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TV에서 기획 세미나 <이동원 목사의 열두 사도 이야기>를 제작해 방송한다. 오는 9월 24일부터 11월 3일까지 7회에 걸쳐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은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사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동원 목사는 최근 그의 오랜 목회 사역을 통해 열두 제자를 묵상하고 강해한 내용을 담은 <복음으로 세상을 변혁한 열두 사도 이야기>(두란노)를 펴냈다. 이러한 내용이 압축된 이 세미나는 열두 사도의 삶뿐만 아니라 이동원 목사의 목회 철학과 경험이 함께 담겨 있어 더 풍성하고 깊은 은혜를 나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강사와 방청객이 분리되어 있는 다른 세미나 프로그램과 달리 이동원 목사와 열두 명의 패널이 둥글게 앉아 질문과 대답을 나눈다. 마치 예수님이 열두 제자들과 둘러앉아 대화를 나누던 모습을 연상케 한다. 일방적인 강해를 넘어서 주고받는 질문과 대답을 통해 이루어지는 더욱 깊은 이해와 나눔을 확인할 수 있다.
이동원 목사는 “평생의 목회를 정리하는 사람의 정직한 성찰이 담겼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후학들과 성도들에게 유익이 있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열두 제자의 사역을 다룬 강의나 자료는 많지만 목회 사역을 마무리하며 정리한 원로 목회자의 시선에서 보는 해석은 시청자에게 예수님의 열두 제자들을 보는 새로운 시각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이동원 목사의 열두 사도 이야기>는 <김기호 교수의 도전적 질문? 합리적 대답!>에 이어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된다. 일반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기독교 변증을 알기 쉽게 설명해 많은 호응을 얻었던 <김기호 교수의 도전적 질문? 합리적 대답!>은 CGNTV 웹사이트에서 새로워진 플레이어로 편리하게 다시 볼 수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