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신용산교회에서 빌리온선교회가 16주년 감사예배를 드리고, 복음 전파가 어려운 전방개척지역에서의 선교사역을 위해 재도약을 준비하기로 했다... 김수석 형제 "저를 통해 선교의 삶 사는 자들 넘쳐나길"
"어머니,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아낌없는 사랑으로, 신앙으로 양육시켜주어서 감사했습니다. 우리 집에 가진 것이 없어서 미안해하는 마음으로 신앙밖에 남겨줄 것이 없다고 한 그 말 덕분에 하나님을 외면하는 삶이 될.. 감비아 단기선교사 김수석 형제...현지인 여학생 구하다 희생
감비아로 8개월간 단기선교를 떠난 한 대학생이 한 주간 사역을 마치고 현지인들과 바닷가에서 물놀이하던 중 물에 빠진 여학생 두 명 중 한 명을 구하고, 나머지 한 명과 함께 목숨을 잃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한인세계선교사회 '한국 선교의 반성과 혁신' 책 발간
전 세계 2만 7천여 명의 한인 선교사를 대표하는 한인세계선교사회(KWMF)가 지난 2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한 제7차 지도력 개발회의(대회장 김종국 선교사)에서 발표된 원고들을 엮은 '한국 선교의.. 제21회 전국목회자사모세미나 "목회자사모 섬기는 회복과 축제의 현장"
시대가 변함에 따라 수동적이고 정적인 전통 여성상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여성상을 사회와 가정에서 원하고 있다. 목회자사모 대한 교회의 인식 역시 달라지고 있다. 과거 목회자사모는 본인뿐 아니라 교회 성도들도 '남편 목회자의 내조만 잘하면 된다', '교회 앞에는 나서지 말아야 한다', '교회 내에서 아.. 아우슈비츠에서 북한을 생각해 보다…"어둠이 있는 곳마다 촛불은 타오른다"
1945년 1월 7일, 대부분 포로가 남겨진 아우슈비츠에 "쾅"하는 폭발음이 터졌다. 겨울 하늘이 갑자기 노란색과 오렌지색, 그리고 붉은색으로 뒤덮였다. SS장교가 그들의 범죄를 감추기 위해 화장터를 폭발시킨 것이다. 비르케나우에 있던 포로들은 2.4Km 떨어진 아우슈비츠 형무소로 이동하도록 명령을 받았다..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 많아...이 땅의 치유 위해 직장인들 기도운동 앞장"
"하나님은 사람의 치유를 넘어 이 나라와 민족이 하나님의 창조 질서대로 치유되기를 원하십니다. 주님이 가지셨던 긍휼의 마음을 품고 순전한 믿음으로 기도할 때, 개인뿐 아니라 공동체, 나라와 민족 전체가.. 누가선교회, 지앤씨팜 업무협약 맺어
누가선교회(이사장 김성만)와 지엔씨팜(대표이사 박재명)이 11일 누가선교회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정식을 열었다...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선교학 위해 연구 방법론부터 정립해야"
"선교신학과 선교학의 본질은 선교이며, 곧 성육신적이어야 합니다. 한국 선교사들의 경험을 객관적 이론화하기 위한 선교학적 연구 방법은 무엇일까요." 10일 남서울교회 비전센터에서는 '선교학적 연구 방법론'을 주제로 한국선교학 포럼이 열려 선교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네팔 선교사들, 지진 후유증과 탈진으로 케어 필요"
6월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지진 후유증으로 힘들어하는 선교사들을 디브리핑하고 상담하고자 네팔을 방문했다. 더운 공기가 카트만두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후끈 우리를 맞아주었다. 숙소로 이동하면서 지.. 한동대 초청 제1회 한인선교사 계속교육 프로그램
한동대학교 초청 제1회 한인선교사 계속교육 프로그램이 7월 6일부터 10일까지 한동대에서 열린다... "한장총, 한국교회 지킬 이슬람 전문가 적극 양성"
전 세계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salamic State)의 극단적 테러 행위가 확산되고, 국내에서도 이슬람 세력의 성장, 정부의 중동시장 진출 확대 및 할랄 시장 공략 등으로 이슬람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미디어 등에서는 "IS가 이슬람과 관계없는 테러범들일 뿐이며, 이슬람은 평화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