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대 선교회의 ‘40일 밤에 뜨는 별’ 집회 22일 차인 지난 16일 오후 김정민 목사(수원소망교회 담임)가 ‘성공의 법칙’(전도서 9:11~18)을 주제로 메시지를 전했다. 설교에 앞서 찬양사역자 브라이언 킴이 이날 집회 찬양을 인도했다. 브라이언 킴은 “18살에 주님을 처음 만나고 44살이 된 지금도 예수님 사랑 안에 거할 수 있다는 게 얼마나 기적 같은 일인지 모른다. 예수님이 우.. 다음 세대 위한 ‘Next 세대 찬양 Festival’ 열린다
다음 세대 선교회가 다음 세대를 대상으로 ‘Next 세대 찬양 Festival’을 올가을에 개최한다. 다음 세대 선교회는 “찬양의 밤, 문학의 밤과 같은 교회 문화가 갈수록 없어져 간다”며 “학업, 스펙, 커리어, 승진, 사업에 바쁜 다음세대를 위한 플랫폼으로 찬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시기가 신앙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
서울교회(담임목사 손달익)에서 지난 13일에 진행된 교사세미나에서 김성중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학)가 아이들의 이해와 교육방법, 소통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김성중 교수는 “아이들을 이해할 때 지적인 부분, 심리적 부분, 문화적인 부분 이 세 가지에 이해가 있어야 한다. 지적인 이해의 단계에서 장 피아제는 아이가 태어나서 성장하면서 감각운동기, 전조작기, 구체적 조작기, 형식적 조작기 단계로.. “믿음으로 승부할 때 반드시 역사 일어나”
부산지역 학교기도불씨운동 12차 더웨이브 집회가 지난 12일 오후 수영로교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집회는 레위지파미니스트리가 찬양을 인도하고 이정현 목사(청암교회)가 ‘믿음으로 승부하라’(히브리서 11:32-38)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정현 목사는 “크리스천은 다르게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요즘 우리의 모습을 보면 별다를 게 없다. 디모데후서 3장 1~2절에 사람들의 일반적.. 팻머스 문화선교회, 고난주간 미디어회복 캠페인과 묵상집 기획전
팻머스 문화선교회가 고난주간 미디어회복 캠페인과 함께 고난주간 묵상집 출시로 고난주간을 한층 더 깊이 있는 경건의 시간으로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 SNS 등 이 시대는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미디어를 소비하고, 미디어로 소통하며 살아가고 있다. 더 나아가 단순한 동영상 공유 플랫폼이나 라이브 플랫폼을 뛰어넘어 가상의 세계를 만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발전하여 전 세계적.. “제자의 길, 힘들지만 영생의 길”
다음세대를 위한 ‘40일 밤에 뜨는 별’ 집회 15일 차인 지난 8일 오후 주경훈 목사(오륜교회 꿈이있는미래 소장)가 ‘너희도 가려느냐’(요한복음 6:66~71)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주 목사는 “본문에 예수님께서 배를 타고 오셨고, 수많은 사람이 몰려들었다. 성경에 남자만 5천 명이 몰렸다고 하는데, 여성, 노인, 아이까지 합치면 적어도 2만 명은 족히 넘었을 거라고 학자들은 말한다.. “십자가에서 죽을 때 내 안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
번개탄 TV 선교 특집방송 토크쇼에서 지난 8일 오후 영화배우에서 문화 선교사로 거듭난 정운택 선교사가 간증을 전했다 정운택 선교사는 “2015년 9월 하나님을 만났다. 그때가 제 인생에서 가장 칠흑 같은 어둠의 시기였다. 자살을 결심하고 실행에 옮기려고 했는데 2~3초 찰나에 생명의 빛 되시는 예수님께서 찾아오시고 만나주셔서 은혜 가운데 새 생명을 사는 정운택이 되었다”고 했다. 많은 다음.. “말씀만 의지해 천성 향해 나아가는 진정한 순례자 되길”
청년사역단체 복음한국이 지난 8일 저녁 ‘득템력에 능력을 키우라! 오직 복음으로!’라는 주제로 3월 랜선 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날 ‘만화로 보는 천로역정’으로 유명한 최철규 작가가 ‘멸망의 도시를 떠나며’(마태복음 13:15~17)라는 제목으로 간증했다. 최 작가는 “저는 어린 시절 교회에서 사고뭉치로 자라났다. 어머니는 새벽예배를 드리고 집에 오셔서 항상 안수기도를 해주셨고, 어머니가 기도.. “한국, 자유 세계와 손잡고 자유 계속 발전시켜야”
박명수 교수(서울신대 명예교수,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 소장)가 지난 5일 사랑의교회 토요비전새벽예배에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갈라디아서 4:31, 5:1)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 교수는 ”지금 나라를 위해서 매우 중요한 시점에 있다. 때를 알고 중요한 행동을 하는 교회가 역사를 이끌어가는 교회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먼저 이 나라가 어떤 나라인지 알아야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할 수 .. “포스트 모던 문화 속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구별됨 필요”
유럽 코스타가 지난 4~5일(프랑크푸르트 현지 시간) 이틀간 ‘뉴노멀 시대의 그리스도인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코스타 둘째 날인 지난 5일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가 ‘포스트 모던 문화의 다섯 가지 유혹’(출애굽기 8:25~29)이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메타버스,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고 새로운 시도해야”
미디어사역네트워크가 주관하는 IT미션포럼이 ‘메타버스 속에서 선교하기’를 주제로 지난 3일 오후 온라인 줌으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전생명 선교사(FMnC 선교회 이사)가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에서, 하나님의 선교를 꿈꾸며, 시도 해 보다’를 주제로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후 조한용 팀장(네이버 신우회 리더), 이화선 간사(CCC VLM 부서 SNS 사역팀), 박준호 선교사(.. 복음한국 3월 랜선수련회 ‘득템력에 능력을 키우라! 오직 복음으로!’
청년사역단체 복음한국이 오는 8일 화요일 저녁 7시 30분에 ‘득템력에 능력을 키우라! 오직 복음으로!’를 주제로 ‘3월 랜선 수련회’를 개최한다. 이번 랜선 수련회 찬양의 시간은 ‘복음한국 미니스트리’와 인기 유튜버 ‘케이(kei is loved)’가 참여하며, 간증의 시간은 만화로 보는 천로역정으로 유명한 만화가 최철규 작가가 출연한다. 마지막 파트인 토크 콘서트에서는 길원평 교수(복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