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가나안교회 입구 오른쪽에 설치된 베이비박스
    ‘산모 익명 출생 가능’ 보호출산제, 국회 복지위 전체회의 통과
    미혼모 등 위기 임산부가 익명으로 병원에서 출산할 수 있는 ‘보호출산제’가 25일 국회 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상정돼 통과됐다. 소위 ‘보호출산제’로 불리는 ‘위기 임신 및 보호출산 지원과 아동 보호에 관한 특별법’은 전날인 2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제1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통과돼 이날 복지위 전체회의에 상정됐다. 향후 해당 법안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거쳐 본회의로 넘어갈 예정이다...
  • 실천신대 전경
    실천신대, 고속도로 건설 부지 수용 두고 도로공사와 보상 난항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이정익, 이하 실천신대) 캠퍼스 소유 토지가 고속도로 건설로 반토막 나면서 토지 수용 보상을 두고 한국도로공사(도로공사)와 이견을 보이고 있다. 실천신대에 따르면, 도로공사 측은 양평-이천 구간의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착공 전인 2018년 당시 실천신대 캠퍼스 소유 약 10만㎡ 부지에서 약 16% 정도인 1.7만㎡ 부지를 수용하기로 학교 측과 협의했다. 캠퍼스 부지..
  • 큐티엠 제주 집회 모습. 김양재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큐티엠, 제주서 ‘THINK ROAD’ 집회 성료
    재단법인 큐티선교회(이사장 김양재 목사) 주최로 포항에서 열렸던 첫 번째 THINK ROAD에 이어 제주에서 두 번째 THINK ROAD가 개최됐다. 현성일 목사(제주 성시화운동본부 회장)는 “집회를 준비하며 말씀 묵상의 소중함을 알지만 그 부족함을 하나님께서 채워주실 것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 많은 세미나, 집회가 있었지만 THINK ROAD 특별집회가 그 어떤 집회보다 소중한 집회라고 생..
  • 학생인권조례 폐지 촉구 집회 모습.
    “교실 붕괴시키고 성적 타락 부추겨… 서울시의회, 학생인권조례 폐지해야”
    이들 단체는 이날 ‘서울시의회는 교실을 붕괴시키고 성적 타락 부추기며 차별금지법 구현하는 학생인권조례 즉각 폐지하라!’는 제목으로 발표한 성명서에서 “학교에서 교권이 무너지고 학생이 무절제하고 방종하도록 방임한 것도 학생인권조례 때문”이라며 “이를 간과하고 서이초 교사의 죽음이 학부모 민원이기에, 학부모의 민원을 없애기만 하면 붕괴한 대한민국 교실이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라면서, 교권 강화 방..
  • 서울특별시의회 학생인권조례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
    “학생인권조례, 미성년자 자기결정권 제한하는 헌법·민법 원칙에 위배”
    서울특별시의회는 24일 오후 서울시 서소문청사 후생동에서 ‘학생인권조례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제목으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김혜영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이 주관했다. 이날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선 지영준 변호사(법무법인 저스티스 대표)는 “2010년 10월 경기도에서 최초 제정된 학생인권조례는 이후 2021년까지 전국 광역시·도 17개 중 경기, 광주, 서울, 전북, 충남, 제주 등 총 6..
  • 광림교회 광림서교회 독립 예배
    광림교회, 광림서교회 독립 및 담임목사 취임예배 드려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는 창립 70주년을 맞이해 최근 인천 청라 소재 광림서교회 독립 기념 예배를 드렸다. 이날 광림서교회 대예배실에선 독립 및 담임목사 취임예배가 열렸다. 광림교회는 담임목사 김정석 서울남연회 16대 감독이 내건 ‘10개 지성전 건축 및 10개 해외 선교센터 건립을 통한 하나님 나라 확장’의 목표를 이루고자 일산, 목포, 무안 등 3곳과 수도권 지역에 광림남교회, 동교..
  •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목사
    이상민 대구서문교회 목사 “롯 아내 이야기, 순종의 중요성 말해”
    이상민 대구서문교회 담임목사는 최근 주일예배에서 ‘소금기둥의 교훈’(창 19:23-29)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본문은 롯의 아내가 세상에 대한 미련과 사랑 때문에 뒤돌아보고 말아 소금기둥이 된 사건을 말하고 있다. 성경 말씀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해야 함을 깨닫게 한다”고 했다...
  • 예장백석총회 설립45주년 개혁주의생명신학 국제포럼
    예장 백석 45주년 기념대회, 내달 9일 서울올림픽공원서 열려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총회(예장백석, 총회장 장종현 목사) 45주년 기념대회가 내달 9일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고 예장백석 교단지인 아이굿뉴스가 최근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예장백석 측은 이날 기념대회에 약 3만명이 참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 예성 총회
    예성, 제37차 산상부흥성회 및 성청 리더십 컨퍼런스 성료
    예수교대한성결교회(예성, 총회장 조일구 목사) 청년부·청년사역위원회·이음목회연합이 주최하고, 예성 부흥사회가 주관한 ‘제37차 예성 전국교회연합과 세대통합 여름산상부흥성회‘가 2박 3일 일정으로 최근 경기도 안양시 소재 성결대에서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