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살리신 그 말씀
도서 「나를 살리신 그 말씀」

오늘날 그리스도인들 중에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가까이 하지 않는 이들이 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성경 말씀을 읽어 묵상하고 교훈을 받아 그 말씀에 순종하는 훈련을 통해 영적 성숙을 이뤄가야 한다. 이에 민용복 목사(미국 버지니아 아가페 인터내셔날 침례교회 담임, 저자)는 영적인 성숙을 갈망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날마다 성경 말씀을 조금이라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저자는 본 도서에서 단순히 성경 본문을 설명하는데 그치지 않고 바람직한 신앙과 삶의 태도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독자들이 성경적 지식만 쌓는데 그치지 않고, 날마다 조금이라도 영적 성숙을 위한 걸음을 내닫는 신앙의 훈련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돕는 그의 배려이다. 저자는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교제하는 귀한 시간을 경험하고 누리길 소망하고 있다.

저자는 책 속에서 “천국도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습니다. 천국은 누구든지 발견하기만 하면, 자신의 모든 소유를 팔아서라도 사고 싶고 갖고 싶은 보화입니다. 천국을 살 수 있다면, 얼마든지 값을 치르지 않겠습니까? 천국을 얻을 수 있다면, 무슨 일이든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이 세상에서 가지고 누렸던 모든 것들을 다 포기하더라도 천국에 들어갈 수만 있다면 결코 아깝지 않습니다. 천국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고 했다.

이어 “아무리 귀한 말씀, 복된 말씀이라고 하더라도 마음이 심히 상하게 되면 잘 들리지 않는 법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도 자신들의 현실 속에 나타난 극심한 시련과 고통을 해결할 답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기에 이미 마음이 상해 버렸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들을 살려주고 해방시킬 하나님의 말씀, 구원의 복된 말씀을 듣지도 않고 거절했습니다. 그러므로 시련이나 환난, 고통이 있을 때에, 우리는 무엇보다 마음 지키기를 힘써야 합니다. 마음을 지키며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일 수 있어야 합니다. 환경이 주는 고통 때문에 삶이 괴로운 것이 아니라, 마음을 지키지 못하여 생긴 마음의 작은 생채기로 인해 인생이 괴로워지는 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듯이, 천국을 찾는 일은 곧 인생이라는 밭에 감춰진 보화를 찾아가는 일입니다. 천국에 한 발 더 다가서는 일은 그저 평범하고 소소하게만 보였던 자신의 삶 그 자체를 귀하게 여기고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꾸려가는 것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어쩌면 바로 지금, 우리가 서 있는 각자의 삶의 자리들이야 말로 인생의 참된 보화를 찾는 첫번째 삽을 떠내야 할 중요한 출발점일지 모릅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삶과 사명을 귀하게 여기며, 주어진 환경과 사건들 속에서 최선을 다하는 삶을 통하여, 어쩌면 우리 모두는 이미 천국으로 통하는 문을 열고 그 안으로 성큼성큼 걸어가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고 했다.

끝으로 그는 “승리의 영광은 결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훈련하면서 고뇌와 눈물과 아픔과 고통을 쌓아 올린 인내와 노력의 결실입니다. 세상의 썩어질 것을 위하여도 사람들이 이기기 위해 피눈물나는 훈련을 하고 절제하며 노력하는데, 하물며 영원한 하나님의 상급을 얻을 믿음의 사람들은 어떠해야 하겠습니까? 이 땅에서 싸우는 모든 선한 싸움을 마치는 마지막 그 날에 썩지 않는 영원한 하나님의 상급, 곧 이기고 승리하는 자가 얻을 영광의 면류관을 들고 우리를 기다리고 계실 주님의 모습이 기대됩니다”고 했다.

한편, 민용복 목사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를 졸업하고 고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다가 남미 아르헨티나에 이민했다. 이민 생활 중,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한국침례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목회를 시작했다. 아르헨티나에서 실로암 침례교회를 개척하여 섬겼으며, 미국으로 건너와서, 버지니아주 북부 스프링필드 지역에 버지니아 아가페 인터내셔날 침례교회(VAIBC)를 개척하여 지난 2000년부터 지금까지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서출판알리씨아