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이나래 기자] 문화선교연구원(이사장 한재엽 목사, 이하 문선연) 초대 원장 임성빈 박사 이임 및 2대 원장 백광훈 박사의 원장 이취임예식이 오는 11월 29일 오전 11시 좋은영화관 필름포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선연은 하나님의 문화명령을 수행하여 교회의 문화선교를 돕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고자 임성빈 교수 등 문화선교에 뜻이 있는 목회자들이 모여 1998년 설립했다.
임성빈 초대 원장은 문선연 설립 직후부터 18년 간 급변하는 문화에 대한 신학적인 평가와 방향을 제시하고, 교회 및 문화계 현장 활동가들과 건전한 기독교 문화를 연구하고 보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문화선교 사역을 전개해왔다.
특별히 임 원장은 서울국제사랑영화제(구, 기독교영화제), 기독교문화학술심포지움, 기독교문화교실, 문화목회 포럼, 문화선교연구신서 발간, 문화매거진 오늘 발행, 부활절 뮤지컬 등 기독교 문화의 연구, 교육, 실천의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며 한국 교회 문화선교 발전에 초석을 다졌다.
그는 현재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와문화 교수이자 현 장로회신학대학교 21대 총장으로 봉직하고 있다.
한편 취임하는 백광훈 원장은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2007년부터 2012년까지 문선연 연구원과 책임연구원을 역임한 바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