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로잔위원회 유튜브 박형진 교수
    한국로잔, ‘종교다원주의·신사도 연관성’ 등 논란에 해명
    최근 한국로잔위원회 공식 유튜브에서는 박형진 교수(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 선교학)와 최형근 교수(서울신학대학교 선교학)가 로잔대회를 둘러싼 논란을 해명하는 영상을 올렸다. 해당 주제들은 ‘로잔대회와 WCC(세계교회협의회)의 지향점 차이’, ‘로잔대회의 종교다원주의적 입장과 신사도운동과의 관계’이다. 박형진 교수는 ‘로잔운동과 WCC(세계교회협의회) 지향점의 차이’에 대해 “로잔운동과 WCC가 ..
  • 바른교육학부모전국연합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2명 중 1명 “동성커플 건보 피부양자 자격 인정 반대”
    바른교육학부모전국연합은 최근 사법당국의 친동성애적 판결이 잇따른 가운데 이와 관련 국민 인식조사를 실시했다. 이 단체는 여론조사 기관 ‘공정’에 의뢰해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03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성전환 수술 없이 성별을 정정하는 문제, 동성 커플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동성결혼 합법화, 차별금지법 제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국민들 의견을 파악하는..
  • 은혜로운 동행 기도운동 소강석 목사
    소강석 목사 “파리올림픽 개막식, 기독교에 대한 명백한 조롱”
    새에덴교회 담임 소강석 목사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파리올림픽 개막식에 대한 깊은 실망과 우려를 표명했다. 소 목사는 “파리올림픽 개막식에서 드러난 반기독교적 의도가 매우 악의적이었다”고 비판했다. 소 목사는 개막식의 연출이 프랑스의 전통이나 인류의 사랑과 평화와는 거리가 멀며, 오히려 괴기스럽게 반기독교적 메시지를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특히 드래그퀸 복장의 참가자들이 ‘최후의 만..
  • 정명석(왼쪽).
    JMS 정명석 구속 만기 임박… 불구속 재판 우려
    기독교복음선교회(JMS) 정명석의 항소심 선고가 연기되면서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JMS 피해자들은 이에 강한 우려를 표명하며 법원과 검찰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고 있다. 여신도를 성폭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3년을 선고받은 정명석은 그의 항소심 여섯 번째 공판이 8월 22일 예정돼 있다. 대전고등법원 형사3부(부장판사 김병식)는 지난 7월 25일 결심 공판을..
  • 영덕군기독교연합회  한국해비타트는 21일 영해다사랑교회에서 영덕군기독교연합회(회장 오상열 목사)와 함께 하는 선한목수예배를 드렸다.
    한국해비타트, 영덕군기독교연합회와 선한목수 예배 성료
    한국해비타트(이사장 윤형주 장로)는 최근 영해다사랑교회(담임목사 김복돌)에서 영덕군기독교연합회(회장 오상열 목사)와 함께 ‘선한목수’ 예배를 열었다. ‘선한목수’ 프로젝트는 한국해비타트의 교회 협력 구제 활동으로, 주거 개선과 가정 지원을 목표로 한다. 이번 예배는 이러한 프로젝트를 후원하기 위한 예배로, 영덕군기독교연합회의 전병덕 목사(영해생명터교회)의 인사와 개회 인도로 시작됐다...
  • 이요나 목사 입관예배
    “이요나 목사의 따뜻한 배려로 탈동성애 성공”
    동성애자였다가 이를 극복한 뒤 탈동성애 인권운동을 펼쳤던 갈보리채플서울교회 담임 이요나 목사(홀리라이프 대표)가 향년 76세로 7월 30일 별세했다. 고인은 생전 폐암 투병을 해왔다.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31일 입관예배가 열렸다...
  • 경산시 경산중앙교회
    경산중앙교회·경산시, 저출산 극복 위한 MOU 체결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경산중앙교회 산하 비영리단체인 JGO가 오는 9월 1일부터 경산시 주소지 출생아에게 1인당 20만원의 ‘아이드림축하금’을 지원한다. 쌍둥이로 태어난 아기는 40만원을 받게 된다. 경산시와 경산중앙교회, 이 교회의 NGO인 대경월드휴먼브리지는 최근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이 축하금은 6월 1일 이후 태어난 모든 신생아가 대상..
  • 제109회 총회 목사·장로 부총회장 후보자들
    예장 통합 제109회 부총회장 선거 레이스 본격 시작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총회장 김의식 목사, 이하 예장통합)의 제109회 부총회장 후보 선거를 위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이 각 지역 노회에서 최근 진행됐다. 전북노회는 기호 1번 황세형 목사를 부총회장 후보로 추대하고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황세형 목사는 이날 “총회장으로 세워주신다면 총회와 교회의 신뢰를 회복하고, 목회자 수급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 목회자들이 안정적으로 ..
  • (기사와 무관) 함께 모여 예배드리는 라오스 기독교인들.
    한국VOM “라오스 당국, 기도회 참석한 기독교인 6명 체포”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30일 “지난 6월 22일, 라오스 중부 캄무안주 사이부아통 군 타해 마을 소재 믐 목사와 교회 성도 5명이 목회자 사택에서 기도회를 하던 중 체포됐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현재 믐 목사와 성도 5명은 사이부아통 교도소에 수감 중이라고 한다...
  • 아름다운피켓 해운대 바캉스 캠페인
    아름다운피켓 등 최근 부산 해운대서 ‘태아 생명 보호’ 캠페인 성료
    태아생명존중 비영리단체 ‘아름다운피켓’(대표 서윤화 목사), 위기미혼모청년자립 지원단체 ‘위키코리아’(대표 임귀복 목사), 부산위기임신지원센터 ‘아소르’(대표 박형태 목사)가 최근 부산 해운대에서 ‘바캉스 베이비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주사랑공동체(베이비박스)와 메디힐이 후원했다. 이날 주최 측이 오후 해운대 문화광장에서 진행한 다양한 이벤트 문화행사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했다. 특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