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키스탄 정부 부활절 기독교인들을 향한 테러 우려
    "파키스탄에서 IS, 부활절 기간 교회에 대한 테러 가능성 시사"
    파키스탄 정부, 부활절 기간 교회에 대한 테러 가능성에 우려 표명(2019 년 4 월 9 일) 파키스탄 당국은 이슬람 국가(IS)와 관련된 테러리스트가 부활절에 펀자브(Punjab) 지방에서 기독교인을 겨냥한 공격을 계획하고 있을 가능성에 우려를 표명했다. 이에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이번 주말 파키스탄에서기독교인들이 부활절 예배와 기념행사를 안전하게..
  • 한교총 더불어배움과 MOU
    한교총, 사단법인 더불어배움과 MOU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은 한국교회 목회의 전문성과 공공성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교육과 문화지원을 전문으로 하는 더불어배움과 업무 협약식을 갖고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교총 대표회장 박종철 목사(공동대표회장, 기침 총회장)가, 더불어배움 상임이사 손달익 목사(서문교회 담임)가 서명했으며, 실무진들이 배석했다. 한교총은 더불어배움이 진행하는 각종 사업에 대하여 회원교단들과 ..
  • 한국선교연구원 2018한국선교보고
    "선교사 모금활동에 있어 적극적 홍보, 세속이 아닌 선교의 일환으로 봐야"
    헨리 나우웬이 모금의 영성이란 소책자에서 밝힌 내용을 문상철 한국선교연구원장(kriM)이 인용했다. 이처럼 선교에 있어 모금은 절대적이며, 돈 문제는 믿음이라는 성스러움과 반대되는 세속이라 치부해서는 안 됨도 문 원장은 재차 강조했다. 이는 “믿음 선교를 영적인 것으로, 모금을 세속적 활동으로 분리시키는, 삶에 대한 이원론적 이해”라며 “하나님의 공급하심만을 의지하는 믿음선교만 강조하다보면,..
  •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 11주년 기념예배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 성경적 원리와 법적 지식의 균형으로 분쟁 해결에 기여"
    강남침례중앙교회에서 기독교화해중재원 개원 11주년 기념 감사 예배가 오전 11시에 개최됐다. 1부 예배, 2부 축하행사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시간에는 피영민 강남침례중앙교회 목사이자 본원부이사장이 설교를 전했다. 그는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은 분쟁이 잦은 한국교회에 선물”이라고 했다. 또 그는 “너무 은혜를 강조한 나머지, 율법을 폐기할 우려가 있다”며 “율법과 은혜를 대치시키는 게 문제”라고..
  • 서울역 고난주간통일광장연합기도회
    "고난주간, 핍박받는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자"
    고난주간을 맞아 통일광장기도회가 북한에 억류된 6명의 남한 선교사들(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선교사 외 남한국적 탈북민선교사 3명)과 핍박받는 지하교회 성도들을 위한 「고난주간 통일광장 연합기도회」를 15일 저녁 7시 30분 서울역 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연합기도회는 통일광장기도연합 주관으로 서울기독청년연합회(서기청), 북한정의연대, 통일소망선교회, 주영광교회, 에스더기도운동, 부천, 인천..
  • 파르란도 오케스트라 유채꽃 하중도 음악회
    "유채꽃 피는 봄날, 그곳에 가고 싶다"
    파르란도 오케스트라(단장목사 김삼동, 상임지휘자 오우람)는 봄에 어울리는 아름답고 싱그러운 ‘하중도 유채꽃 음악회’를 금일 오후 4시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단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음악회는 4월의 봄, 주말을 맞아 하중도 유채꽃 단지를 방문한 방문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참 아름다워라’ ‘You Raise me Up’ 등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찬양들을 포함한 성악과 오케스트라 악기 연주를 선..
  •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성주재단, 여성장애인 지원 위한 '나눔 바자회' 개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성주재단이 장애인의 날(4/20)을 맞이하여 19일 여성장애인 일자리 기금마련을 위한 나눔 바자회를 연다. 이날 바자회는 서울 구로구 기빙플러스 구로지밸리몰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성주재단은 바자회를 위해 명품 브랜드 가방, 지갑, 의류, 악세서리 등을 기증해 60~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DMZ 평화손잡기 운동
    "27일 DMZ 평화 손잡기 운동에 한국교회 성도들 함께 하자"
    한교총과 NCCK 공동 주최로 “DMZ 민+평화 손잡기 운동” 기자간담회가 15일 오전 10시부터 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열렸다. 27일 강화에서 고성까지 500km에 이르는 길에 참가자들은 손을 잡고 인간 띠를 만든다. 50만명 참여가 목표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평화 손잡기 운동 지역 본부와 화천, 철원, 고성, 강화 등 민간인들이 자원해서 참가자들에게 숙식과 화장실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
  • 한동대 제 3회 동료지원가 양성과정
    한동대 동료 지원가 양성과정..."장애 학우를 돕자"
    한동대학교 글로벌 미래 평생교육원과 정신재활시설 클럽하우스 브솔시냇가가 지난 5일 ‘제3기 동료지원가 양성과정’ 입학식을 진행했다. 동료지원가(Peer Support Provider)는 ‘장애가 있는 당사자가 바로 전문가’라는 관점에서 도움이 필요한 동료 정신장애인의 회복을 돕고 지지하는 회복을 경험한 정신장애인을 의미한다. 동료지원가 양성과정은 정신장애인 당사자가 주변의 정신장애인 동료들을..
  • 미션파트너스 퍼스펙티브스 2016년 가을 학기 훈련 시작
    "해외 지역 선교 현장에서 선교와 일의 통합적 시각 필요"
    2019 Bangkok, Sulark Mission Forum이 10일부터 12일 켄싱턴 평창 호텔에서 개최됐다.이번 2019 포럼은 다양한 풀뿌리 선교 운동의 실례들을 살펴보고, 한국 풀뿌리 운동의 패러다임을 고민해 보는 자리였다. 양동철 선교사는 풀뿌리 선교인의 과제를 발제했다. 그는 “전임 사역자가 기존 사역 패러다임의 중추인 현실 속에서..
  • 생명나눔운동본부
    예수께서 걸어가신 생명의 길, 우리도 함께 걷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을 묵상하며 부활의 소망을 기다리는 사순절을 맞아 회개와 기도, 절제와 금식 등 경건 생활로 이 시기를 기념하는 성도들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예수께서 걸어가신 생명과 사랑의 길을 따르는 이들이 있어 화제다. 지난 3월 6일 재의 수요일로부터 시작된 사순절을 보내며 매주일 많은 교회들이 생명나눔예배를 통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다. 사..
  • 박명수 교수 세계성시화월요기도회
    "상해 임시정부는 기독교적 민주주의 국가 창립 목표"
    서울신대학교 박명수 교수(현대기독교연구소 소장)가 15일 오전 7시 순복음강남교회에서 열린 제435차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잔용태 장로) 제435회 월요조찬기도회에서 ‘임시정부와 기독교’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했다. 박 교수는 “3.1운동과 임시정부, 1948년 제정된 헌법을 알아야 우리나라를 제대로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