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책하시는 하나님
    <3월, 작가들의 말말말>
    이 책은 유명한 목회자나 신학자의 글이 아니지만, 지금 이곳에서 평범하게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보통의 그리스도인의 삶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상황이 계속되면서 작은 공간을 운영하는 자영업자 한 분 한 분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성도가 성도에게 전하는 이야기라고 할까요?..
  • 뛰어 넘음
    [신간] 뛰어 넘음
    도서출판 아이러브처치가 안성자 목사(Smiles Church)의 신간 <뛰어 넘음>을 출간했다. 이 책은 저자가 독자들이 고난과 고통중에 있다면 영적 회복과 치유를 위한 마음으로 집필했다.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삶의 방향과 목적의 기준이 무엇이며, 과연 나 자신은 어디로 가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한다. 오랜 세월에 걸쳐 그 해답을 연구해왔지만 추상적인 대안을 제시했을 뿐 구체적인 대안을 ..
  • 차별금지법제정반대국민행동
    “민주당, 차별금지법 제정 추진 말라” 목회자들 삭발
    차별금지법제정반대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 등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 앞에서 ‘차별금지법 제정 추진 반대 텐트농성 출범식’을 개최했다. 탁인경 대표(국민행동)가 사회를 맡았으며 길원평 교수(한동대 석좌)가 출범식 취지를 설명했다. 길 교수는 “금일 이와 같은 출범식 및 기자회견을 개최한 이유는 윤호중 민주당 전 원내대표가 ‘차별금지법 제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발언했기 때문”이..
  • 위촉식 사진
    ‘마당을 나온 암탉’ 작가 황선미,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심사위원장 위촉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8일 작가 황선미를 제7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의 심사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은 2016년 시작 이후 올해 7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아동·청소년 인성함양 캠페인이다. ‘감사’라는 인성 가치와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대간 소통 창구 마련과 아동의 바른 인성 함양을 목표로 한다. 지난 한 해 총 548,949건의 편지가..
  • 월드비전이 식량난에 허덕이고 있는 동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우려를 표했다
    월드비전, 가뭄과 우크라이나 밀 수입 중단으로 아동 영양결핍 우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동아프리카의 수백만 명의 아이들이 40년 만에 가뭄에 시달리던 터에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심각한 영양실조 상태에 놓여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아프리카 7개국 중 아동을 포함한 약 8백만명의 사람들은 △동아프리카 지역의 분쟁, △코로나19의 경제적 영향, △농작물을 파괴하는 메뚜기떼 습격 등으로 극심한 기아 사태에 직면해 있다. 여기에 우크라이나 분..
  • Re-인카운터
    <3월, 작가들의 말말말>
    선에서 멈춰 있지는 않은가? 과거의 체험으로 오늘을 살려고 하지는 않은가? 크다고 자부했던 우리다. 남들보다 많이 가졌다고 큰소리쳤던 우리다. 끄떡없다고 어깨에 힘을 주었던 우리다. 그러나 아무도 예기치 못한 팬데믹(pandemic)은 우리의 가난한 것과 벌거벗은 실상을 있는 그대로 드러냈다. 바로 지금 우리가 시급히 추구해야 할 일은 Re-인카운터(Re-encounter), 즉 예수님을 다..
  • 생명대행진 2022
    “태아는 생명… 낙태죄 개정안 반드시 입법돼야”
    생명대행진 조직위원회가 9일 오전 10시 30분 ‘생명대행진 2022’를 광화문 시민열린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 프로라이프의 역사를 함께한 프로라이프 의사회, 프로라이프 전시회, 프로라이프 여성회, (사)프로라이프, 천주교주교회의 가정과 생명위원회, 천주교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 (재)예수의꽃동네유지재단, 가톨릭꽃동네대학교, 콜롬버스 기사단 한국본부, 주사랑공동체 등이 함께했다..
  • 성막, 하나님을 꿈꾸다
    [신간] 성막 하나님을 꿈꾸다
    도서출판 워십리더가 최승목 목사(미국 뉴욕 알바니 사랑의 교회)의 신간 <성막, 하나님을 꿈꾸다>를 출간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독자들이 예배와 제사 그리고 기독교 신앙의 본질을 찾는 시간이 되길 소망하며 본 도서를 집필했다...
  • 전달식 사진
    월드비전, ‘사귐과섬김’으로부터 성금 1억원 후원 받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사귐과섬김(공동대표 이규현·주승중·유기성)으로부터 강원·경북 산불피해 후원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고 8일 밝혔다. 후원금은 월드비전의 강원·경북 지역본부를 통해 산불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이재민 가정과 아동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또한 필수 가전, 가구 등 생필품을 지원하는 긴급지원과 주거 재건비 지원 및 피해 지역 주민들의 심리정서지원 등에 ..
  • 고난함께 김지애씨
    “길 만들어가는 미얀마 시민들에게 우리의 기도 들리길”
    ‘미얀마 민주화를 위한 기독교행동’이 7일 오후 제55차 ‘미얀마 민주주의와 인권회복을 위한 목요기도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류순권 형제(타원형교회)가 기도회를 인도했으며 공동기도문을 낭독했다. 이어 김지애 자매(고난함께)가 ‘우리는 길을 만든 사람입니다’(이사야 43:16-21)라는 주제로 증언했다...
  • 배우 유이가 가정 밖 청소년 위생키트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월드비전, 배우 유이로부터 위생키트 후원금 전달받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배우 유이로부터 가정 밖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을 위한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받았다고 8일 밝혔다. 럭키컴퍼니는 배우 유이가 오는 9일 생일을 맞아 생리 빈곤에 놓인 여자 청소년들의 어려운 상황을 돕고자 후원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전국 여자청소년쉼터에 입소한 청소년 120명을 위한 위생용품키트 및 위생속옷 쿠폰, 생리 정보 책자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