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개혁주의협의회
    세계개혁주의협의회(WRF), 사랑의교회에서 이사회 가져
    100여 개국의 복음주의 계열 보수 장로교회와 개혁 교단의 연합체인 ‘세계개혁주의협의회’(World Reformed Fellowship, 이하 WRF) 이사회가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개최됐다. WRF 이사회 참석자들은 이사회 모임 외에 사랑의교회 토요새벽기도회와 주일예배, 순장반 모임에도 참석했다. 또 WRF 이사들은 지난 8일 노보텔앰배서더호텔에서..
  • 생활동반자법안 관련 기자회견
    “생활동반자법, 사실상 동성결혼 인정하는 것”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서기총),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경기총) 등 단체들이 최근 발의된 ‘생활동반자법’과 관련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우리는 지난 4월 26일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 외 10인의 국회의원이 헌법과 민법, 건강가정기본법에 정면 배치되는 ‘생활동반자관계에 관한 법률안’(이하 생활동반..
  • 1973년 빌리그래함 전도대회
    빌리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 1만 명 전도 목표
    1973년 서울 여의도 광장에서 열렸던 ‘빌리그래함 전도대회’의 50주년을 기념하는 대회가 오는 6월 3일 오후 3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가운데, 대회 준비위원회는 이날 대회를 통해 1만 명 전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준비위는 12일 서울 극동방송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대회의 의미와 목표, 준비 진행상황 등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는 준비위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박동찬 목사(일..
  • 김송자 사모 자서전 「여인, 뉴욕에 서다」 출판 감사예배 및 기념회
    美 한인교회 목회자 사모의 자서전 「여인, 뉴욕에 서다」
    김송자 사모의 자서전 「여인, 뉴욕에 서다」(마이스터하우스) 출판 감사예배 및 기념회가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세기총) 주관으로 11일 오후 서울 강남 엘리에나호텔에서 진행됐다. 장석진 뉴욕성결교회 원로목사의 아내인 김송자 사모는 서울간호대학을 졸업하고 선명회(현 월드비전) 아동병원 간호사, 이대대학병원 간호사, 미국 NY Silver Lakes scc. R.N. 병원 간호사로 있었다. 뉴저..
  • 북한 인권문제 공론화 공감도
    국민 10명 중 7명 “북한 인권 공론화에 공감”
    국민 10명 중 7명이 북한 인권문제 공론화에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대통령 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민 통일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0.5%가 그 같은 공론화에 ‘공감’(매우 39.6%+다수 30.9%)했고, 28.5%(전혀 10.5%+별로 18.0%)는 비공감했다...
  • 기감 중부연회 김찬호 감독
    기감 최대 중부연회, ‘NCCK·WCC 탈퇴’ 재결의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최대 연회인 중부연회(김찬호 감독)가 지난 9일 열린 중부연회 실행부회의에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와 세계교회협의회(WCC) 탈퇴를 재결의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연회 실행부회의는 지난달 있었던 제82회 중부연회의 미진한 사항을 다루기 위해 열렸다. 중부연회는 “실행부회의는 정족수를 모두 채웠고 NCCK와 WCC 탈퇴를 합법적으로 재결의 한 것”이..
  • 샬롬나비
    샬롬나비, 영등포 광야교회서 어려운 이웃들 위해 봉사
    샬롬나비가 지난 9일 서울 영등포 광야교회를 방문해 사랑의 쌀과 세계로부천교회에서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고, 영등포역 주변 어르신들과 함께 천막 막사에서 예배를 드린 후 이들에게 점심을 나누어 주는 배식 봉사에 참여했다. 광야교회(담임 임명희 목사)는 35년 동안 영등포역 주변 쪽방 등 어려운 이웃 어르신들을 꾸준히 섬기고 봉사하고 있다. 매일 점심과 저녁 식사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날은 30..
  • 제5회 ‘동성애 폐해 예방의 날’
    “탈동성애 돕고 청소년들이 동성애에 빠지지 않게 해야”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가 주최했고 선민네트워크·희망무지개가 주관한 제5회 ‘동성애 폐해 예방의 날’ 행사가 10일 오후 서울 광화문 이순신동상 앞에서 ‘혐오와 방치를 사랑과 예방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최 측은 지난 2018년 5월 3일부터 매주 광화문 이순신동상 앞에서 동성애의 폐해를 알리고 그것을 예방하기 위한 집회를 진행해 왔다. 또한 2019년 1주년을 맞으면서 그해 5월 3일을 ..
  • “젠더주의 아닌 이성혼에 의한 전통 질서의 가정 지켜져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이하 샬롬나비)이 5월 가정의 달 메시지를 10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하나님께서는 가장 먼저 가정을 만드셨다. 가정은 사회와 국가의 기본 단위”라며 “성경은 남자와 여자의 결합에 의한 올바른 가정의 질서, 존경과 사랑의 관계를 가르친다”고 했다...
  • 침례교 신사참배 거부 기념예배
    신사참배 거부 역사 기린 침례교… “선진들 믿음 이어가자”
    기독교한국침례회총회(총회장 김인환 목사, 이하 기침)가 10일 충남 강경 옥녀봉 ‘ㄱ자 교회 터’에서 침례교 신사참배 거부 기념예배를 드렸다. 기침에 따르면 1942년 6월 10부터 9월 11일까지 교단 대표 32인이 신사참배를 거부했다는 이유로 체포되어 옥고를 치렀으며 이중 전치규 목사는 옥중에서 순교했다. 결국 1944년 5월 10일 함흥재판소에서 교단 폐쇄령이 내려졌다고 한다. 이후 침..
  • 제60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
    목사장로기도회 폐회… “복음으로 충만한 총회 되자”
    지난 8일 서울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교단의 목사·장로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샬롬을 누리고 부흥하라!’라는 주제로 개회한 예장 합동총회(총회장 권순웅 목사) 제60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가 10일 마무리 됐다. 교단 내 주요 집회 가운데 하나로 매년 한 차례 열리는 이 기도회는 교단 지도자들인 목사와 장로들이 모여 교단과 한국교회, 그리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자리다. ..
  • 이영훈 목사
    이영훈 목사, 美 총기사건 피해 한인 유가족에 위로서신
    지난 6일(현지 시간) 한국계 미국인 일가족 3명을 포함해 8명의 사망자를 낸 미국 텍사스주 아울렛 총기사건으로 한인 사회가 슬픔에 빠진 가운데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가 유가족에 위로서신을 보냈다. 이 목사는 이 서신에서 “충격적인 총기사고와 피해 소식을 접하면서 온 마음으로 파고드는 고통을 느낀다”며 “오직 하나님의 크신 위로가 유가족과 섬기시는 교회, 한인 커뮤니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