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살린 엄마를 존경합니다. 저도 이다음에 커서 꼭 엄마처럼 살 거예요." 18년 전, 자신의 신장 하나를 선뜻 떼어주며 생면부지의 만성신부전 환우를 살린 어머니 장점예 씨에게 딸 오성혜 씨가 쓴 편지 내용 중의 일부이다... 야마하, KCCC 여름수련회 후원
악기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야마다 토시카즈)는 한국대학생선교회(KCCC)가 개최하는 'KCCC 2014, 전국 대학생 여름수련회'를 단독으로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때가 되면 평화와 정의, 생명의 열매 거둘 것"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는 23일 오후 7시 독일복음선교연대(EMS, Evangelical Mission in Solidarity) 함께 '평화통일 월요기도회'를 개최했다. 평화통일 월요기도회는 지난 3월 26일부터 한반도 평화통일이 이루어지는 날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개최하는 기도회이다... "북한의 신세대는 '화폐세대', 시장이 욕망의 재현을 도와"
숭실평화통일연구원이 최근 숭실대 조만식기념관 533호 커밍룸에서 '북한 교육제도 및 교육 현황·북한 청소년들의 교육환경·그리고 남북교육통합의 기능성 모색'을 주제로 제1회 숭실 평화통일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교회, '이미'(already)의 관점에서 남북관계 바라봐야
조만간 통일이 일어날 것 같다는 긴박감 속에, 한국교회도 통일에 대한 관심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주도홍 교수(백석대)는 "통일선교의 신학적 이론 정립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남북통일을 바라보며 한국교회의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했다... "사람이 먼저…상식이 통하는 국가 염원한다"
불교와 원불교, 개신교와 천주교의 진보적인 단체들이 세월호를 비롯해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 사태까지 현안에 대한 목소리를 높였다. 23일 광화문 세종대왕동상 앞에서 "사람이 먼저입니다"라는 주제로 '상식이 통하는 국가를 염원하는 4대 종단 시국 기자회견'을 가진 것이다... 한기총, "PCUSA의 동성결혼 인정 결의 철회하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이하 한기총)가 성명을 통해 미국장로교(PCUSA)의 '동성결혼 인정' 결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평신도들이 찾아 나선 시대를 깨운 신학자 '본회퍼'
지난 6월 12일부터'케리그마신학연구원'(원장 김재진)가 주관하는 본회퍼(D. Bonhoeffer, 1906-45) 선집 독해 세미나가 신촌성결교회에서 시작됐다... "마음의 상처가 먼저 치유되야 통일을 맞이한다"
탈북자 정착교육과 북한주민 지원에 주력해온 손마음선교회(이사장 최덕순 목사)가 세 번째 세미나를 갖는다. 2012년 6월에 "북한 땅이여, 깨어서 일어나라", 2013년 6월에 "탈북형제, 누가 도울 수 있나?"를 주제로 첫 번째와 두 번째 세미나를 가진 바 있는 손과마음은 오는 24일 오후 2시에 정동제일교회 아펜셀러홀에서 세 번째 모임을 가질 계획이다... 일부 기독교인들, "문 후보님 포기하지 마십시오"
'문창극 후보를 지키는 기독교인'이란 모임에서 '문창극 총리 후보 지키기 1인 시위'를 시작했다. 기간은 23일부터 청문회 종료일까지로, 정부종합청사 창성동 별관과 청와대 앞 광장, 국회 정문 앞, 새누리당 당사 앞 등에서 진행된다... "문창극 총리지명자는 청문회 가야한다"
목회자들을 비롯한 개신교인들이 "문창극 총리지명자는 청문회에서 진실을 밝힐 수 있어야 한다"며 22일 지지 성명서를 발표했다... "대구와 지역에서 열리는 '퀴어 축제' 저지해야 한다"
동성애퀴어광란축제저지연대(동광연, 구 신촌퀴어문화축제저지연대)가 대구와 지역에서 열리는 동성애 축제인 '퀴어 축제'를 함께 저지하자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