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27일 오전 7시 30분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이선구 이사장은 국회의원회관 2층 제1소회의실에서 이배용 전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을 초청,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조찬강연회는 지난 10여 년 동안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에 후원과 나눔과 봉사를 아끼지 않았던 회원들과 봉사자들을 초청해서 1부 강연과 2부 선물을 나누고 아침식사를 함께한 뜻 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초청강사인 이배용 위원장은 13대 이화여자대학교 총장과 제2대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을 거쳐 현재 문화재청 세계유산분과위원장, 코피온 해외봉사단 총재와 통일교육위원 중앙협의회 의장을 맡고 있다.
이배용 전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은 강연에서 역사적 교훈과 나눔의 문화를 강조하고 역사 속에서 나눔을 실천했던 신라 선덕여왕, 조선 세종대왕의 애민사랑과, 복지정치 나아가 경주 최부자, 거상 김만덕을 소개하면서 미래 리더십은 나눔에서 시작하여 은혜의 빛으로 세상을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른 시간에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를 사랑하고 아끼는 100여명의 회원들과 봉사자들은 시기적으로 꼭 필요하고 유익한 강연에 만족한다며, 행사를 준비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