 그 해 10월 단짝 친구 송몽규가 있는 교토의 도시..
  • 비엔나 체임버 오케스트라
    비엔나 체임버 오케스트라, 12일 내한공연
    리처드 용재 오닐, 임동혁, 클라라 주미 강. 가장 주목받고 있는 솔리스트 3인과 함께하는 비엔나 체임버 오케스트라 공연이 오는 12일 오후 7시30분 대구시민회관 그랜드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8년만에 내한하는 비엔나 체임버 오케스트라는 정통 모차르트 사운드를 구현해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1946년에 창단돼 카를로 체키, 예후디 메뉴인, 산도르 베그 등 명지휘자들이 이끌어 왔다. 이..
  • 한국, 유네스코 무형유산위원국 당선…두번째
    한국이 2~5일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열린 제5차 무형문화유산보호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진행된 2014-18년 임기 무형문화유산 정부간위원회 선거에서 위원국으로 당선됐다. 5일 외교부와 문화재청 등에 따르면 이번 선거에서는 아태지역(그룹 IV) 4개 공석을 두고 한국, 인도, 몽골, 아프가니스탄, 사모아 등 5개국과 경합을 벌여 161개 협약 당사국 중 투표한 142개국으로부터 126표..
  • 예술의전당, 7~8월 '어린이 여름 예술학교' 연다
    서울 예술의전당이 7~8월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를 연다. 2007년 시작된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한 강좌다. 매년 공모를 통해 16개 우수 프로그램을 2주 동안 진행한다. 올 해는 신규 강사진을 대폭 강화해 캘리그래피, 샌드아트, 미술·음악·퍼포먼스가 결합한 크리에이티브 리더십 등의 수업을 도입했다...
  • 베스트 프렌드
    서울국제사랑영화제 '아가페상', 요한 카렌토 감독 '베스트 프렌드' 수상
    제11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 조직위원회는 4일 요한 카렌토 감독의 '베스트 프렌드'가 국제단편경쟁 부문 아가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상·관객상은 남근학 감독의 '절경', 배우상은 강냉이에 출연한 문창길에게 각각 주어졌다. 올 해 처음 진행된 국제단편경쟁 부문에는 60여 개국에서 800여 이 출품됐다. 사전제작 지원 당선작은 정시영 감독의 '골고다의 방'이 선정 돼 제작지원비..
  • 케미콘서트
    '케미콘서트 인디밴드 편-제이레빗&데이브레이크', 21일 합동 콘서트
    인기밴드 제이레빗과 데이브레이크가 합동콘서트로 하남의 초여름을 식힌다. '케미콘서트 인디밴드 편-제이레빗&데이브레이크'(이하 케미콘서트)가 오는 21일 오후 7시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케미콘서트에서는 제이레빗의 '집으로 가는 길', '점프', '인사' 등과 데이브레이크의 '단발머리', '케이크 하우스', '팝콘' 등 각 팀의 대표곡을 감상할 수 있다...
  • PMG
    재즈 뮤지션 칙 코리아·게리 버튼, 7년만에 내한 공연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 칙 코리아(Chick Corea)와 세계 최고의 비브라폰 연주자 게리 버튼(Gary Burton)이 7년만에 내한 공연한다. 공연주최자 피엠지 글로벌에 따르면 이들은 오는 14일 오후 7시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내한 공연을 한다. 코리아는 허비 행콕, 맥코이 타이너, 키스 재릿, 존 콜트레인을 잇는 재즈 피아노의 거장이다. 1960년대 마일스 데이비스 밴..
  • 한화그룹 김승연(왼쪽)과 차남 동원 씨
    김승연 회장 차남 김동원씨, 집행유예 기간 중 한화L&C 입사…특혜 논란
    김승연 한화 회장의 차남 김동원(29)씨가 집행유예 기간 중 모기업 한화그룹의 계열회사인 건축 자재를 생산하는 한화L&C에 지난 4월 중순경 입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재벌가 오너의 특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부실 계열사를 부당지원해 회사에 수천억원대 손해를 입힌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로 기소됐던 김 회장이 지난 2월 파기환송심..
  • 기아대책
    기아대책, 6일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한톨나눔' 행사 열어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은 6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서 청소년 1만여 명이 참석하는 청소년 대표 자원봉사 프로그램 '한톨나눔' 행사를 연다. '한톨나눔' 행사는 매년 현충일마다 열리는 기아대책 대표 행사로, 1981년 시작해 올 해로 24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액션 포 호프(ACTION FOR HOPE)'라는 주제로 아프리카 가나에 보낼 희망키트 만들기를 비롯해 참가 학생들이 직..
  • 서울문화재단, 시민 예술동아리 활동 예산지원
    서울문화재단이 오는 17일까지 '2014 좋아서-예술동아리' 사업에 참여할 예술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 만 19세 이상의 서울시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연극, 음악, 무용, 미술 등 예술동아리라면 신청할 수 있다. 단 최근 2년 이내의 활동실적을 증명할 수 있어야한다. 특정 종교나 학교 소속 동아리는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