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복협 5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
    "헬조선을 외치는 젊은이들에게, 교회는 어떤 메시지를 줄 것인가"
    한국복음주의협의회 5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10일 오전 7시부터 선릉역 충무성결교회에서 개최됐다. ‘헬조선을 외치며 절망하는 젊은이들에게 교회는 어떤 메시지를 줄 것인가’가 부제이다. 직장사역연합 대표 방선기 목사, 청년의 뜰 대표 김우경 변호사가 발제했다. 먼저 KWMA 공동회장 강승삼 목사가 골로새서 3:1-4절을 놓고 1부..
  • 한장총 연합 찬양제
    제 8회 한국장로교 신학대학교 연합찬양제 성료
    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가 주최한 제8회 한국장로교 신학대학교 연합찬양제가 신학대학 및 신학대학원생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9일 성황리에 끝났다. 송태섭목사(한장총 대표회장)는 개회사에서 "이 연합찬양제가 8회를 맞이하여 정례화가 된 것은 의미가 있는 일"이라며 "한국장로교회가 국가와 교계의 희..
  • 제16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 ‘영화인의 밤’
    "한국 기독영화 이끌어가는 영화인들과 함께한 뜻 깊은 시간"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한 서울국제사랑영화제가 지난 8일(수) 개최한 영화인의 밤의 뜨거웠던 현장을 공개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는 경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시선을 비전으로 삼고 사랑의 가치를 영화예술로 승화시킨 작품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모두의 영화축제. 이번 영화인의 밤은 한국 기독 영화를 이끌어가는 감독, 배우, 제작..
  • 여론조사공정
    북한 억류중인 6명 선교사 구출 노력에 대해...국민 59.3% "충분치 않다"
    여론조사공정(주)이 5월 8일 정례조사로 전국성인남녀 1,009명을 대상으로 유무선 자동응답 전화조사를 실시했다. 11가지 질문이 주어졌는데, 몇 가지를 추렸다. “선생님께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현 국정수행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라는 질문에, 33.2%만이 ‘잘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보통이다’는 18.3%, ‘잘못하고 있다’모르겠다’고 응답했다...
  • 예수전도단
    "25일부터 29일까지 MISSION CONFERENCE 2019 예수전도단 선교대회 열려"
    예수전도단 대학생 선교대회가 25-29일까지 배제대학교에서 ‘Stand Up'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MISSION CONFERENCE 2019 기치는 이렇다. 자기 연약함과 환경의 어려움으로 고생했던 예레미야에게,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신다. “너는 아이라 말하지 말고 내가 너를 누구에게 보내든지 너는 가며 내가 네게 무엇을 명령하든지 너는 말할지 니라”(예레미야 1:7) 따라서 예수전도단 ..
  • 2019 국가조찬기도회 기자회견
    6월 17일 국가조찬기도회, "한국 교회 일치와 연합을 이루길 원해"
    6월 17일에 열릴 국가조찬기도회 기자회견이 여의도 CCMM 빌딩에서 9일 오전 8시 반에 열렸다. 이번 자리에 더불어 민주당 김진표 의원이 참석해서 인사말을 전했다. 그는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기독교계를 대표해 국가 조찬기도회를 준비했다”며 “한국 기독교계가 안고 있는 문제를 이번 계기를 통해 일치와 연합을 이루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팔순 잔치
    제4회 인천광역시 10개 군·구 “홀몸어르신 합동 팔순잔치”개최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는 5월 2~3일 이틀 동안 인천광역시 10개 군·구 “제 4회 홀몸어르신 합동 팔순잔치”를 개최한다. 행사 첫째 날은 인천광역시 8개구청에 거주하는 50여명의 팔순 홀몸어르신을 모시고 부평역 북광장에서 “홀몸어르신 합동 팔순잔치”가 진행하였다. 5월 2일(목) 오전 10시 30분에 시작된 행사는 1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의 이선구 이사장의 환영..
  • 온누리 교회 21세기 초대교회 공동체 세미나
    "말씀은 그 자체로 운동력 있어, 알콜 중독자도 변화시켜"
    21세기 초대교회 공동체 세미나가 온누리교회 서빙고 비전홀에서 9일 오전 10시부터 열렸다. 부제는 '세속화된 유럽을 사도행전적 공동체 영성으로 도전하는 미션디모데 이야기'다. 현재 프랑스는 무신론자 인구가 20%에 달할 정도다. 이 와중, 미션디모데는 초대교회 영성으로 30여개 교회를 개척한 신앙공동체다. 현재 노숙자, 알코올 중독자에 대한 돌봄과 신앙 훈련뿐만 아니라, 기존 교회에서 적응..
  • 한동대 익명의 후원자 48억 기부
    "익명의 후원자와 교수의 통 큰 48억 기부로 학부 전용건물 준공 화제"
    익명의 후원자가 지인의 자녀가 졸업한 학부의 발전을 위한 30억의 통 큰 기부와 이에 화답해 익명의 교수가 18억원을 기부한 발전기금으로 학부전용 건물이 세워져 화제다. 한동대(총장 장순흥)는 8일 후원자와 교내 교수가 기부한 총 48억으로 건립한 코너스톤 홀 준공식을 가졌다...
  • 안디옥 선교포럼
    AWMJ선교회 ‘제4차 안디옥 선교포럼’ 개최
    사단법인 AWMJ선교회(이사장 신화석 목사)가 주최하고 AMF(안디옥선교포럼)와 KWMA(한국세계선교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제4차 안디옥 선교포럼’이 5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안디옥교회 행신성전(담임목사 신화석)에서 개최됐다. “선교사, 현지목회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6대륙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과 선교학 교수, 선교단체 대표와 전문가..
  • 밀알복지재단 가수 진영
    "진영, 장애인의 도전과 희망 위해 목소리 기부... MBC <우리동네 피터팬> 내레이션 참여"
    가수 겸 배우 진영이 장애인들을 위해 목소리를 기부했다. 진영은 9일(목)부터 한 달 동안 MBC-밀알복지재단이 공동기획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우리동네 피터팬>의 내레이션을 맡는다. <우리동네 피터팬>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의 일상을 통해 비장애인이 장애인에게 가지고 있는 편견을 깨는 프로그램이다. 결혼과 육아, 직장 등 비장애인과 다르지 않은 꿈을 꾸는 장애인들의 사회정착을 위해..
  • 2020 서울 페스티벌 기자 간담회
    "1973년 빌리 그래함 100만 여의도 집회를 꿈꾸다"
    2020 서울페스티벌 기자 간담회가 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8일 오후 2시에 개최됐다. 프랭클린 그래함이 주 강사로 올 예정이며, 그는 20세기 위대한 복음 전도자 빌리 그래함 아들이다. 2020년 10월 9-10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다. 또 일과 영성 분과는 특별히 미국의 유명 체인점 척 필레 그렉 톰슨 회장, 만나 베이커리 폴 세이버 회장을 초청해 강연을 전한다. 광림교회에서 5월 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