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사람을 위한 고린도후서
    IVP, 신간 <모든 사람을 위한 고린도후서> 출간
    도서출판 IVP에서 톰 라이트의 '에브리원 주석'시리즈인 <모든 사람을 위한 고린도후서>를 지난 20일 발간했다. 저자 톰 라이트의 '애브리원 주석 시리즈'는 역사적 예수 탐구와 바울 신학 분야의 선두 주자로 인정받으며 세계적 수준의 학문적 역량을 일반 독자들을 위해 쉽게 풀어낸 획기적인 시리즈다...
  • 모든 사람을 위한 고린도후서
    <7월, 작가들의 말말말>
    그들이 깨달아야 할 점은, 공동체의 결속력이 강할수록, 한 구성원에게 일어나는 일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다. 한 사람이 슬퍼하면, 그들 모두 위에 그림자가 드리운다. 반대로 한 사람이 아무런 제재 없이 죄를 계속 범하도록 허용을 받으면, 공동체 전체가 진흙탕에 주저앉는다. 그러므로 기독교 공동체가 순간을 모면하기보다 장기적인 이야기를 염두에 두고 고민할 때 다음 두 가지가 요구..
  •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약속 믿어야”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25일 주일예배에서 '약속의 땅을 얻은 사람(여호수와 12:1-24)'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유 목사는 "우리가 받은 놀라운 복은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되는 것이다. 오늘 본문은 하나님께서 모세와 여호수와에게 주신 약속을 성취하셨다는 내용의 말씀이다. 본문 1절부터 6절을 보면 아라바 땅을 정복한 내용이 나온다"라며 "7절 부터 24절까지의 말씀은 하나님께서 여..
  • 기후변화체감-폭염편’ 캠페인 광고 이미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폭염 속 우리 아이 구하는 #기후일기 챌린지
    "코로나19보다 폭염이 더 무서워요" 수도권에 거주하는 동호(9세, 가명)는 요즘 코로나19가 더 원망스럽다. 수도권 거리 두기 4단계 격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전면 실시되면서 집에만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할머니와 함께 사는 동호가 하루를 보내는 곳은 방 한 개가 전부인 작은 임대 아파트. 선풍기 한 대로 불볕더위를 버텨야 한다. 동호에게 집은 탈출하고 싶은 '찜질방'이나 다름없다...
  • 카발라 메시아
    <7월, 작가들의 말말말>
    지난 2천 년간 하나님과 성경으로부터 직접 듣고 체험한 교훈과 시도의 결과가 카발라 고전에 함축되어있다고 보면 된다. 하나님의 설계도인 토라 성경, 탈무드, 카발라가 삼총사로 유대주의를 주류로 구성하는 원리이다. 에덴동산에서 생명나무는 아주 거대했으므로 그 그늘이 넓게 드리워져 있었고, 키가 작은 지식의 나무는 생명나무를 빙 둘러싸고 있었다. 곧 지식의 나무를 거치지 않고서는 생명나무에 접근..
  • 비전아티스트 라비던스 존 노 팬카페 &#039;힐링존&#039; 월드비전에 앨범 기부
    월드비전, 비전 아티스트 ‘라비던스 존 노’ 팬카페에서 앨범 기부 받아
    국제구호 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라비던스 멤버 존 노의 팬카페 '힐링존'으로부터 라비던스 앨범 100장을 기부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팬카페 '힐링존'은 월드비전의 비전 아티스트인 존 노의 선행에 동참하고자 라비던스 앨범을 기증했다. 기증된 앨범은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에 참여하는 국내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시편 렉시오 디비나 2
    <7월, 작가들의 말말말>
    시편 1편과 2편은 말씀 가운데서 자기 백성을 이끄시고 이 땅의 임금을 직접 세우시며 구원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기린다. 이리하여 이 두 시편은 시편 모음집 전체의 이정표이자 길잡이 구실을 한다. 3-41편은 느닷없이 고난에 부닥치고 악인들 가운데서 살아가면서도 경건을 유지하려는 신앙인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이 주된 주제로서 드러난다. 특히 위의 도식화한 짜임새에서 보듯, 여기서는 하나님이 창조주..
  • 하용조 목사 평전
    “하용조 목사가 생전 몸부림친 사도행전적 이야기”
    故 하용조 목사의 신앙 사역을 총 정리한 책 「하용조 목사 평전」(두란노)이 출간됐다. 저자 김성영 교수(전 성결대 총장)는 "故 하용조 목사 추모 10주기를 맞아 이 책을 썼다"라고 밝혔다. 이 책은 총 668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책 본문은 총 4부로 하여 각 부마다 3개의 장으로 되어있다. △제1부 사도행전적 '바로 그 교회' △제2부 '나는 설교를 하면 살아난다'..
  • 글로벌 미디어아트 거장 &#039;후랭키 화백&#039;을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월드비전, 글로벌 미디어아트 거장 ‘후랭키 화백’ 홍보대사 위촉
    국제구호 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세계적인 디지털 미디어 아트 작가인 '후랭키(배한성)' 화백과 업무 협약을 맺고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월드비전은 지난 21일, 월드비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 및 위촉식을 통해 후랭키 화백과 글로벌 펀딩 프로젝트 및 국내외 후원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오픈 마이크 포 칠드런 포스터
    세이브더칠드런, 강연 프로젝트 ‘오픈 마이크 for Children’ 개최
    국제 구호 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이달 23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3주간 매주 금요일마다 분야별 전문가를 선정하고 관련 게스트를 초대한 <오픈 마이크 포 칠드런(오픈 마이크 for Children, 이하 '오픈 마이크')>을 유튜브 방송으로 공개한다. 세이브더칠드런의 '오픈 마이크'는 아동의 권리와 기부 문화 확산에 대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강연 프로젝트로, 세상이 아동을 대하는 방식에..
  • 교회를 위한 신학
    <7월, 작가들의 말말말>
    신학이 존재하고, 우리가 하나님을 알 수 있고 알도록 허용된다는 것은 당연히 하나님 한 분께 감사할 일입니다. 신학의 "본질적 원리"(principium essendi)는 하나님 자신입니다. 우리의 신학이 참된 것이라면, 우리의 신학은 다름 아닌 하나님께서 자신에 대해 자신의 피조물들에게 알리기로 작정하셨던 지식에 대한 우리 의식의 모사(模寫)이며 반영입니다..
  • 새롭게하소서 MC 주영훈
    [간증] ‘목사 아들’ 주영훈 씨가 성도들에게 부탁하는 기도
    CBS 프로그램 '새롭게 하소서' MC 주영훈이 최근 제주CBS 창립 20주년 기념 공개방송에서 간증했다. 주영훈 MC는 "목사님들만 보면 눈물이 난다. '새롭게하소서' 방송을 한 번 보신 목사님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울컥할때가 많다. 왜 목사님들이 우울증약을 드시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누가 볼까봐 눈치를 본다. 목사님들은 인풋(input)만 있고 아웃풋(output)이 없다. 많은 성도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