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고 행동하는 "자카르 코리아 게더링"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라! 기도하라!"...자카르 코리아 게더링 10월 3일 개최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고 행동하는 모임인 ‘자카르 코리아’의 주최로 10월3일 오전10시부터 저녁10시까지 강남역 더크로스교회(박호종목사)에서 ‘자카르 코리아 게더링’이 열린다(홈페이지 www.zakarkorea.com참조). ‘자카르(zakar)’는 히브리어로 ‘기억하다’는 뜻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암기하는 정도에서 벗어나 주의를 더 기울여서 기도하고, 행하고자 하는 의지적..
  • 밀알복지재단-EBS 장애인 지원 위해 맞손... EBS창사특집 <나눔0700> 방송
    NCCK 장애인소위원회, "시설중심이 아닌 지역사회 중심의 장애인복지정책 추진을 촉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장애인소위원회(위원장 황필규 목사)는 8월 6일, 시설 중심이 아닌 지역사회 중심의 장애인복지정책 추진을 촉구하며 성명을 발표했다. 교회협은 “장애인은 ‘이방인’이 아닌 함께 살아가야 할 ‘우리 동네 주민’입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장애인 탈시설화와 커뮤니티 케어 확대가 100대 국정과제로 선정되면서 이에 대한 논의가 어느 때보다 활발한 지금이..
  • 순교자의 소리-평화 협상 지속으로 남한 내 조선어 성경 판매 급증
    평화 협상 지속으로 남한 내 조선어 성경 판매 급증
    북한어로 된 조선어 성경을 펴내는 대표적인 선교 단체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은 2019년, 지난 20년 어느 해보다 더 많은 조선어 성경을 주문받았다. 주문량은 전년 대비 30퍼센트 증가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남북이 평화 협상에 나서기 시작한 2018년 봄 무렵부터 주문량이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논평한다. 현숙 폴리 대표..
  •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출범식 및 1차 집회
    "경기도 성평등 개정 조례안, 성평등 위원회 교회에 설치 권고 아닌 의무 될 수 있어"
    경기도성평등 개정 조례안의 재의 청원이 5만 명을 넘어섰지만, 재의 요구는 받아들여지지 않을 전망이다. 경기도 성평등 개정 조례안이 규정한 성평등위원회 설치는 의무가 아닌 단순 권고라 위법하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경기도청은 5일 한 언론매체 보도를 통해 ‘경기도 성평등 개정 조례가 규정한 성평등위원회 설치·운영은 의무가 아닌 권고 사항이라 문제없다’고 밝혔다. 추가로 도는 ‘뚜렷한 위법사항이..
  • 홍콩 시위대
    "홍콩 민주화 시위, 제 2의 천안문 사태로 번질 우려"
    홍콩에서 범죄인 인도 조례 시행 반대 집회가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제 2의 천안문 사태로까지 번질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고 영국 크리스천 투데이는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은 7월 9일 기자회견에서 “이 법안은 수명을 다했다”며 ‘법안 폐기’를 선언했지만, 시위 양상은 수그러지지 않을 분위기다. 시위대는 완전 철회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홍콩 범죄인 인도 조례는 중..
  • 미국 엘파소 총기난사 사건
    히스패닉 노린 증오 범죄로, 텍사스 엘파소(El Paso) 총기난사 20명 사망
    지난 3일 미국 텍사스주 엘파소(El-Paso)에서 21세의 백인 청년이 대형쇼핑몰에서 총기를 난사해 적어도 20여명이 사망했다. CNN, 뉴욕타임스(NYT) 3일자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용의자가 엘파소에서 650마일(약 1,046km) 떨어진 앨런(Allen) 도시에 살고 있는 Patrick Crusius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이번 사건을 두고 “백인우월주의에 입각한 히스패닉 증오 범죄 ..
  •  월드비전 - 인에이블다온소프트 사회공헌 업무 협약 체결
    월드비전, 인에이블다온소프트 사회공헌 업무 협약 체결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이 지난 2일 대국민 국군 소통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더캠프(The Camp)』 개발사 주식회사 인에이블다온소프트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월드비전 서울남부지역본부 전재현 본부장을 비롯해 ㈜인에이블다온소프트 이정희 부사장과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회원수 140만 명이 넘는 국내 최대 군 플랫폼 더캠프 앱에서 국내..
  •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출범식 및 1차집회
    "경기도 성평등 개정 조례안, 성평등 위원회 설치 적용에 교회도 포함될까?"
    경기도 개정 성 평등 조례안이 7월 16일 통과된 후, 여러 기독교 단체들의 저항에 부딪히고 있다. 혹자는 조례안을 두고 “성 평등 위원회를 과연 공공기관 및 사업자에 설치하도록 규정했을 뿐, 과연 교회 및 종교단체에 설치하도록 권고했을까”라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은 7월 29일 출범식을 가지며, “경기도 성평등 조례 개정안이 교회 및 종교단체에 성 평등 위원회 설..
  • 이태희 목사 변호사
    "동성애 문제는 성경적 진리와 자연주의 사이 세계관 전쟁"
    제10회 기독교학교교육공동체 컨퍼런스가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2-3일 양일간 열린다. 2일에는 이태희 변호사가 세계관 전쟁을 주제로 전했다. 그는 “세계관은 곧 종교”라며 “세상을 바라보는 믿음은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형성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가나안의 세계관은 곧 풍요와 풍년의 신인 바알”이라고 전했다. 또 그는 “가나안 사람들은 바알의 정액을 비로 생각했다”면서 “비가 내리려면 ..
  • 미국 코네티컷주 청소년 여자육상경기에서 남자가 우승
    "남성 트랜스젠더, 여성 운동경기에 출전해 우승 논란"
    미국 코네티컷주 청소년 여자육상경기에서 남자가 우승을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월스트리스 저널(WSJ) 7월 19일자(현지시각) 보도에 의하면, 지난 2월 코네티컷주에서 열린 55미터 청소년 여자 육상경기에서 남성 트랜스젠더 선수가 우승했다. 스스로를 여성으로 인식해 성전환 수술을 받은 남성이 우승을 차지해, 모두가 우승할 것이라 점쳤던 16세의 유망주 셀리나는 정작 탈락했다. 당시 긴 머리를..
  • 호서대 구국 릴레이 기도회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 일본 경제보복 규탄 및 구국을 위한 지역/해외 연계 릴레이기도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한 시점에 충절의 고장 천안/아산지역에서 호서대 기독교학과 교수들과 학생들이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고 동북아 평화를 위해 ‘STOP JAPAN!’을 구호로 구국 릴레이 기도를 펼치고 있다.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는 교수들과 학생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충국선열의 정신이 깃들어 있는 유관순 생가 매봉교회를 기점으로 나라사랑 실천과 하나님..
  •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출범식 및 1차집회
    "경기도 성평등 개정 조례안 반드시 재의·폐지돼야 한다"
    한국교회언론회는 최근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 개정에 대한 비판성명을 냈다. 이들은 “도민들과 시민단체, 그리고 기독교계에서 그렇게 반대했지만 경기도의회는 무시하고 통과시켰다”면서 “제 2조, 18조는 양성평등을 말하면서, 성평등을 썼고 이는 분명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양성평등과 성평등은 엄연히 다른 개념”이라며 “성평등에는 50여가지의 자기 마음대로 생각하는 성의 평등”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