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상황에서 현재 선교 상태
    선교사 4명 중 3명 “현장 사역 중” 10명 중 9명 “현장 사역 중단 안 해”
    코로나19 팬데믹 가운데에도 현재 해외 선교사 4명 중 3명은 선교 현장에서 활동을 계속하고 있었다. 또 10명 중 9명은 앞으로 코로나 상황이 지속하더라도 현장 사역을 이어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해외 선교사의 5명 중 1명은 이미 코로나 감염 경험이 있거나 현재 코로나 치료 중(0.4%)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와 목회데이터연구소가 11월 17일부터 28일까..
  • 올해 한선지포에는 140여 명의 선교 지도자가 참여하고 있다. 온라인 참석자 단체 사진
    “코로나 시대 선교, 본질에 대한 성찰과 회복·소통·협력 중요”
    ‘새로운 세상, 새로운 선교’를 주제로 2021 제20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이 7일부터 9일까지 줌, 유튜브, 메타버스 등에서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 중이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매년 연말 교단선교부와 선교단체 리더십, 회원교회 목회자 및 선교 리더십 등을 초청해 그해 선교 현황과 이슈를 분석하고, 미래 선교 전망과 방향, 전략 등을 나누는 장으로 한선지..
  • 대회장 강대흥 KWMA 사무총장이 7일 키노트 스피치를 전하고 있다.
    제20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 “새로운 세상, 새로운 선교”
    2021 제20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 대회장 강대흥·준비위원장 김장생)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비대면으로 7일부터 9일까지 매일 2~5시 줌과 유튜브로 진행 중이다. 대표적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도 열렸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세계선교의 큰 전환기를 맞이한 가운데 한선지포 준비위원회는 올해 포럼 주제를 ‘새로운 세상, 새로운 선교’(New Missions for a New..
  • 원크라이 조직위원장 황덕영 목사(가운데)가 기도회 취지를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원크라이 대표 김상준 목사, 황덕영 목사, 상임총무 오인석 목사
    “국가적 위기 기도로 돌파하자” 1월 1일 원크라이 기도회
    2022년 새해 첫 하루를 이 나라와 이 세대를 위한 간절하고 뜨거운 기도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기도회가 열린다. 원크라이 조직위원회는 내년 1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평촌 새중앙교회(황덕영 목사)에서 ‘2022 대한민국 국가기도회 원크라이’(ONECRY)를 개최한다. 기도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 열리는 이번 대한민국..
  • 미래목회포럼 제18회 정기총회와 이·취임 및 위촉 감사예배
    미래목회포럼 이상대 신임 대표, 박경배 신임 이사장 취임
    “2022년 한국교회에 확실하게 대안을 제시하는 미래목회포럼이 되겠습니다.” 미래 사회에 한국교회와 목회가 나아갈 방향과 발전 전략을 제시해 온 미래목회포럼(미목)의 신임 대표에 이상대 목사(서광교회), 신임 이사장에 박경배 목사(송촌장로교회)가 취임했다. 미래목회포럼은 2일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연합회..
  • 아펜젤러순교기념교회 여행 참석자 단체사진
    “아펜젤러의 삶과 정신 잊지 않겠습니다”
    올해는 조선에 복음의 씨앗을 뿌리고 근대문명 개척에 앞장선 조선 파송 감리교 첫 선교사인 헨리 게하르트 아펜젤러 선교사의 순직 119주년이다. 아펜젤러 선교사는 1902년 6월 11일 목포에서 열리는 성경번역자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배를 타고 가다가 군산 옥도면 어청도 앞바다에서 선박 충돌사고로 수몰됐다. 처음 그는 침몰하는 배에서 탈출하였으나, 그와 함께 이동하던 조사이자 비서인 조..
  •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총재 취임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 김민섭 신임 총재 취임
    사단법인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이사장 류형선)이 20주년 성년을 맞아 한국의 우수한 청소년 동아리 문화를 세계 각국에 확산하는 글로벌 비전을 선포하며 세계청소년동아리연맹(총재 김민섭)의 본격 출..
  • 2021 선교통일한국협의회 가을 세미나
    “남북한 진정한 소통의 출발점은 예수 십자가와 부활복음”
    70년 이상 이어진 남북 분단은 정치 체제와 이념, 관습, 언어와 문화, 가치관과 도덕성, 세계관과 인간관 등 모든 분야에서 이질화를 심화시켰다. 통일한국 시대를 준비하며, 남북 간 보이는 장벽뿐 아니라 보이지 않는 장벽까지 허물고 진정한 친구, 가족으로 함께 살아가기 위한 첫걸음으로 ‘소통’을 다룬 세미나가 최근 열려 관심을 불러 모았다...
  • 지난 21일 순교 2주기 추모예배 후 순교기념비 옆에서 촬영한 단체사진
    2년 전 순교한 故 김진욱 터키 선교사 ‘순교기념사업’ 추진
    2019년 11월 터키 남부 디아르바키르에서 현지인들에게 천국 소망을 전하다가 순교한 고(故) 김진욱 선교사(시티미션교회 파송)의 순교 2주기 추모예배가 지난 21일 강화 소망감리교회(박종철 목사)에서 드려졌다. 김진욱 선교사는 강화 기독교 역사 130년 가운데 배..
  • 새로남교회
    대전시,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에 코로나19 감사패 수여
    대전광역시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한 기부 활동과 지원으로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선 새로남교회의 오정호 담임목사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16일 옛 충남도청사에 마련된 시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감사패 전달식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님께 늘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에 패를 드리게 됐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
  • 한국위기관리재단
    한국위기관리재단, 전인적 관계기술 혁신 워크숍 개최
    선교사 중도탈락의 가장 큰 원인인 ‘관계 갈등’을 성경적 원리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워크숍이 진행된다. 한국위기관리재단은 선교사와 목회자의 가족, 동역자, 동일 문화권 또는 타문화권 동료들과 관계 증진을 위한 ‘SYIS(Sharping Your Interpersonal Skills) 워크숍’(전인적 관계기술 혁신 워크숍)을 11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5박 6일간 경기도 양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