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30일 故 김영길 한동대학교 초대 총장의 1주기를 맞아 CGNTV에서 김영길 장로 1주기 추모다큐 <그의 제자, 김영길>을 제작해 28일 방송한다. 故 김영길 장로는 1976년 미 항공우주국(NASA) 연구원으로 근무하던 중 귀국하여 1979년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교수로 재직하다 1994년 한동대학교 초대 총장으로 선임되어 2014년 1월까지 19년간 총장직을 수행했다.
한동대학교는 “공부해서 남 주자”, “Why Not Change the World”와 같이 세상의 보편적인 가치와는 다른 한동대학교만의 독특한 교육관으로 주목을 받았다. 김 총장이 강조한 정직, 성실과 같은 인성교육은 한동대학교가 기독 명문 사학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개교 초기 많은 시련들이 있었지만 끝까지 기독교적 가치를 지켜내어 많은 제자들을 양성해낸 김 총장은 한국 사회에서 보기 드물게 학생들로부터 존경받는 대학교 총장으로 19년의 임기를 마쳤다.
김영길 장로 1주기 추모다큐 <그의 제자, 김영길>은 예수님의 제자로 살았던 김 총장의 삶을 조명한다. 수많은 제자들의 스승이었던 그는 동시의 예수님의 제자로 살면서 그리스도의 가치를 제자들에게 성실하게 가르쳤다. 그의 가르침을 받은 제자들은 세상 곳곳에 흩어져 그리스도의 가치를 지키며 살고 있다. 그가 심은 씨앗이 얼마나 많은 이들을 감동시키고 변화시켰는지 다큐멘터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8일 주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되는 <그의 제자, 김영길>은 김 총장의 1주기인 6월 30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재방송된다. 위성방송뿐 아니라 IPTV, 케이블, CGNTV 웹사이트 온에어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CGNTV LIVE’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CGNTV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다시 볼 수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