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성애자 트랜스젠더
    트랜스젠더 이데올로기 거부한 美 초등학교 교사 휴직당해
    미국 버지니아주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트랜스젠더 정체성은 거짓이며 아동학대에 해당한다. 교사이지만 하나님을 먼저 섬기겠다”라고 말한 이유로 휴직 처분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와 폭스뉴스에 따르면, 루든 카운티 리즈버그 초등학교는 지난달 27일(이하 현지시간) 체육 교사인 바이런 태너 크로스(Byron ‘Tanner’ Cross) 씨가 교육이사회 회의에서 “생물학적 소..
  • 플로리다 7세 소년
    美 7세 소년, 1시간 수영해 아버지와 여동생 구해
    미국 플로리다에서 7세 소년이 한 시간 동안 수영해 세인트존스 강 물살에 휩쓸린 아버지와 여동생을 구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당시 소년의 아버지인 스티브 파우스트는 자신이 낚시를 하는 동안 자녀인 체이스(7세)와 아비가일(4세)이 강에서 수영할 수 있도록 보트를 정박하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거센 물살이 일어났고 아비가일이 휩쓸렸다...
  • 아야 소피아
    “터키의 모든 교회, 모스크로 개조될 우려”
    “터키 정부는 기독교 교회들을 모스크로 개조하는 것을 의도적이지 않다고 하지만, 의심할 여지가 없다. 터키의 이슬람화는 더욱 동력을 얻고 있으며 언젠가 모든 교회가 실제로 모스크로 변화될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 없게 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터키의 잘 알려진 ‘거룩한 구주 교회’가 있는 코라 수도원(Chora Monastery)이라는 유명 박물관도, ..
  • 인도 의사
    “예수님이 고쳐주신다” 말한 인도 기독교인 의사, 형사 기소돼
    인도 중부 마디아 프라데시 주에서 한 젊은 기독교인 의사가 “가족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예수님께 기도하라”고 말했다는 혐의로 코로나19 2차 유행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 프로그램으로부터 제외되고 형사 기소를 당했다.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샌드히야 티와리(Sandhya Tiwari) 선생은 마디아 프라데시 주의 ‘Kill Corona’ 프로그램으로부터 제외됐다. 이에 대해 미국 기..
  • 조 바이든 대통령
    친생명 단체들, 낙태 세금 지원 예산안 발표한 바이든 비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2022년 회계년도 예산안에 하이드 수정안이 포함되지 않아 이에 낙태를 반대하는 단체들과 운동가들의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고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달 28일(이하 현지시간) 오는 10월 1일부터 시작되는 2022년 회계년도 예산안을 발표했다. 이 예산안에는 낙태 단체에 대한 세금 지원을 막기 위한 하이드 수정안이..
  • 그렉 로리 목사
    그렉 로리 “보이지 않는 마귀와의 영적 전쟁 승리하려면...”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대형교회 하비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 담임이자 설립자인 그렉 로리 목사가 ‘보이지 않는 마귀와의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방법’을 공유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최근 주일예배에서 요한계시록 11, 12장을 바탕으로 설교한 로리 목사는 교인들에게 “마귀에게 이길 것인가 질 것인가? 마귀에게 진다는 것은 스스로..
  • 동성결혼
    스코틀랜드 교회, 동성결혼 축복 허용 법안 발의
    스코틀랜드 교회(Church of Scotland)가 동성결혼에 대한 축복을 허용하는데 더 한발 더 다가갔다고 지난달 2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최근 에든버러에서 온라인과 동시에 열린 총회는 목회자들과 집사들이 동성 커플과 결혼할 수 있는 법안 초안을 승인했다...
  • 힐송
    힐송워십 새 싱글 ‘Fresh Wind’, 94만 조회수 기록하며 데뷔
    그래미상을 수상한 힐송 워십이 싱글앨범 ‘Fresh Wind/ What A Beautiful Name(Live)’를 발표하면서 여러 기록을 세웠다고 최근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Fresh Wind’와 ‘What A Beautiful Name’의 새로운 버전에는 힐송 유나이티드의 타야 가크로저(Taya Gaukrodger)와 힐송 워십의 데이빗 웨어(David Ware)가 공동 리더로 ..
  • 교회 예배
    “미 전역에서 문 여는 교회보다 닫는 교회 더 많아”
    교회에 정식으로 등록한 교인이 전체 미국인의 50% 미만으로 나타난 가운데 미 전역에서 문을 여는 교회보다 닫는 교회들이 많아 추가적인 감소가 불가피하다는 연구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지난달 27일(이하 현지시간) 공개된 라이프웨이 리서치의 추산에 따르면 “코로나19 유행으로 지난 2020년 많은 교회들이 문을 닫기 전, 2019년 미국에서는 약 3,000개 ..
  • 톰 레이너
    “한 달에 한 번 교회 출석하는 교인들, 점점 보편화돼”
    교회 성장 컨설팅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크리스천포스트에 ‘한달에 한번 교회 다니는 사람들이 점점 보편화되고 있다’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게재했다. 레이너 박사는 “코로나19가 사라지기 시작하면서 교인들 사이 교회 출석 추세를 보는 것은 흥미롭다. 일부 추세는 정말 긍정적”이라며 “예를 들어, 현재 우리가 기억할 수 있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교회들이..
  • 조니 무어 목사
    中 제재 당한 조니 무어 목사 “명예롭고 영광”
    중국이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국제 종교자유위원회 위원인 조니 무어 목사에 대한 제재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자오리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무어 목사와 가족의 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 입국이 금지된다고 밝혔다. 2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국제 종교자유위원회 위원이자 기독교 지도자 회의(Congress of Christian Leaders) 대..
  • 기도 예배 성경
    “미국인 중 6%만이 ‘성경적 세계관 가지고 있다’ 응답”
    미국 기독교 보수 단체인 가족연구위원회(Family Research Council)와 복음주의 여론조사기관 바나 그룹 대표인 조지 바나에 의해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미국인의 6%만이 "성경적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라고 대답했다. 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가족연구위원회는 최근 성경세계관센터 출범 기념으로 바나 그룹의 메타포메이션 연구 그룹이 진행한 연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