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수색∼상암 연결 '수색역 일대 개발 가이드라인' 합의
    서울시는 코레일 등과 수차례 회의를 거쳐 이런 '수색역 일대 개발 가이드라인'에 최근 합의했다. 시는 수색과 상암지역을 물리적, 기능적으로 연결해 서북권의 부도심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수색역 일대는 15만3천㎡의 대규모 부지이지만 코레일, 서울도시철도공사, 민간 등 소유주가 다양하고 개발 방법을 둘러싼 이견이 커 개발이 지연돼왔다. ..
  • 국토부, 인천공항철도에 9% 고리대금 '논란'
    인천공항철도가 수천억원의 이자를 갚느라 만성적자에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반면 국토교통부는 인천공항철도에 돈을 빌려주고 9%대의 고금리를 받아 챙기고 있다. 7일 국회 결산특별위원회 문병호(민주당ㆍ인천 부평갑) 의원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인천공항철도 후순위 차입금 및 금리조건' 자료에 따르면 인천공항철도는 지난 2011년 2월 국토부로부터 금리 9%에 654억원을 후순위로 ..
  • 김포공항 한난 전시회
    김포공항서 '寒蘭' 전시회 개최
    한국공항공사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박담용)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김포국제공항에서 한란(寒蘭)전시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난동호회 중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는 '서울난회(蘭會)'의 협찬으로 진행된다. 서울난회 회원들은 1년간 정성껏 길러 온 한란작품 200여점을 출품한다. 또 공항 이용고객들에게 난 관리요령 강좌 및 분갈이 체험, 난 증정 행사 등을 펼친다. ..
  • 청진기
    한국, 건강만족도 '최하위' …15개국 중 14위
    한국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만족도가 아태지역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AIA그룹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건강생활지수는 아시아태평양 15개 국가 중 최하위권인 14위를 기록했다. 이는 꼴찌인 인도네시아(55점)와 2점 차에 불과한 점수다. 아태지역에서 건강생활지수가 가장 높은 국가는 베트남(70점)으로 조사됐고, 중국(69점)·마카오(69점)·스리랑카(63점)..
  • 생수
    환경부, 생수병 경량화 추진…연 145억 절약
    환경부는 7일 국내 주요 생수 제조사와 '생수병 경량화 실천협약'을 체결해 페트병 폐기물( Polyethylene Terephthalate)을 줄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참여하는 먹는 샘물 제조사는 제주개발공사(삼다수), 풀무원(풀무원 샘물), 롯데칠성(아이시스), 하이트진로(퓨리스석수), 동원 F&B(미네마인), 해태음료(평창수) 등 6개사다. 현재 국내 생수시장 규모는 ..
  • 새누리당 신의진 의원 홈페이지
    '게임중독법' 반대, 15만명 서명 동참
    알코올·마약·도박·인터넷을'4대 중독'으로 지정해 관리토록 하는 4대중독관리법에서 인터넷게임이 포함된 것을 놓고 여론의 비난의 목소리가 거세지면서 반대 서명 동참자가 15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6일 게임업체들의 모임인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 옛 게임산업협회)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단체가 온라인을 통해 받은 서명은 오후 6시15분 현재 14만2천794명이다...
  • 수능
    대입 수능시험 문제 난이도는 9월 모의수능과 비슷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대체로 쉬운 수능의 기조를 유지한 가운데 9월 모의평가 수준으로 출제했다고 수능출제본부가 밝혔다. 정병헌 수능출제위원장은 7일 오전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학교 수업을 충실하게 받은 수험생이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을 출제했다"고 발표했다. 정 위원장은 "영역·과목별로 쉬운 수능의 기조를 유지하되 다양한 난이..
  • 이동통신 3사
    이동통신 3사, '계약 내용 100% 서면화' 시행
    이동통신3사가 통신시장 유통질서 건전화와 이용자 보호를 위해 서비스 이용 체크리스트 및 계약내용을 100% 서면화하기로 했다. 이동통신3사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이동통신사가 소비자에게 이동통신 상품을 판매할 때 계약 내용을 서면에 담는 '계약내용 100% 서면화' 방안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일부 구두로 이뤄지던 계약 조건을 문서화하기 위해 가입신청서에 '개별특약조..
  • 대입수능시험 문제 및 정답 이의신청 11일까지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문제와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 접수는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실시된다. 이의신청 접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이의신청 전용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이의신청에 대한 심사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정답은 18일 오후 5시 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의 심사의 공정성과 정확성, 채점 일정을 고려해 기간이 지났거나 이의신청..
  • 수능 정시모집 일정
    대입 정시모집 규모 줄어든 12.7만명 …다음달 접수 시작
    대학 정시모집이 다음달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올해 선발 인원과 비율은 작년보다 줄어든다. 충원합격자를 포함해 수시모집에서 최종 합격한 응시자는 모두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7일 교육부에 따르면 2014학년도 정시모집 인원은 12만7636명으로 지난해보다 7641명 줄었다. 총 모집인원 37만9140명 중 정시로 선발하는 비율은 33.7%로 작년의..
  • 풍문여고 정문
    입시 2라운드, 시험 가채점 분석부터 정확하게
    7일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시험은 끝났지만 입시 전쟁은 이제 시작이나 마찬가지다. 수험생들은 이날 저녁 수능 영역별 정답이 공개되는 대로 수능 가채점을 진행한 뒤 본인의 성적을 최대한 정확히 분석해야 한다. 수능 가채점 분석 작업을 잘 해 놓으면 27일 수능성적 발표 직후 빠른 시간 내에 최상의 지원 전략을 짤 수 있다. ◇수능 가채점은 최대한 신속하..
  • 첫 선택형 수능…수시·정시 지원 어떻게 하나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은 정시와 남아있는 수시 지원전략을 잘 짜야 한다. 올해는 첫 선택형 수능이 치러지는 만큼 특히 영어영역에서 자신의 성적에 따른 유불리를 잘 판단해 지원해야 한다. 수능 점수는 바꿀 수 없지만 변화된 입시의 판세를 읽어내고 나만의 필승 전략을 세운다면 가고 싶은 대학, 가고 싶은 학과에 합격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유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