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A 서울컨퍼런스 2019 기자간담회
    "총칼 없는 전장 비지니스 세계,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품다"
    IBA 리더스 포럼&서울 컨퍼런스가 6월 3-5일 설악 켄싱턴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 서울 컨퍼런스는 6월 6-7일 목동 한사랑교회에서 개최된다. 이에 대한 기자회견이 2일 목동 한사랑 교회에서 개최됐다. IBA는 비즈니스의 힘이 부쩍 강해지고, 자본의 포식이 위협되는 이 시대에 목회자들과 사역자들은 대안으로 BAM(Business As Mission)을 지향하고 있다. 즉 비지니스 현..
  • 애니메이션 천로역정
    "바이블 어드벤처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 6월 13일 개봉 확정!"
    바이블 어드벤처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가 6월 13일 개봉을 확정 지은 가운데, 원작 [천로역정]이 소설, 만화, 뮤지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장르 영역을 확대하며 뛰어난 가치를 인정받고 있어 화제다.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는 죄악으로 어두운 멸망도시에서 살아가던 ‘크리스천’이 우연히 접한 한 권의 책을 통해 알게 된 천국도시를 향해 나아가는 험난한 여행을 그린 바이블 어드벤처...
  • 한신대 종교와과학센터 지구법학 법과거버넌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자연에게도 권리를? 지구법학 21세기 패러다임으로 부상해"
    한신대 신학대학원 채플에서는 8일 오전 11시 종교와 과학센터 주최로 종교와 과학 석학 초청 특별강좌가 있었다. 이번에는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이자 지구와 사람대표가 생명, 생태, 지구 : 자연의 권리와 지구법의 과제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변호사로서 그는 생소한 지구법을 제시하며 “근대 100년 산업은 플라스틱의 시대이며, 지구 온난화로 인한 환경파괴이기도 하다”고 첫말을 뗏다. 하여그는 ..
  • 2019 부활절 스리랑카 테러
    "한국 VOM, 스리랑카 기독교인들을 위한 긴급 지원 요청"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사역 단체 한국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최근 부활절 폭탄 테러 여파로 고통을 겪는 스리랑카 기독교인들을 위한 긴급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모인 기금은 테러 피해자들의 치료비 및 수입원을 잃은 희생자 가족을 돕는 일에 장단기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현숙 폴리 한국 VOM 대표는 “스리랑카에서는 숫자가 적은 기독교인과 무슬림이 늘 핍박을..
  • 동반연 학생인권조례 제정 반대 전국지역 사례발표회
    "방만한 학생 권리 부여, 교권 추락 우려"
    학생인권조례 제정 반대 전국지역 사례발표회가 7일 오후 2시 프레스 센터에서 개최됐다.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먼저 부산대 물리학과 길원평 교수가 취지를 밝혔다. 그는 “서울, 경기, 광주, 전북 4군데에서 학생인권 조례가 만들어졌는데,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며 “교권 침해, 도덕성 붕괴 등이 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학생들에게 성에 대한 권리 주장을 강조해, ..
  •  WBH어버이날 뷰티서비스 및 장수사진 촬영 봉사
    "손녀딸 같은 아이들 봉사에, 모처럼 미소 가득"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와 신한대학교 뷰티헬스전공 교수 및 학생들은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뷰티 서비스를 통하여 그동안 수고하신 부모님들께 따뜻한 사랑을 전하였다. 5월 3일 금요일에는 신한대학교 뷰티헬스 <오감만족, 지도교수 서수연>과 <신한뷰티서포터즈(S.B.S), 지도교수 최에스더> 동아리 학생들과 지도교수님들이 함께..
  • 한동대 교육기부 업무 협약식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생각연구소 소소와 협약 체결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생각연구소 소소와 지난 30일 교육기부 활성화 및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산학협력단 산하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정숙희 센터장, ㈜생각연구소 소소 김기임 소장, 김현정 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기부 인프라 조성 및 확산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원 ▲교육..
  • 동성애폐해 예방의 날 제1회 선포식
    "탈동성애가 동성애자들을 돕는 진정한 인권"
    "혐오와 방치를 사랑과 예방으로"라는 주제로 '제1회 동성애폐해 예방의 날 선포식'이 지난 3일 오후 2시에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개최됐다.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주최로 선민네트워크 및 희망무지개의 주관으로 열린 행사였다...
  • 굿판 굿 무속신앙
    "충북 보은군청의 속리산 무속인 축제, 기독교계 반발 무시한 밀실행정"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이 보은군 속리산 신 축제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보은군청의 입장을 반박하며, “무속인들이 벌이는 굿 잔치가 군의 대외적 인지도 향상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이해가지 않는다”고 전했다. 특히 이들은 “21세기에 무속인 굿 잔치를 전통문화로 포장하는 건 전근대적 사고”라며 “군청이 주최하는 지역축제에 공청회나 설명회도 없이 밀실에서 일방 추진 하는..
  • 오픈도어 5월호 칼럼 브라더 앤드류
    "용서는 인간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도움으로"
    나는 중동에서 사는 친구를 방문한 적이 있었다. 때때로 나는 대단히 특별한 그리스도인을 발견한다! 나의 방문 중에 팔레스타인 국적의 어떤 자매를 만나게 되었다. 그 자매는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앤드류, 기독교는 나에게 매일의 헌신을 뜻 합니다. 내가 가장 어려워하는 일은 원수를 용서하는 일입니다. 나와 내 형제자매들을 죽이며 고향에서 우리를 쫓아내려는 사람들을 어떻게 용서할 수 있겠습니까..
  • 인도 기독교인 (포토 : 출처 = 빌리그래함전도협회)
    인도, 2014년 부터 인민당(BJP)이 정권을 잡은 후 기독교에 대한 핍박 증강
    인도는 2019년 기독교 박해 순위 조사에서 83점을 받으며 조사 대상국 중 10위를 기록하였다. 급진적인 힌두교도들의 기독교 박해의 영향으로 점수가 급격하게 상승했던 2018년과 비교해 2019년에는 이러한 경향이 줄어들 것을 예상했던 것과 달리, 급진 힌두교도들의 기독교 박해가 오히려 증가하는 추세다. 2019년 5월에는 총선이 예정되어 있는데, 그 여파로 종교적 민족주의가 심화되어 인도..
  • 예성 98회 총회 임원 입후보자 정견 발표회
    예성, 제98회 총회임원 입후보자 정견발표회 시작
    예수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윤기순 목사) 제98회 총회임원 후보자들의 1차 정견발표회가 5월 2일(목) 오후 1시 서울 행촌동 총회본부 대강당에서 실시됐다. 정견발표는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위원장 김두성 목사)에서 정한 대로 총회장 및 부총회장 후보는 각 7분으로 제한됐으며, 질의는 1분 이내에 답변은 3분 이내에 마쳤으며, 부족할시 2분의 추가시간이 더 주어졌다. 이밖에 타 후보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