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중심 창세기 강해 3
도서 「그리스도 중심 창세기 강해 3」

예수 그리스도는 구약 전 계시의 실제 내용이었기에(요 5:39, 벧전 1:11, 계 19:10), 신약의 경륜에서도 예수 그리스도가 교회의 머릿돌이시요 면류관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율법의 완성이시요, 모든 의의 완성이시며(마 3:15, 5:17), 그리스도 안에서 예와 아멘인 모든 약속의 완성이십니다(고후1:20). 이제 그리스도의 피 안에서 성취된 전 언약의 완성이십니다(마 26:28). 우리는 아브람의 가정에서 일어나는 불행한 결과를 보면서, 믿음으로 행하지 않는 일의 결과, 또한 의를 행하지 않는 데서 오는 결과는 죄와 고통이 따른다는 것을 보게 됩니다.우리는 일의 시작도 믿음으로 행하고, 일의 과정도 믿음으로 행하며, 믿음으로 일을 종결해야 합니다. 끊임없이 기도하여,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하며 일을 하고, 기도로 하루 일을 마쳐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 약속에 있어서 불변입니다. 변한 것이 있다면 하나님이 아니고, 우리 자신의 믿음이 약해진 것뿐입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의로우시고 은혜로우시고 전능하시며 무한한 긍휼의 하나님이십니다.

임덕규 – 그리스도 중심 창세기 강해 3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동력 6080 세대 : RE-START
도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동력 6080 세대 : RE-START」

모든 연령에는 하나님의 섭리와 사명이 있다. 따라서 적절한 역할을 부여하고 존재감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사역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가공해 줄 사람들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노년에도 계속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법을 올바로 배워야 한다. 교회는 이러한 점에서 고령 교인들을 교회의 동력으로 삼아 동역자의 관점에서 노인 목회 사역을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 흰머리의 노년이 된 것을 그저 슬퍼하고 낙심해서는 안 된다. 오는 백발을 막아 보려는 생각도 부질없고 백발을 검게 물들이는 것도 바람직한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젊은이의 자랑은 힘이요. 노인의 영광은 백발이다”(잠 20:29)라고 성경은 말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노인에겐 오래 사는 그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백발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정직하심과 그분의 은총을 증언해야 하는 사명이 있음을 깨닫는 것이 필요하다.

김병호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동력 6080 세대 : RE-START

다시 만난 예수
도서 「다시 만난 예수」

우리가 에덴에서 나와 고통과 죽음과 비탄을 지나서 구원에 이르게 되듯이, 하나님은 어둠 속에서 일하시면서 생명을 되살리는 계획을 전개하신다. 예수님은 하나님이 참으로 거하실 곳이자 진정한 희생 제사를 드리는 곳인 진짜 성전이신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의 빈 시간, 가욋돈, 정기적으로 하는 기도만을 원하시는 게 아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원하신다. 그리고 하나님만 우리에게 모든 것을 정당하게 요구하실 수 있다. 예수님은 단순한 길이 아니시다. 그분은 목적지이시기도 하다. 많은 종교 지도자가 진리를 가르친다고 주장했다. 그렇지만 예수님은 자기가 그 진리라고 말씀하신다. 예수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권력과 영광을 얻는 것이 아니었다. 권력과 영광이라면 이미 영원 전부터 가지고 계셨다. 예수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였다.

레베카 맥클러플린 – 다시 만난 예수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