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CC교수선교회 2022 동계 캠퍼스선교전략 컨퍼런스 단체사진
    “교수, 캠퍼스에 선교사로 보냄 받은 자”
    CCC교수선교회 회장 김철성 교수는 개회사에서 “코로나 팬데믹이 우리에게 주는 큰 교훈이 있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들어와 있는 유학생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해 새 생명을 갖게 하는 선교의 사명이 우리 교수들에게 있음을 각성시키며 이제 행동으로 결단하기를 요구하는 시기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당신의 제자가 될 수 있는 축복을 교수들에게 허락하신 것이다. 캠퍼스 외국인 유학생 선교 전략에서 ..
  • 임은미 선교사(아프리카 케냐)
    “넘어졌을 때 예수 믿는 믿음 안에서 일어서야”
    부산성일교회(담임목사 전성철) 중.고.청 연합동계수련회 둘째 날인 지난 12일 임은미 선교사(아프리카 케냐)가 ‘그대와 하나님의 사이는’(약 4:1~7)이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임은미 선교사는 “대학생 단기 선교팀이 항상 여름에 온다. 올 때 신발을 갖고 와서 애들에게 나눠주는데 신발이 다 떨어졌다. 다 떨어져서 나눠줄 게 없다는 학생에게 ‘네가 해야지’라고 무심코 한마디를 했다. ..
  • 전경호 목사(다음세대코칭센터 대표)
    “교회, 잃어버린 하나님 백성 찾아가는 일 위해 세운 기관”
    러시아 코스타가 2월 8일과 10일 저녁 7시(모스크바 현지시간)에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가운데 코스타 첫날인 지난 8일은 이요셉 작가(다큐멘터리 사진작가)와 전경호 목사(다음세대코칭센터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전경호 목사는 누가복음 15장의 세 가지 비유를 본문으로 말씀을 전했다. 그는 “우리 삶이 풍요롭게 되면서 작은 것, 적은 것, 한 개인에 대한 소중함을 잃어버리고 산다. 본문 ..
  • 김명애 교수(서울여자간호대학교)
    “청년의 때에 창조주 기억하고 비전 발견하길”
    청년사역단체 복음한국이 지난 8일 저녁 <머니러시의 시대 속에서 ‘복음’을 득템하라!>를 주제로 2월 랜선 청년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명애 교수(서울여자간호대학교)가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믿음의 유산과 함께 청년의 때에 하나님을 기억하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 교수는 “목회자 가정에서 자랐다. 어머니가 병을 크게 앓게 되면서 교회에 가고 싶다고 하셨다. 아버지가 어머니를 교회에 모셔다드리고..
  • 이정현 목사(청암교회 담임)
    “주일학교, 아이들 예배자로 만들어야”
    일산교회(담임목사 윤상덕)가 지난 6일 오후 진행한 교사세미나에서 이정현 목사(청암교회 담임)가 ‘코로나 시대 회복해야 할 3가지’(히 11:32~38)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 목사는 “23년간 다음세대 사역을 하다가 28개월 전에 서울로 청빙 받아 올라왔다. 목회와 동시에 코로나가 시작되었다. 코로나를 겪으면서 한국교회를 돌아봤더니 가슴 아픈 부분이 많았다. 어쩔 수 없이 온라인으로 송출..
  • 함영주 교수(총신대학교 기독교교육)
    “다음세대 교육, 주일과 주중 연계해 실천하는 그리스도인으로”
    ‘교사여! 분별하라!!’(롬12:2)를 주제로 지난 5일 주영광교회에서 진행된 예장 합동 서울동노회 주일학교 연합회 교사 세미나에서 함영주 교수가 (총신대학교 기독교교육) ‘코로나를 이기는 신앙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전했다. 함영주 교수는 “개혁신학의 중요한 원리 중 하나는 모든 일은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이뤄진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코로나19를 왜 우리에게 허락해주셨을까를 생각해 볼 때 ..
  • ‘결혼을 배우다’ 저자 이요셉 작가
    “예수님의 보혈로 덮을 때 인생의 새로운 그림 그릴 수 있어”
    안산 동산교회(담임목사 김성겸) 대학교구 겨울수련회 ‘Levites’ 2일차인 지난 1월 29일 이요셉 작가(‘결혼을 배우다’ 저자)가 만남의 조건이라는 제목으로 ‘이성 교제와 결혼’에 관한 특강을 전했다. 이요셉 작가는 “저는 사진작가다. 제가 찍는 사진은 조금 남루하고 아픈 환경에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진 속 아이들이 웃고 있다. 환경이 지치고 남루하지만, 이 아이들을 천국의 야생화라..
  • 개척교회 힐링 세미나
    쉼과 충전 필요한 개척교회 목회자 대상 ‘힐링 세미나’ 열려
    Next 세대 Ministry가 주최하는 ‘개척 교회 힐링 세미나’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렸다. 개척교회 힐링 세미나는 개척을 언제, 어떻게 해야 할지 또는 이미 개척했지만 개인적, 가정적, 교회적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를 고민하거나 개척 여부를 두고 고민했던 목회자들이 깊은 교제 가운데 자연스러운 코칭을 받는 모임이다...
  • 복음한국 2월 랜선 수련회
    복음한국, <머니러시 시대 속 ‘복음’을 득템하라!> 주제 랜선캠프 연다
    청년사역단체 복음한국이 오는 2월 8일 화요일 저녁 7시 30분에 <머니러시의 시대 속에서 ‘복음’을 득템하라!>는 주제로 랜선 수련회를 개최한다. 이번 랜선 캠프는 ‘복음한국 미니스트리’와 기독 유튜버 ‘케이(kei is loved)’ 자매가 찬양하고, 아무도 들어가지 못한 북한 개성에서 수학한 경험이 있는 김명애 교수(서울여자간호대학교)가 간증을 전한다. 마지막 파트인 토크 콘서트에는 길..
  • PKLOVE 유한영 목사
    “코로나로 잃어버린 공동체성 회복하기를”
    목회자 자녀들을 위한 사역 단체 PKLOVE의 P.T(PKLOVE Tuesday devotion) 정기예배가 지난 25일 오후 7시 PKLOVE 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그리스도인의 공동체’라는 주제로 열린 새해 첫 P.T에서 유한영 목사가 누가복음 1장 39절~45절을 본문으로 말씀을 전했다...
  • 배우 리키김이 오륜교회 램넌트 워십에서 말씀을 전하고 있다.
    리키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온전한 믿음의 생활 하길”
    리키김, 류승주 부부가 지난 25일 오륜교회 화요 램넌트 워십에서 ‘온전한 믿음’(요일 5:14~15)을 주제로 말씀과 찬양을 했다. 리키김은 “오늘 주제는 온전한 믿음이다. 자신이 온전한 믿음을 갖고 있는지, 믿음이란 단어를 잘 아는 것인지 생각해보길 바란다. 말씀을 보고 신앙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건 세 가지의 믿음이 있는 것 같다. 첫 번째는 예수님을 믿는 사람, 두 번째는 나를 믿는 사..
  •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차별금지법 막아야”
    운정참존교회(담임 고병찬 목사)에서 지난 9일부터 23일까지 매 주일 진행된 ‘다음세대를 위한 특별세미나’ 마지막 날인 지난 23일 ‘동성애에 맞선 하나님의 의병’이라는 제목으로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이 강연을 진행했다. 염 원장은 “먼저 동성애 성향은 결코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GWAS라는 최첨단 유전자 조사 기법으로 사람 유전자 염색체 전체를 전수 조사했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