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구세군자선냄비 시종식
    "따뜻한 종소리와 함께 찾아온 자선냄비...거리모금 시작한다"
    구세군한국군국(사령관 김필수, 이하 구세군)은 29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2019 구세군자선냄비 시종식’을 개최했다. 구세군은 지난 90여 년간 종을 흔들어온 이유를 되새기며 초심을 찾는다는 의미로 진행했다. 축사가 이어졌다. 박원순 서울 시장은 “자선냄비가 많은 사람들의 배려와 호의가 담겨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세군 박창환 사무총장은 “작년..
  • 한신대, KEB하나은행 하나장학금 기증식
    한신대, KEB하나은행 하나장학금 기증식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20일(목) 오전 10시 30분 오산캠퍼스 장공관 회의실에서 KEB하나은행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성 학생처장과 유수동 KEB하나은행 화성병점지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신대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KEB하나은행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1천만원이 넘는 장학금을 한신대에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장학생 10명에게 100만원..
  • 김명혁 임명희 목사 대담 강변교회
    "노숙인들에게 필요한 건 사회 복지보다 복음"
    강변교회 원로 김명혁 목사와 영등포 광야교회 임명희 목사는 ‘사랑과 섬김’이란 주제로 강변교회에서 21일 오전 10시부터 대담을 진행했다. 먼저 김명혁 목사가 첫 말을 뗐다. 그는 “예수님은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강조하셨다”면서 “이 두 계명은 율법의 모든 계명 중 으뜸이라고 하실 정도”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예수님은 사랑하고, 섬기로 세상에 오셨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예수님은..
  • 위러브(WELOVE) 팀 리더 박은총 대표 인터뷰
    ”멜론 차트 100위권에 진입할 CCM을 만들고 싶다"
    멜론, 벅스 CCM 음원 차트에서 ‘시간을 뚫고’가 1위를 달성하면서, 혼성 밴드 위러브(WELOVE)는 CCM계를 '핫'(HOT)하게 달구고 있다. 특히 이들은 “10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며 CCM뿐만 아니라 미디어, 카페, 옷 제작 등 다양한 루트로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안 믿는 10대·20대들에게도 충분히 소통 가능한 기독교 문화로서, 이들에게 예수님을 친..
  • 한장총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독거노인들에게 김치 전달
    한장총,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독거노인들에게 김치 전달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송태섭목사) 여교역자협의회(회장 김희신목사)에서는 6일 오전,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사)한국교회연합과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사)참좋은친구들(서울시 중구) 강당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직접 김장을 하여 독거노인들을 위하여 김치 12 박스(20kg)를 전달했다...
  •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저소득가정 사랑의 연탄 및 난방유 전달”
    (재)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사장 김성혜·조승국)은 11월 5일 경기도 가평군에서 연탄 약 1만3천장을 배달하고, 난방유 약 2만5천 리터를 176가구에 전달하는 등 사랑을 나눴다. 영산조용기자선재단 김주탁 사업본부장과 김성기 가평군수,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이웃들에게 연탄을 전달했다. 재단 김주탁 사업본부장은 “추위로 고생하는 이웃들에게 작은 나눔으로 따뜻한 연말을 선물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 한국세계선교협의회 「2019 한선지포」 개최
    한국세계선교협의회, 「2019 한선지포」 개최
    2019 한국선교지도자포럼(이하 한선지포)이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여의도순복음교회 시온성전에서 “미션 비긴 어게인(Mission, Begin Again)”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한선지포는 2020년 KWMA 설립 30주년을 맞이하면서 선교를 처음 시작할 때의 초심을 확인하고, 현재 직면한 급격한 변화의 이해를 통해 미래 선교를 향해 다시 나아가는 목표를 잡았다...
  • 켄터키 법원 동성애 단체 소송 기각 Ky. Supreme Court dismisses lawsuit against Christian business that refused to make gay pride shirts
    기독교 신념에 따라 게이 T-shirt 제작 (Gay Printing) 거부...법원 "차별금지에 해당하지 않아"
    크리스천 포스트는 4일(현지시각) LGBT 단체가 기독교 사업체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켄터키 연방 법원(The Kentucky Supreme Court)이 기각했다고 보도했다. 2012년부터 시작된 소송은 켄터키 연방대법원이 블레인 아담소의 손을 들어주며, 끈질긴 법정 싸움에 종지부를 찍었다. 2012년 당시, Hand On Originals 사장인 블레인 아담소(Blaine Adamso)..
  • 밀집사육
    "아프리카 돼지 열병 타개? 도축의 대상이 아닌 생명으로 보는 시각 전제돼야"
    샬롬나비(원장 : 김영한 박사)는 ‘아프리카 돼지 열병’에 대한 논평을 냈다. 이들은 “아프리카 돼지 열병은 치사율 100%, 치료제나 백신은 현재 없다”며 “1급 전염병에 지정돼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가축은 하나님의 것”이라며 “가축을 기를 때도 하나님의 소유임을 기억하며, 책임 있는 관리”를 요구했다. 또 이들은 “우리는 가축을 식용의 도구로 생각하는 경..
  • 2018 NCCK 정책협의회 한완상 전 부총리
    "민족의 동족상잔을 극복할 힘, 예수의 선제적 원수 사랑"
    제 48차 한국기독교학회는 정동제일교회에서 ‘통일시대를 여는 평화선교와 목회’란 주제로 1일부터 2일까지 개최됐다. 1일 주제 강연자는 전 통일부 장관 한완상 박사가 나섰다. 그는 '평화시대를 여는 평화선교'를 주제로 발제했다. 그는 “한반도는 일제강점기를 거쳐, 냉전 시대를 관통하기까지 험한 질고를 겪었다”며 “냉전은 끝났지만 여전히 남북은 70년 이상을 냉전 체제 하에 고통당하고 있다”..
  • 도산탄신141주년 학술대회
    "도산 안창호의 독립정신은 실력양성론과 독립전쟁준비론"
    도산 탄신 141주년기념 학술대회가 ‘도산선생 미주에서의 독립운동 및 계몽운동’이란 제목으로 30일 도산안창호기념관 점진홀에서 열렸다. 송하연(이화여대) 박사는 ‘도산 안창호와 상해의 청년들’을 발제했다. 그에 따르면, 안창호는 “실력양성론과 독립전쟁준비론”을 준비했는데, 구성원 대부분은 청년들이었다. 송 박사는 “1919년 흥사단이 출범했다”며 “흥사단 원동위원부 청년들은 서북 청년들 중심..
  • 동반연, 동반교연 국가인권위 규탄 대회
    "인권위 혐오 표현 리포트 강력 규탄한다"
    동반연은 인권위의 혐오 표현 리포트에 대한 비판 논평을 냈다. 이들은 동성애자들의 주장을 반박하며, “동성애 등의 성적지향은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성적자기결정권에 의한 자기선택의 문제”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선천적이거나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대해 비판하면 안 된다”라며 “그러나 동성애는 후천적인 문제”라고 재차 말했다. 특히 이들은 “남성 간 성행위는 에이즈 확산 등의 심각한 사회적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