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회장 전요섭)는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교정현장과 교정상담’을 주제로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ZOOM을 통해 개최한다. 이날 발제는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교도소인 소망교도소장 김영식 박사의 ‘수형자 및 출소자 재범예방 서클멘토링’, 국립법무병원장을 역임한 조성남 교수(을지대학교 중독재활복지학과)의 ‘마약류 중독의 실태와 이해’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영식 교도소장은 20여년간 법무부 교정본부 및 군산, 부산교도소장 및 구치소장 등을 역임하면서 수형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교정교육 및 상담을 담당해왔다. 특히 김 소장은 교정관련 법학박사를 취득해 이론과 실무에 대한 전문역량을 갖춘 교정전문가다. 그는 재범예방에 대한 연구에 몰두해 개발된 독특한 상담기법을 금번에 발표할 예정이다.
조성남 교수는 신경정신의학과 전문의로서 법무부 치료감호소를 비롯해 정신질환 수형자를 치료하는 국립법무병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마약류 중독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국내 대표적인 학자다.
현재 대한법정신의학회 회장으로 봉직하고 있다. 또 을지대학교 중독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그는 그간 중독에 대한 연구와 임상 등을 거쳐 확보된 이론과 기법을 교정상담과 접목해 발표할 예정이다.
학회의 사전등록기간은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6일 오후 6시로 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학술행사 신청란에 들어가면 등록신청 할 수 있다. 등록비는 회원 40,000원, 비회원 45,000원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이메일이나 문자로 가능하다.(kca21002@counselors.or.kr, 010-3211-6100)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