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식 사진
    초록우산, 대한약사회와 ‘가족돌봄아동 지원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대한약사회와 함께 서울시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가족돌봄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금) 밝혔다. ‘가족돌봄아동’이란 돌봄을 받아야 하는 어린 나이에 역으로 가족을 돌봐야 하는 아동을 뜻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가족돌봄아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이들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기 위해 가족돌봄아동지원 ‘돌봄약봉투’ 캠페인..
  • 개점식 사진
    밀알나눔재단, 첫 대구 매장 ‘기빙플러스 대구대현프리몰점’ 개점
    밀알나눔재단(대표이사 정형석)이 대구시 중구에 ‘기빙플러스 대구대현프리몰점’을 오픈하고 개점식을 가졌다고 17일(금) 밝혔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재고·이월 상품을 기부 받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취약계층을 매장 직원으로 고용하고 소각 위기에 놓인 자원을 순환함으로써 탄소 저감에 앞장서는 국내 최초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나눔스토어다...
  • 세이브더칠드런은 17일 밤 11시 30분에 KBS 1TV 독립영화관에서 〈벌레〉(김해리 감독), 〈겨울매미〉(정수진 감독), 〈낮은 목소리〉(박영광 감독) 등 세 편의 2022년 아동권리영화제 수상작을 방송한다
    세이브더칠드런, 지난해 아동권리영화제 수상작 특집으로 방영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17일 밤 11시 30분에 KBS 1TV 독립영화관에서 〈벌레〉(김해리 감독), 〈겨울매미〉(정수진 감독), 〈낮은 목소리〉(박영광 감독) 등 세 편의 2022년 아동권리영화제 수상작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지 2015년부터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세계 아동의 날(11월 20일)이 있는 11월에 아동권리영화제(CRFF, Chil..
  • 가자지구 폭발로 무너진 집 잔해에서 발견된 유아용 보행기
    세이브더칠드런,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위기 경고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현재 가자지구에서 지속되는 폭력 사태와 의료, 물, 식량 위기가 신생아와 임산부의 생명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최근 경고했다. 지난 3일 유엔의 발표에 따르면, 가자지구에는 5만여 명의 임신부가 있으며 매일 180명 이상이 출산하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와 팔레스타인 내 쌍둥이 등 다태아 비율을 결합해 보면, 지난 10월 7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 기도를 배우다
    <11월, 작가들의 말말말>
    응답받는 기도의 조건은 얼마나 많이, 얼마나 열정적으로 부르짖느냐보다 기도하는 내용이 하나님의 뜻과 얼마나 일치하느냐의 여부에 달려 있다. 우리의 간구가 하나님의 뜻과 일치할 때 그 부르짖음이야말로 놀라운 응답을 가져올 수 있다. 예수님은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마 6:33)라고 말씀해 주셨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
  • 하나님은 화석도 창조하셨습니다
    [신간] 하나님은 화석도 창조하셨습니다
    창세기를 1장부터 읽을 때는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신 능력은 무한하다는 것, 성경은 믿음의 눈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 하나님의 천지창조는 6일 동안 완성되었다는 것, 창세기 1장은 그리스도에게 주로 물질적인 세계의 창조를 가르치고 있다는 전제를 가지고 살펴볼 것을 제안한다. 장순석 대표(미국 Algorkorea USA, LLC)는 여러 가지 의문 때문에 창세기 처음 시작에서부터 이런 전제를 뛰..
  • 굿네이버스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과 5주년을 맞아 &#039;아동 참여권 증진을 위한 성과공유 토론회&#039;를 성황리에 마쳤다
    굿네이버스, 아동 참여권 증진을 위한 성과공유 토론회 성료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이하 아동권리모니터링단) 5주년을 맞아 '아동 참여권 증진을 위한 성과공유 토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목) 밝혔다.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토론회는 굿네이버스와 김철민 국회의원, 이태규 국회의원의 공동 주최로 열렸으며, 굿네이버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됐다...
  • 넘치는 복음, 낮춤과 섬김: 어떻게 세상의 소금으로 살 것인가?
    [신간] 넘치는 복음, 낮춤과 섬김: 어떻게 세상의 소금으로 살 것인가?
    김완섭 목사(새소망교회)는 현재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에게 신앙의식을 온전히 성경적으로 확립시키기 위해 본 도서를 집필했다. 저자는 “낮춤과 섬김의 본질과 목적과 방향과 방식을 배우지 않으면 그리스도인을 통해 이루어진 일은 미미할 수밖에 없다”고 말하며 “낮춤과 섬김 자체가 복음”이라고 말한다. 그는 “자기 생각은 고정관념이다. 고정관념은 마귀이다. 그것을 버리지 않으면 변화는 없다. 자기변화..
  • 북사목 2024 북한선교 트렌드 세미나
    “복음통일 위한 북사목의 사명, 작은 통일 지속 경험하는 것”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회장 천욱 목사, 이하 북사목)가 16일 오전 총신대학교 주기철 기념홀에서 ‘2024 통일선교 트렌드: 2024 통일선교의 과제와 방향’이라는 주제로 정기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개회예배, 발제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예배서 천욱 목사가 ’내가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고린도후서 12:10)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천 목사는 “사도 바울은 고린도후서를 쓰기 14년 전에 하..
  • 팀 켈러, 집사를 말하다
    <11월, 작가들의 말말말>
    예수님이 인류를 위해 하신 일과 우리를 통해 하시는 일 사이에는 주님이 베푸신 깊은 사랑이 자리하고 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 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은 죄인을 향한 사랑이다. 의롭고, 순 전하며, 거룩한 하나님이 더럽고, 불순하며, 부정한 존재를 사랑하신 다. 우리의 형편이 어떠하든..
  • 발대식 사진
    초록우산,‘2023년 초록우산 전국후원회 산타원정대 발대식’개최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이 지난 14일 ‘2023년 초록우산 전국후원회 산타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수) 밝혔다. ‘초록우산 산타원정대’는 2007년 시작 이후 17년째 매년 이어오고 있는 초록우산의 대표 연말 캠페인이다. 재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18여억 원의 후원금을 모아 5,000여명의 아동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