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열려있는 저 높은 곳만 바라보겠습니다. “주리고 목마른 나의 맘에 주 성령을 부으소서.” 하나님을 향해 부르짖어 기도하게 하옵소서. 모세가 백성들에게 소리칩니다. 두려워하지 마라. 오늘 주님께서 너희를 어떻게 구원하시는가 보아라. 주님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워주실 터이니 모두들 진정하여라.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두려움을 없애주옵소서. 병든 여인이 예수님 옷자락에 손을 대어 혈루증이 치료되었습니다.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 평안히 가거라. 믿음으로 평안을 얻게 하옵소서. 원수들의 손아귀에서 저를 구해 내시고 믿음으로 떳떳하게 주님 앞에서 거룩하고 올바르게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저를 먼저 사랑하셨습니다. 완전한 사랑은 두려움을 내어 쫓습니다.
저에게 기적보다 믿음을 먼저 주옵소서. 믿음이 없어서 기적을 보지 못하고 믿음이 없어서 기적을 행하지 못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고된 노동으로 지치고 힘들 때 하나님께 구원해 주시옵길 부르짖었습니다.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저의 부르짖음을 들어주옵소서. 거룩한 곳에 계신 하나님은 고아들의 아버지가 되시고 과부들을 돕는 재판관이 되십니다. 외로운 사람에게 머물 집을 마련해 주시고 갇힌 사람을 풀어내어 형통하게 하십니다. 고난 가운데서 주님께 부르짖습니다. 고통에서 건져주시고 바른길로 들어서게 하옵소서. 목마른 사람에게 물을 실컷 마시게 하시고 배고픈 사람에게 좋은 음식을 마음껏 먹게 하옵소서.
문제가 있을 때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 앞에 말없이 서 있겠습니다. 하나님께 기적을 행하실 시간과 공간을 드립니다. 제가 할 일은 하나님께 기도하고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구원을 바라보겠습니다. 믿음으로 하게 하옵소서. 동풍이 불어 물이 갈라지고 바다가 마른 땅이 되었습니다. 저항의 힘으로 비행기가 뜹니다. 높이 날수록 공기의 저항이 커지고 공기의 저항이 클수록 높이 날 수 있습니다. “네가 나를 부르면, 내가 너에게 응답하겠고, 네가 모르는 크고 놀라운 비밀을 너에게 알려 주겠다.”(렘 33:3) 믿음이 견고하여 마음이 흔들리지 않게 하옵소서. 앞에 놓인 장애물보다 큰 믿음을 저에게 주시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68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