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모친은 여성, 부친은 남성’ 명시한 헌법 개정안 의결
    동유럽 국가 헝가리가 결혼을 ‘한 남성과 한 여성간의 결합’으로 정의한 헌법개정안을 통과시켰다고 2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헝가리 의회는 최근 헌법 제9차 개정안을 134대 45로 통과시켰다. 빅토르 오르반(Viktor Orban) 총리가 지원한 개정안 ‘기본법 L조 제1항’은 ‘헝가리는 한 국가의 존립을 위한 기반으로 남성과 여성 간 결합으로서의 ..
  • 교회 예배
    美 LA카운티 “대법원 판결 따라 실내 예배 금지 해제”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카운티가 최근 야외 뿐 아니라 실내예배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고 2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LA카운티 측은 지난 20일 성명을 통해 “최근 미 대법원의 판결 때문에 실내 예배를 허용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예배당은 실내와 실외의 모든 곳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허용되며, 현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지침을 의무적을 따라..
  • 코로나 백신
    기독교인이 낙태아 세포 사용한 코로나 백신 맞아도 될까?
    미국에서 일부 친생명 단체들이 낙태아 세포를 사용해 개발한 코로나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움직임이 있는 가운데 남침례회 윤리와종교자유위원회(ERLC)가 신중하게 이에 대한 답변을 전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ERLC는 최근 공식 웹사이트에 올린 글을 통해 “기독교인들이 인간의 존엄성을 위해 헌신한 것처럼, 인간의 삶은 태아의 순간부터 시작된다고 단언한다”며 “..
  • 기도
    2021년 목회자들이 드리는 교회를 위한 진실한 기도 7가지
    교회 성장 컨설팅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처치앤스워’(Church Answers)에 ‘2021년 목회자들이 드리는 교회를 위한 진실한 기도 7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그는 “목회자들은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 교인들도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 진실로 앞으로 나아갈 때”라며 ..
  • 캔터베리 대성당
    “취약 집단 아닌 기독교인들은 성탄절에 교회 가야”
    최근 영국에서 전염력이 훨씬 강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보리스 존슨 총리가 런던과 잉글랜드 남동부 지역에서 더 강화된 제한 조치를 발표한 가운데 영국 성공회 캔터베리 대주교는 “기독교인들은 취약 집단이 아닌 이상 성탄절에 교회를 가야 한다”고 말했다. 2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앞서 저스틴 웰비 대주교는 성탄절 예배 참석과 관련해 “교회는 팬데믹 기간 ..
  • 나이지리아
    “2009년 이후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3만4천 명, 극단주의 무슬림에 의해 희생”
    나이지리아 국제시민자유법학회(International Society for Civil Liberties & the Rule of Law, 이하 인터소사이어티·Inter Society)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는 “나이지리아 정부가 기독교인들이 극단주의 무슬림들에 의해 살해당하는 원인을 다른 곳으로 돌리고 있다”고 지적했다고 최근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2009년 이후 ..
  • 중국 기독교인
    “中 당국 ‘최종 공격’ 피해 교계 지도자들 수만명 은신”
    선교단체 아시아하베스트(Asia Harvest)에 따르면 중국 전역 가정 교회 목회자들과 전도사들 수만 명이 기독교를 근절하기 위한 공산 당국의 ‘마지막 공격’을 피하기 위해 은신처로 숨었다고 1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 대법원
    美 대법원, 예배 제한한 하급심 파기 명령
    미국 대법원은 각 주 정부의 예배 모임 제한 명령과 관련한 하급심의 판결을 파기하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법원은 지난 15일 가톨릭 신부와 유대교 랍비가 뉴저지주를 상대로 제기한 ‘로빈슨 대 머피’(Robinson vs Murpy) 사건에서 이를 기각한 지방법원의 명령을 취소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 결혼 데이트
    데이트에 대한 6가지 성경적 해결책
    미국 남침례회 총회장이자 서밋교회 담임인 J.D.그리어 목사가 최근 자신의 웹사이트에 ‘데이트에 대한 6가지 성경적 해결책’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성적인) 감정보다 성품을 우선시하기로 결정하라. 사도 베드로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적용 할 수 있는 두 가지 종류의 아름다움이 있다고 말씀한다. “너희의 단장은 머리를 꾸미고 금을 차고 아름다운 옷을 입..
  • 교회 예배
    美 청년 3명 중 1명 ‘무종교’… “15년간 계속 증가”
    미국 청년들 사이에서 가장 일반적인 종교적 정체성은 ‘무종교’이며 대다수 미국인들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해서 도덕적이고 옳은 가치를 가져야 할 필요는 없다고 믿는다고 새로운 조사는 밝혔다.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최근 AEI 미국생활연구센터(Survey Center on American Life)가 18세부터 29세까지 청년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3..
  • 존 파이퍼
    존 파이퍼 “불신자와 결혼한 기독교인, 회개해야”
    미국의 복음주의 신학자 존 파이퍼 목사가 “불신자와 결혼한 기독교인들은 하나님과 사도들의 가르침에 대해 공개적으로 반항하며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을 타협했기 때문에 교인이 될 수 없다”고 주장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파이퍼 목사가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 ‘디자이어링갓’(DesiringGod)의 ‘존 목사에게 물어보세요’ 코너에는 “기독교인이 의도적으로 불신자와 결혼할 때 ..
  • 도널드 트럼프 프랭클린 그래함
    트럼프 지지했던 프랭클린 그래함, 바이든 승자로 인정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했던 두 명의 보수 성향 복음주의자들이 선거인단 투표 결과에 따라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대통령 당선자로 인정했다고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선거인단 대표들은 지난 14일 모임을 갖고, 11월 3일 대선에서 바이든 전 부통령이 당선에 필요한 270명을 훨씬 웃도는 306명의 선거인단을 확보해 승리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